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맛집/임실군 맛집

    메기의추억 2015. 1. 6. 08:03

     

     

    오늘도 어김없이 추위가 기승을 부린다.

    추위만큼 축 늘어지는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보양식을 찾아 나서봅니다.

    몸에 좋은 보양식도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먹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으면 금상첨화죠.

    보양식 관해서는 전문가인 지인을 따라 대가족을 이끌고 찾은 전북 임실군 오수면에 자리잡은

    오수수산장어구이! 이곳은 전북에서는 알아주는 장어박사라는 소리를 듣는 분이 운영하는 곳으로 

    장어손질 부터 양념장까지 장어비법을 배우고 창업을 하신분들이 아주 많더라구요

    직접 장어를 양식하고 질 좋은 장어를 다른 곳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만큼 저렴한 가격에

    손님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연탄불 위 석쇠에서 구워지는 예사롭지 않은 맛의 조화로움

    장어를 처음 접해 본 우리 건희가 특히 좋아하더라구요

     

     

     

     

     

     

     

     

     

     

     

    가게 한켠에서 초벌구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정량! 정량! 믿음이 갑니다^^

     

     

     

     

     

     

    보양식하면 역시 장어가 짱! 요즘 장어 값이 너무 비싸 쉽게 찾을 수 없는데요

    다행히 요즘 민물장어 공급량이 크게 늘면서 지난해 보다 30-40% 가량 가격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보통 8만원에 맛 보던 장어 이곳에서는 1kg 가격은 59천원(작년보다 만원정도가 또 떨어졌네요)

    맛 볼 수 있습니다. 조만간 더 가격이 내려가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이 장어 먹기에 적기죠!! )

     

     

     

     

     

     

     

    오수장어 이곳 찾기가 쉽지 않은 곳인데요

    조금은 불편해 보이는 테이블 마다 손님들로 만원입니다.

    어떻게들 찾아 오셨는지 ㅎㅎ

     

     

     

     

     

    밑반찬입니다 생강,고추,쌈채소와 쌈장이 전부인데요

    리필 가능합니다.

     

     

     

     

     

     

     

     

     

     

     

     

    공기밥은 따로 팔지 않습니다

    햇반 전자렌지에 3분이면 O.K

     

     

     

     

     

     

     

     

     

     

    비타민 A의 보고인 장어는 동급 쇠고기에 비해 200배가 넘는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는 장어

    비타민 A는 성장과 생식, 저항력 시력 등 두루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필수 영양소 이죠

    장어의 점액은 불포화 지방으로 혈관 노화를 예방하며 콜리스테롤의 침착을 막아 동맥경화를 예방까지

    해준다고 하는데요 장어의 효능 요건 두말하면 잔소리죠^^

    그래도 한소리 하자면 특히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초벌 구이하는 장어에 바르는 특제소스 또한 예사롭지 않은데요 소스는 각종 과일과 한약재 등 20여 가지를 넣고

    푹 고아서 숙성시킨 특제 비법 소스로 장어의 맛을 한층 부각 시켜 줍니다.

     

     

     

     

     

     

     

    장어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기호에 따라 좋아 하는 분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전  양념구이가 좋더라구요~ 약간의 느끼함을 잡아주니까요

                                        특히 이곳만의 특별한 양념장이 아이들 입맛까지 사로잡습니다.

     

     

     

     

     

     

     

     

     

     

     

     

     

    장어를 처음 맛 본 건희를 위해 추가로 주문한 장어

    녀석이 1kg는 거뜬히 먹더라구요!

     

     

     

     

     

    차림표 입니다.

    포장도 가능한데요 포장은 재료가격을 따로 지불 하셔야 합니다.

     

     

     

     

     

    직접 키운 장어 그리고 가게 옆 텃밭에서 가족들이 직접 재배한 쌈 채소 여기에

    가족들이 직접 운영해 인건비를 절감한 것이 이곳 오수장어의 가격 경쟁력 ~~

     또한 직접 공급까지 하다보니 떨어지는 장어값도 바로 바로 체감할 수 있답니다.

