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20년 12월

산행기 [구미]금오산 부상리 코스

2015년 이후 5년만에 구미 금오산을 김천시 남면 부상리에서 올라봅니다. ◈ 산 행 지 : [구미]금오산 서봉(887m) ◈ 산 행 일 : 2020. 12. 02(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김천 부상리 - 1전망대 - 2전망대 - 금오산 서봉 - 서봉 남릉 (왕복) ◈ 산행거리 : 9.22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거북이 산행으로 산행시간 의미없음 들머리 김천시 남면 부상리 주차장 제법 넓은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고, 네비에 m플러스모텔(김천시 남면 농남로 997-46)을 치고 찾아가면 됩니다. 이쁘장한 화장실도 마련되어 있고 화장실 입구에 에어건도 있습니다. 주차장으로 들어간 도로따라 조금만 나오면 등산로 입구가 나옵니다. 정상(현월봉)까지는 5.2km쯤 되네요.. 이때만 해도 ..

댓글 산행기 2020. 12. 4.

02 2020년 12월

산행기 [의성]산수유 마을 트레킹(산수유 마을의 가을)

올 봄 마눌과 의성 산수유 마을 산수유꽃길을 걸으면서 가을에 빨간 산수유 열매가 달렸을때 와보면 괜찮겠다고 이야기 했다가 까맣게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마눌이 문득 생각난듯 "우리 가을에 의성 산수유 마을 간다고 하지 않았나요?" "그래 그랬지 근데 좀 늦지 않았을까?" "그래도 가볼까?" ◈ 일 시 : 2020. 11. 30(월), 날씨 : 맑음 ◈ 장 소 : 의성 산수유 마을 & 숲실산 트레킹 ◈ 코 스 : 산수유 마을 - 화전2리 - 짓곡지 - 화전지 - 숲실산 - 산수유 마을 ◈ 거 리 : 11.23km(GPS 이동거리) ◈ 시 간 : 4시간27분 09:30경 의성군 사곡면 화전1리 산수유 마을 주차장 출발 산수유 마을길따라 화전지까지 갔다가 숲실산 능선따라 돌아올 예정인데 주차장에는 내차만 덩그라니..

댓글 산행기 2020. 12. 2.

29 2020년 11월

산행기 제주 한라산(어리목~어생승악~윗세오름~남벽~영실)

22800 위의 숫자 22800이 가르키는 의미가 무엇일까요? 바로 한달전에 구입한 대구에서 제주간 왕복 비행기표 가격 입니다. 대구에서 제주도 한라산을 산행하고 돌아오는데 든 경비가 5만원 이라면 믿으시겠습니까? 물론 당일로 다녀온 산행 입니다. 출발합니다.! ◈ 산 행 지 : [제주]한라산 ◈ 산 행 일 : 2020. 11. 15(수),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어리목 - 어승생악 - 어리목 - 윗세오름 - 남벽분기점 - 윗세오름 - 영실 ◈ 산행거리 : 20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7시간52분 대구공항에서 06:20 뱅기를 타고 제주도로 갑니다. 해가뜨는 반대쪽 창가에 앉아 아쉽게도 일출 장면은 못봤네요 제주공항에 착륙하면서 한라산을 바라보니 오늘 예감이 좋습니다. 제주공항에서 ..

댓글 산행기 2020. 11. 29.

26 2020년 11월

산행기 [합천]소리길~오봉산~남산제일봉(노구승천암을 찾아서)

지난 8월 가야산 소리길을 걸은후 가야산에 노구승천암(老龜昇天巖)이란 기암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노구승천암(老龜昇天巖)은 '하늘로 오르는 거북 형상'의 기암으로 바위의 기가 엄청 세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기가 센지 확인하러 다녀왔습니다.ㅎ 노구승천암(老龜昇天巖) ◈ 산 행 지 : [합천]오봉산(968m), 남산제일봉(1010m) ◈ 산 행 일 : 2020. 11. 12(목),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황산2구 주차장 - 소리길 - 길상사 - 노구승천암 - 오봉산 - 남산제일봉 - 청량사 - 황산2구 주차장 ◈ 산행거리 : 11.66km(GPS 이동거리) 합천군 가야면 황산2구 주차장에 주차하고 소리길 따라 산행을 시작합니다. 해인사 매표소를 지나고.. 아까비 육처넌..ㅠ 길상암으로 올라갑니..

댓글 산행기 2020. 11. 26.

23 2020년 11월

산행기 [창원]백월산 & 주남저수지

작년 12월 창원 천마산, 마금산, 옥녀봉을 산행하면서 마주 보이던 백월산이 궁금해서 찾아갑니다. 백월산은 창원시 북면에 위치하며 빼어난 봉우리와 울창한 수목, 계곡의 맑은 물을 자랑하는 수려한 산이다. 이 산에는 세개의 큰 봉우리가 있어 일명 「삼산」이라고도 부르고, 정상부는 리지로 형성되어 3개의 봉우리로 이어져 있는데, 그 가운데 봉우리가 428m의 백월산 상봉으로 산 정상에 오르면 넓고 정돈된 대산들판과 주남철새도래지, 낙동강등이 한눈에 들어와 경관이 아름다우며 등산후 인접한 온천관광지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 산 행 지 : [창원]백월산(428m) ◈ 산 행 일 : 2020. 11. 20(금),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월산마을 - 백월산 - 남지갓등 - 화양고개 - 월산마을 ◈ 산..

댓글 산행기 2020. 11. 23.

