카테고리 없음

2017. 5. 11. 14:56

지방간이 간암이 될 수 있나요?

관련 질병

지방간


지방간의 진행된 형태인 지방간염은 간경변증과 더 나아가서 간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방간으로 진단되어 오래 경과된 환자 분들은 주기적인 검사와 적극적인 치료로


간경변증, 간암 등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을 통해 완치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지방간이 간암이 될 수 있나요? (국가건강정보포털 건강칼럼, 국가건강정보포털)





위키백과,





   


Entete médecine.png
간암
Secondary tumor deposits in the liver from a primary cancer of the pancreas.jpg





간암(肝癌, 영어: liver cancer)은 에 생기는 이다. 간암환자의 80-90%는 만성B형간염보유자 또는 만성C형간염보유자이다.


치료는 간이식, 간절제술, 경동맥 화학 색전술, 고주파 열치료법, 알코올 주입술 등이 있다. 세계적으로 간암 발생률이 높은 지역은 아프리카, 대만, 중국, 한국, 동남아시아, 일본 등이 있다. 간암이 낮은 지역은 아메리카지역과 영국, 오스트레일리아, 사우디아라비아, 오만, 아랍에미리트중동 지역 등이 있다.


대한민국은 간암 발생률이 중장년기(40~60세) 10만명을 조사한 결과 여자는 15.6명 남자는 74.8명으로 약 5배나 남자가 높다. 암 사망자의 수가 두 번째로 높은것이 간암이다. 1년에 10만명당 사망률이 24.1명으로 알려져있다.


대한민국에서 간암은 네 번째로 많이 발생하는 암이고 두 번째로 사망률이 높은 암이다. 특히 40대 사망률 1위 질환이다.


2009년 6월 국립암센터는 사회적 비용 부담이 가장 큰 암으로 간암을 지적했다.


간암의 예방

간암은 비교적 원인이 분명히 밝혀져 있다.

간암의 대표적인 원인에는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과 C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이 있다.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은 모든 신생아 등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게 중요하고 가족이나 어머니가 B형 간염 바이러스 감염 보유자일 경우에는 면역글로블린(HBIG)과 백신을 생후 12시간 이내에 접종해서 예방할 수 있다.


C형 간염 바이러스는 아직 예방백신이 없다. 혈액으로 감염될 수 있으므로 불법적인 의료 시술이나 위생적이지 못한 피어싱, 문신을 피해야 한다.


알코올성 간경변증 환자도 간암에 걸릴 수 있으므로 과도한 음주는 피해야 한다.

또한 간암은 아세트알데히드 효소가 부족한 사람(조금만 술을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는 것을 보고 알 수가 있음)에게는 과도한 음주시 걸릴 확률이 높다.        출처=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아래 더보기 자세히 보시고, 간의 독소들을 해독하여 좋은 변화 뿐만 아니라, 

간을 청소를 하면 파워가 생깁니다. 피로가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함으로

온 몸의 변화를 느껴보시기 바람니다.


더보기=간 건강백서
더보기=지방질 빼기, 지방, 지방간

더보기=간청소


더보기=담석증

더보기=황달이란

더보기=알코올 중독


더보기=콜레스테롤과 만성질환 

더보기=내부의 적 콜레스테롤과 동맥경화

더보기=혈액순환장애 및 순환장애


더보기=몸이 건강해야 뇌도 건강하다

더보기=인체 모든 기관을 조절하는 뇌


더보기=호르몬 분비의 지휘자 뇌하수체

더보기=핵산에는 DNA와 RNA가 있다.

더보기=포스파티딜 콜린, 아세틸콜린 

더보기=황금알 오리난황정


더보기=동맥혈전

더보기=고지혈증

더보기=호르몬 감소의 질병들

더보기=암 환자를 영양결핍 상태로 만드는 원인들

더보기=암을 이겨내는 사람들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