    다음 주 아니 다음달이면 또 떨어진 가격에 맛 볼 수 있겠죵^^

     

     

     

     

     

     

     

    밑반찬과 공기밥을 직접 가져가 먹는 단골 맛집! 장어 값만 지불하면 됩니다.

     

    20년 단골은 기본 한적한 국도변에 위치한 오수수산장어구이 / 전북맛집,임실군

     

     

    전북 임실군 오수면 오산리 740 / 063 642-7239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전 댓글 더보기
    운치가 나름대로 있는곳인데요~^^
    보양식을 드셨구만유~^^
    행복한 시간 되세요~^^
    좋은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 하시기를 바라며 시간이 허락되시면 저희블로그 한번 방문해주세요
    장어구이에 일잔이....땡깁니다
    추울
    땐 더 좋아요 ㅎㅎ
    2015년 새로운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간절히 바라며 들어오는 복 호주머니에 두둑하게 챙겨 넣으시고
    가슴 속에 품으신 큰 뜻 모두이루시길 간절히 기원 합니다
    으~악 조고 가운데 연탄이잖애요~?

    아웅 맛나겠다~츄릅~츄릅~ㅎㅎ

    연탄구이 먹어본지 수천년전이라~눈이 확~돌아갑니다~ㅋ~

    새해 복많이~더욱 행복하시구요~^^
    이것저것 많이 챙겨가야겠네요..ㅎㅎㅎ
    푸짐하게 먹고 올 수 있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졌다니~
    장어 함 먹어야겠습니다~^^
    딱 장어에만 집중할 수 있겠어요 ㅎㅎ 연탄불에 구워먹으니 그맛이더욱 살아나는듯해요 ~
    오늘은 제법 소한 추위를 느끼게 하네요..
    한겨울의 싸늘함이 창밖에서 소리를 내는듯 하네요..
    건강하면 잘 보낼수 있는 겨울 열심히 운동을 하면 도움이 되겠죠.
    가격도 착하고
    정말 먹음직스러운걸요~
    메기의추억님!
    장어를 많이 좋아하셨던 엄마가
    그리워 지는 아침입니다.
    추운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
    장어구이 맛나게 드셨나요^^?

    몸에좋은 장어 드셨으니 2015년 한해도 거뜬 하겠어요, ㅎㅎ

    연탄 불에 구어먹는 장어가 낭만도 있고 맛도 그만 이겠습니더,,,
    장어가 무지하게 땡기는데요^^
    저도 조만간 접수하러 가야겠습니더~
    매서운 추위에 건강 챙기시고
    몸과 마음도 흐뭇한 좋은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
    다행한건 요즘 장어값이 떨어진다는거죠
    얼마전까지 비싼 장어를 눈물 흘리고 먹어야했는데
    잘 보고 갑니다
    잘 먹고 갑니데이
    민물장어 값이 하락하니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다녀갑니다. ^*^ 날씨는 추워도
    따뜻한 마음과 가벼운 발걸음으로 삶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활기차게 목요일 열어
    가시고 편안하고 행복한 오후시간 되십시오.
    %%코리아바­카­라룰 Y W C 5 8 5.COM
    장어구이가 넘 맛있어 보입니다
    한 번 가보고 싶군요
    소개 시켜 주셔서 감사합니다

    메기의추억님 ! 안녕하셔요?
    잘 지내시지요?

    모임이라 나갔다가 왔는데
    오늘도 바람이 많이 불구 엄청 츙네요

    오늘도 하루가 이렇게 저물어 가고 있네요
    언제나 잊지않으시고 발걸음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위에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특히 감기 조심하시구요
    편안하시고 좋은 밤 되셔요.

    * 사람의 웃는 얼굴은
    햇빛과 같아서 친근감을 준다.*
    -위게너 벨틴-
    장어 비싸긴 해도 남녀노소 누구나 좋은 최상의 건강식품이지요.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장어 인가요? ^^ 와~~ 넘 맛있어 보여요~~ 밥도둑이 따ㅓ로 없군요 ㅎ 힘들어 하는 신랑에게 오늘 장어 구이 해줘야 겟어요 ^* 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