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맛집/정읍시 맛집

    메기의추억 2011. 11. 9. 05:30

     

     

     

       전북 정읍시 많은 맛집들이 있는 곳이죠

       그중에서도 정읍시내 한 골목안에 자리잡고 있는

       숨은 맛집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진고개식당 이곳은

       나이가 지긋한 아주머니께서 운영하고 계시는데요

     

       이집만의 특징이 있다면 한번쯤은 생각나는 고향의 밥상이라고 할까요

       어머니께서 예전에 해주시던 ... 재료를 아끼지 않고 듬뿍 듬뿍 넣어주시던 음식들...

       

       이집의 대표메뉴

       제육볶음  생태탕이 바로 그맛이 아닌가 싶어요

       

       그래서 일까요 젊은 분들보다는 나아기 지긋하신 분들이

       많이들 찾으시더라구요

     

     

     

     

     

    매콤함이 더욱더 입맛을 자극하는

     

    진고개 특별메뉴 제육볶음입니다.

     

    음식을 먹을때 땀을 흘리지 않는 저도

     

    아주 비오듯 땀을 흘리며 맛보았답니다.

     

     

     

     

     

     

     

    골목안에 자리잡고 있는 식당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죠

     

     

     

     

     

     

     

     

     

     

     

     

    제육볶음과 함께 나온 밑반찬입니다.

     

    맛이 아주 깔끔해요~~

     

     

     

     

     

     

     

     

     

     

     

     

     

    매콤함이 입맛을 자극하는 제육볶음 3인분입니다.

     

     

    공기밥은 별도라고 하셨는데 계산을 따로 하시지 않더라구요^^

     

     

     

     

     

     

     

     

     

     

     

     

     

    제육볶음을 이렇게 끓여서 먹는 곳도 흔치 않을거에요

     

    보통 주방에서 접시에 담겨져 나오는데요

     

     

     

     

     

     

     

     

     

    큼직한 고기와 싱싱한 야채가 아주 듬뿍입니다.

     

     

     

     

     

     

     

     

     

     

     

     

     

     

     

     

    고기가 두꺼워서인지 끓이는 시간이 좀 오래걸리네요

     

    하지만 기다림은 맛으로 보상 해준다는거~~

     

     

     

     

     

     

     

     

     

     

     

     

     

    제육볶음 고유의 맛을 느끼기 위해 그냥 이렇게 먹어보구요

     

     

     

     

     

     

     

     

     

     

     

     

     

     

     

    쌈을 싸서 먹어보고요~~

     

    이집 제육볶음 특징이 역시 끝맛이 맵다는건데요

     

    그 매운 맛이 자꾸 입맛을 더욱 자극합니다.

     

     

     

     

     

     

     

     

     

     

     

     

    제육볶음 만큼이나 맛이 좋은 볶음밥

     

     

     

     

     

     

     

     

    밥한공기 뚝딱하고도

     

    남은 국물과 함께 볶아 먹는 요 볶음밥이

     

    아주 술술 넘어갑니다.

     

     

     

     

     

     

     

     

     

     

     

     

     

    역시 식재료도 중요하지만 모든 음식의 맛을 좌우하는건 장맛이죠

     

    이집 장맛의 비결은 매콤함~~~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바로 그 매운맛이랍니다.

     

     

     

     

     

     

     

     

     

     

     

     

     

     

     

     

     

     

     

     

     

    매운맛 끝은 이렇게 야쿠르트로 달래주면 되는데요

    항상 이쟁반을 가득 채우고 있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만 가득하세요~~^^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전 댓글 더보기
    매콤하면서도 입에 딱 붙는 그런맛인 모양입니다.
    근래에 정읍을 다녀 와서 그런지 더욱 친근한 느낌을 받는 집이네요.
    쓱싹쓱싹 밥 비벼먹고싶네여 ㅎㅎ .. 잘보고갑니당.^^
    가격도 착해보이고 너무 맛있게 보이네요
    정읍 자주가니 한번 가보고싶네요~
    에고~~~ 저도 이 제육볶음을 먹으면.... 땀으로 뒤범벅.....
    그래도 먹고 싶어집니다.
    오늘은 누구와 점심을.............. 고민됩니다.
    으흐흣..>o< 요거 매워서 더 끌리고.. 더 군침도네요 쿡쿡 !!

    공기밥 그냥 쓱싹 비벼서 먹으면... 뿌듯할 것 같아요 ㅎㅎ

    오옹..!! 잘보고 갑니다..>o<

    오늘도 행복한하루 즐거운 하루되세요 ^^~*
    정읍의 숨은 맛집을 잘 찾으신거 같읍니다. 이집의 생태탕은 정말 시원하구 맛이 일품이죠
    돼지고기는 항성 최상의 질만 사용해서 역시 안주로는 최고죠
    정말 매콤했나보네요..
    동네사람들만 소문나지 않은 맛집이 따로들 있나봐요..
    큼직하니 한입하면 포만감있겠어요...
    잘보고갑니다....
    맞아요 맞아요
    이렇게 먹다가 공깃밥을 볶으면 더 맛나지요(^^)
    무지하게 유명한가보지요?.....
    자주 보이는군요....
    절친 고향이 정읍이라서 이름만 들어도 정겨운데 음식도 대박이군요...
    익혀먹는 제육볶음이 특색있습니다...꿀꺽!!
    맛난글 잘 보고 갑니다...
    서울에 있는 진고개 식당은 유명한 한식집인데
    다른 곳이었네요~~ㅎ
    오랜만에 제육볶음이 먹고 싶습니다..
    뜨거움이 유지되어 밥에 비벼먹으면 더 맛있을것 같네요 ㅎㅎ
    얼얼한 입안은 야구르트로 마무리 ~~
    우와 제육 뽁음 저 중말 좋아 하는데 진고개라 주문진 넘어가는 그고개 이름 아닌가요? 왠지 낮익은 이름이라 더 정겹급니다
    군침 마구 흘리고 있습니다~~
    어찌 이리 맛나보입니까~~
    진짜진짜 모니터로 손 집어 넣고 싶네요..ㅜ_ㅜ
    솔직히 말씀좀 해주세요

    진짜로 실물이 사진처럼 맛나보이나요??

    사진이 더더더더 맛나보이는건 아닌가요??

    아...진짜...

    사진빨이라고 해도... 참기 힘든 유혹이네요
    제육볶음 저 엄청 좋아하는데.. 맛나겠어요.
    요즘 제대로 뭘 얻어먹고 다니지를 못해서..ㅎㅎ
    후식으로 요구르트 주는 집은 거의 대부분 맛집 ...ㅎ

    이마에 송글 송글 땀 흘리며 먹는맛
    매콤하고도 개운한 맛일듯 합니다 ^^
    제 친정이 정읍인데 모르는 곳이네요.
    하긴 제가 고향을 떠나고 고국을 떠난지가 너무 오래되긴 했네요.
    친정엄마한테 가보라고 말 해 드려야겠네요.
    제가 정읍에 살고 있는데요
    진고개 식당하면 옛날부터 끝내주는 식당이죠
    제육볶음도 좋지만요
    생태탕 맛도 그만이답니다
    아~
    오늘 저녁은 진고개 식당으로 정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