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장 맛집/진주시

    메기의추억 2011. 5. 30. 07:08

     

     

        경남 진주 출장 첫날 맛본 생오리고기

     

    전국소년체육대회가 열리고 있는 진주시는 지금 타지역에서 온 선수들과

    학부모들로 시내 전지역이 씨끌벅적합니다.

     

    그래서 인지 음식점마다 사람들로 북적이는데요

    오늘 찾은 곳은 숙소에서 가까운 은성 참 숯불갈비집입니다.

     

    작년 전국체전때 한번 찾았던 곳인 이곳은

    다시 찾을 정도로 꽤나 맛이 좋은 곳이랍니다~

     

    파채가 아는 이집만의 특별한 소스로 만든 양파와 함께

    고기를 맛볼 수 있는 특색이 있는 곳이랍니다.

     

     

     

    숯불과 국내산 생오리고기에요

     

    요게 오리 1마리에서 나온거랍니다~

     

     

     

     

    10여가지의 밑반찬이

     

    생오리 고기와 함께 테이블 가득 나옵니다.

     

     

     

     

     

     

     

     

     

     

    전주와는 달리 파채는 한테이블에

     

    하나씩 나오더라구요~

     

    고기쌈에 넣는 파채이긴 한데 이집만의 다른 비밀이 있답니다.

     

     

     

     

     

     

     

     

    숯불에 달궈진 불판위에

     

    오리고기와 마늘을 올려놓구요

     

     

     

     

     

    익어가는 고기를

     

    요레 저레 뒤집다 보면

     

     

     

     

     

     

    금세 이렇게 노릿 노릿

     

    익어갑니다.

     

     

     

     

    고기가 익어가기가 무섭게

     

    달려드는 젓가락

     

    장난이 아닙니다.

     

     

     

     

     

     

    한참을 먹을 있을때쯤

     

    아주머니께서 가져오신 서비스

     

    새우입니다.

     

     

     

     

    숯불에서 오리고기와 함께

     

    익어가는 새우가 더욱더

     

    입맛을 당겨부네요~

     

     

     

     

    아주 알맞게 분홍빛을 띠고

     

    잘익은 새우가 별미입니다.

     

     

     

     

     

     

    양파의 매운맛과 냄새를 완화하기 위해

     

    이집만의 노하우로 개발한 양파인데요

     

    항상 파채를 쌈에 넣어 먹다 이렇게 양파와 함께 하는 것도 너무 좋더라구요

     

    육류와 양파가 그렇게 잘 맞는다네요~

     

     

     

     

     

     

    바지락 꽃게 미더덕과 애호박

     

    부두 청량고추가 들어간 해물 된장찌개입니다.

     

     

     

     

    구수한 된장과 해물의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후식으로 시킨 열무냉면입니다.

     

     

     

     

    냉면위에 깨가 듬뿍

     

    뿌려지고 아삭한 열무가 입맛을 땡깁니다.

     

     

     

     

    면도 적당한 질기지도 않구요

     

    일단 아삭 아삭 씹히는 열무와 시큼한 육수는 보통 냉면집과도

     

    비슷한것 같아요

     

     

     

     

     

     

     

    출장 첫 날 진주에서 맛본 숙소 근처 은성 참 숯불갈비

    이곳은 찾는 사람들을 위해 노력하는 주인장의 손길이 느껴지는 곳이더라구요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전주에서 올려오는 음식들하고 밑반찬 가지 수가 왠지 비교가 되는것 같아서...ㅎㅎ 그래도 맛은 좋았다고 하니 다행이네요.
    체전 취재하느라 고생하셨네요.
    한 주 잘 열어가시길 바래요.*^^*
    ^^벌써 5월도 2틀밖에 ~~
    너무 빨라요 시간이 즐거운 한주시작하시구요
    늘 건강이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다 맛있어 보입니다..
    새우도 고기도,게장도~
    왕빈~김치에 아침 먹어야쥐~ㅎㅎ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네 즐거운 한주 보내시구요^^
    새우가 서비스로 나와서 의외더라구요 ㅋㅋ
    이렇게 한입 먹으면 좋을꺼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음식들이거든요^^ 게장...헉..ㅠㅠ 게장보고 먹고싶어서....^^
    전주---진주 점 하나차이인데 ㅋㅋ
    오늘도 좋은일