19 2020년 11월

사월회산행 해파랑길 2코스 해운대 미포에서 기장 대변항까지

사월회(四月山友會) 2020년 11월 정기산행은 해파랑길 2코스 입니다. 해파랑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최장 트레일로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동해안따라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까지 총 770km 50구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지난 5월 오륙도 해맞이 공원에서 해운대 미포까지 해파랑길 1코스(약 18km)를 걸은데 이어 오늘은 해운대 미포에서 기장 대변항까지 해파랑길 2코스(약 17km)를 걷습니다. ◈ 일 시 : 2020. 11. 16(월), 날씨 : 맑음 ◈ 코 스 : 해파랑길 2코스(해운대 미포 - 송정해변 - 해동용궁사 - 기장 대변항) ◈ 거 리 : 16.50km(GPS 이동거리) ◈ 시 간 : 천천히 6시간37분(시간 의미없음) 해운대까지 버스를 타고 가려고 아침일찍 동대구복합터미널에 왔더니..

댓글 사월회산행 2020. 11. 19.

17 2020년 11월

14 2020년 11월

산행기 도봉산(냉골릿지~신선대~에덴동산~타이타닉바위)

◈ 산 행 지 : 도봉산(740.2m) ◈ 산 행 일 : 2020. 11. 9(월), 날씨 : 맑음 ◈ 산행코스 : 도봉탐방센터 - 냉골릿지 - 미륵봉 - Y계곡 - 포대봉 - 신선대 - 에덴동산 - 타이타닉바위 - 도봉탐방센터 ◈ 산행거리 : 8.3km(GPS 이동거리) 05:00경 홈플러서 대구 성서점 앞에서 4시간을 달려 08:50경 도봉산 입구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도봉산을 배경으로 인증샷 찍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공영주차장인데도 주차료가 엄청 비싸네요 7시간 가량 주차시겼는데 요금이 무려 22,000원이나 나왔습니다. C..8.. 주차장에서 당겨본 도봉산 도봉산탐방지원센터를 지나서 은석암 방향 냉골로 들어갑니다. 막바지 단풍이 아직은 조금 남아있고 냉골 물레방아 약수터에서 약수 한잔하고 냉골릿지..

댓글 산행기 2020. 11. 14.

11 2020년 11월

산행기 [김천]가을빛 아름다웠던 부항댐 둘레길 트레킹

다음날 월요일도 산행 계획이 잡혀있는 일요일 마눌님과 함께 가볍게 걸을수 있는곳을 찾다가 몇 달 전부터 찜해둔 김천 부항댐 둘레길을 한바퀴 돌기로 합니다. 부항댐은 경상북도 김천시 부항면 유촌리 낙동강 지류 중 감천, 감천 지류 중 부항천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풍루사가 지나간 후 이상홍수에 대한 홍수피해를 예방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어 2002년 착공하여 213년 11월 20일에 준공하였다. ◈ 코스 : [김천]부항댐 둘레길 한바퀴 ◈ 일시 : 2020. 11. 08(일), 날씨 : 맑음 ◈ 거리 : 13km(GPS 이동거리) ◈ 시간 : 천천히 4시간50분(시간 의미 없음) 09:47 물문화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부항대교 방향으로 데크따라 출발합니다. 부항호 전경 좌측에 출렁다리 뒤로 짚와이어 상부승강장이..

댓글 산행기 2020. 11. 11.

08 2020년 11월

산행기 [포항]내연산 숨은비경 칠대밭골 & 막골

포항 내연산은 열두폭포를 품고있는 청하골이 유명하지만 올 여름 내연산 뒷골과 덕골을 계곡치기 하면서 그 비경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내연산에는 이들 청하골, 뒷골, 덕골 외에 숨은 비경을 간직한 또 다른 골짝이 있었으니 바로 칠대밭골과 막골입니다. 특이 가을에는 단풍이 엄청 아름답다는 소문에 이끌려 산행에 나서 봅니다. ◈ 산 행 지 : [포항]내연산 칠대밭골 & 막골 ◈ 산 행 일 : 2020. 11. 03(화), 날씨 맑고 바람 태풍급 ◈ 산행코스 : 월사동 입구 - 칠대밭골 - 꽃밭등 - 매봉 - 경북수목원 - 내연산 둘레길 - 막골 - 월사동 입구 ◈ 산행거리 : 18.33km(GPS 이동거리) ◈ 산행시간 : 8시간6분 09:00경 들,날머리 포항시 죽장면 하옥리 월사동 입구에 주차하고 산행을..

댓글 산행기 2020. 11. 8.

06 2020년 11월

팔공산 [대구]팔공산 단풍(팔공순환도로, 파계사, 성전암)

팔공산 순환도로 단풍이 얼마나 물들었을까? 아직은 이른듯 하지만 올 가을은 예년에 비해 단풍이 좀 빠른것 같아 며칠 땡겨서 찾아가 봤는데.. 2020. 11. 4(수) 팔공로 은행나무 공산터널에서 백안삼거리 방향 백안삼거리에서 동화사 방향 팔공에밀리아호텔에서 수태골 방향 팔공순환도로 수태지 피 같이 붉은 단풍 역시 시기가 좀 이르네요 아직 새파란 단풍나무가 많이 보이네요 물론 이쁘게 물들은 단풍도 꽤 많습니다. 아무튼 팔공순환도로 단풍은 다음주에 절정을 이룰거 같습니다. 단풍이 절정이면 동화사지구에서 파계사지구까지 단풍길 걷기를 하려고 했는데 김이빠져서 차타고 이동하면서 괜찮은 부분만 찍고 파계사지구 주차장에서 해일봉, 도각봉으로 올라 파계사로 내려오는 산행을 하기로 즉석에서 계획을 변경했습니다. 성일스..

댓글 팔공산 2020. 1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