    가득하세요

    감사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한주 보내시구요^^
    체전으로 출장중이시군요^^ 잘다녀오시고 멋진 사진기록도 많이 남기세요.
    진주의 맛집도~ 물도~ 어떤지 24시간 들이대시길^^
    들이데로 새벽에 전주로 돌아왔어요 ㅋㅋ
    한 12곳을 다녀왔는데 일단 맛난집 2곳 선정 ㅋㅋㅋㅋ
    돈 이라고 해도 모르겠습니다..
    오리는 각종 성인병에 좋다고하니 돈 보다는 오리를 즐겨하는게 좋겠어요..
    삼겹을 하고나면 배가 더부륵한게 참 기분이 별로더군요..
    먹을때와는 달리...그것참~
    그쵸 고기를 반대로 썰어서 나오는지 오리고기
    같지가 않아요^^
    오리고기가 아주 신선해 보이네요~
    서비스로 주시는 새우도 넘 맛있어 보이구요
    넉넉함이 보이는 맛집이군요^^*
    네 2박3일 12번 식사중
    두곳을 맛집으로 추천했는데요 두곳중에 한곳입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셨는지요?
    한낮의 더위는 여름이 성큼 다가온
    느낌을 주는 오월의 끝자락 이네요
    고운일 가득한 한주 되세요......
    네 하늘바람님도 몇일 남지 않은 5월 즐겁게 보내시구요
    주말동안 진주로 출장갔다 와썽요^^
    맛난거 엄청 드셨네요~~
    부럽습니다.
    저 진거 맞죠~ㅎㅎ
    ^^ 전국 맛집 다 다녀 볼려하는데 죽기전에
    가능할지 몰겠어요 ㅋㅋ
    뜨아 ~
    열무냉면... 맛도, 모양도 일품입니다.
    메기의추억님 올해는 님의 블로그가 맛집우수블로그로 등극이 될것 같은 느낌이 마구마구^^ 옵니다.
    사진이며, 글이며, 이렇게 잘 포스팅하시는 맛집 블러그 전 첨입니다 (진심입니다^^)
    저 비행기 타고 떠나요
    열매냉면 이름처럼 시원하니 좋더라구요 ㅋㅋ
    냉면맛으로 따지자면 중간정도 할것 같은데요 ㅋㅋ
    오리고기 맛집 찾기 쉽지않은데.. 너무 좋은 곳을 소개해주셨네요^^
    서비스도 좋고..오리고기도 맛있어 보이고..참 바람직한 가게입니다~ㅎㅎ
    맛있는 감상하고 갑니다~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네 진주에서 찾은 맛집중에 하나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구석진 곳까지 찾아 오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ㅎㅎ
    멀리 나가서도 맛난 곳을 찾아가시는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근데 오리를 저헐게 삼겹살처럼 네모 반듯하게 썰어 내오는 곳은 첨봅니다^^ㅋ
    그쵸 그래서 저도 물어봤어요 이게 오리 맞냐구요 ㅋ
    주인장 왈~~ 내 오리 맞습니다
    어쩜 오리고기를 저리도 정갈하게
    썰어서 구워 먹을까요.
    맛있는고기에 침 삼키고 갑니다.
    행복하세요~*
    삼겹살 구워먹는 느낌이더라구요 ㅎㅎ
    육류중에 유일하게 좋아하는 오리고긴데..
    요즘은 양념한 오리훈제가 많이 나오고 생오리는 안 나오던데..
    먹구싶네요..구어 먹으면 맛잇겠어요 꿀꺽!^^*
    행복하세요^^*
    그쵸 오리고기는 찾아 댕김서 묵어야 해요 ㅋㅋ
    오호, 전 여기선 오리 고기는 쳐다도 안보는데 ㅎㅎ

    양고기 담으로 냄시가 나서 ㅡㅡ;;

    암튼 요리를 잘 하면 특유의 냄시가 없어진다고는 하는데~

    아직은 제가 해서 먹어보질 못해갖구 냄시 드릅게 난다는 헙 ㅡㅡ;;

    아, 근데 정말 먹어보고 싶네여, 여기 오리고기는~ ㅎㅎ

    오리고기가 여자 몸에 좋다구 하더라구여~ ㅎㅎ

    행복만땅, 추억님 ^^*
    헉 오리 많이 드셔야 하는데 ㅋㅋㅋ
    냄시 않나요 ㅋㅋ
    긍까~ 많이 먹어야 하는데~ 냄시가 나서 시로~ ㅎㅎㅎ

    그래도 여기 오리고기는 냄시가 안나나보네여~

    그럼 먹어야쥐~ ㅎㅎ

    편안한 밤, 추억님 ^^*
    어느하나 안 먹고싶은게 없네요 (ㅋ)(ㅋ)(ㅋ)
    고저 입맛이 당깁니다요.

    오늘도 어제처럼 엄청 덥습니다.
    건강 잘 챙기시구요.
    행복하세요 (^^)(^^)
    네 정말 여름같아요 (ㅜㅜ) 어찌나 더운시 그늘만
    찾아 다니다 하루를 보냈어요(^^)
    진주에 냉면이 특별하다는 이야기를 들었답니다 *^^* 오리고기는 돈을 주고라고 먹으라 했지요
    냉면 맛이 정말 특이해요 ㅎㅎ
    햐(~)(~)(~) 오리 육즙이 장난이 아닌데요....
    모든 음식들이 맛깔스럽고 정결합니다.
    이집 맛은 꽤 괜찮더라구요 (ㅎㅎ)
    은성 단골인 근처 주민입니다.
    딸들이 아르바이트겸 일을 돕는것같더군요.
    오늘 중학생쯤 되보이는 아이 하나가 불판을 갈며 제 딸의 다리에 기름을쏟아부어 다리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그런데도 그아이와 사장님 모두 사과한마디 없더군요.
    다음번엔 다리가 아니라 얼굴에 화상을 입어도 이상할것없는, 또 사과한마디 없는 이 곳에 다시는 가고싶은 생각이 안드네요
    어떻게 그런일이 ...
    저희 지앤지는 출장고객 숙박 프로모션으로


    4 만원으로 ....스파 욕조 있는 객실로 업그레이트 이벤트 있습니다

    진주출장숙박 프로모션 ^^

    진주시 봉곡동 25-9번지 < 진주성 도보 10분 / 진주시내 도보 7분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