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맛집/무주군 맛집

    메기의추억 2012. 2. 17. 05:30

     

     

    음식 맛은 장맛이라고 하죠 또 장은 주인의 발소리를 듣고 익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그런 장맛과 정성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곳을 다녀왔습니다.

    바로 무주덕유산리조트에 자리잡고 있는 반딧불 콩마을이란 음식점입니다.

     

    두부요리전문점인 반딧불 콩마을................

     

    이곳에서 사용되는 두부는 반딧불이가 사는 청정지역 무주에서 자라난

    100% 우리콩으로 매일 매일 만들어 손님상에 내놓는다고 합니다.

     

    신선한 두부로 만든 17가지의 요리를 맛볼수 있는 건강한 식단이 있는 곳.

     

    국제방송인 아리랑TV는 물론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두부만드는 과정과 장을

    만드는 과정들이 많이 소개되어 이미 유명세를 타고 있는 곳입니다.

     

    정성을 통해 만들어진 우리전통장과 매일 직접 만들어 내는 두부를 이용한

    17여가지의 두부요리 맛에 외국인도 반할만 합니다.

     

     

     

     

     

     

    우리나라 두부는 어떤 음식과 함께 내놓아도

     

    너무 잘 어울리는 한국전통식품중의 하나죠

     

     

     

     

     

     

     

    스키시즌도 이젠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시즌중 요즘이 스키타기 좋은 시간이 아닌가 싶어요

     

    리프트를 타기위해 길게 줄을 서지 않아도 되거든요

     

    무주덕유산리조트의 야경이 참 멋스럽네요

     

     

     

     

     

     

     

     

    무주에서나는 콩을 이용해 그날 그날

     

    판매되는 모든 두부를 직접 만들어 손님상에 내놓는다고 합니다.

     

     

     

     

     

     

     

     

    오늘 판매될 두부가 대기하고 있군요

     

     

     

     

     

     

     

     휴양지에서의 음식이란 그져 배고품을 때우기 위한

     

    먹거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거에요

     

    저 또한 휴양지 내의 음식점을 잘 찾지 않거든요

     

    헌데 이곳은 청정 무주의 이름을 내걸고 장사를 하는 곳

     

    일단 믿을만 합니다.

     

     

     

     

     

     

     

    밑반찬을 뭐 이정도면 기본반찬으로 괜찮죠

     

    해물두부전골이 나오기전 겨울에만 맛볼수 있는 두부보쌈입니다

     

     

     

     

     

     

     

    워낙들 배가 고파서 일까요 촬영도 하기전에 벌써 한줄이 사라졌네요

     

    보쌈은 중과 대로 나눠지는데요

     

    중은 4만원 대는 4만5천원입니다

     

    일단 가격은 휴양지라 조금 비싸네요

     

     

     

     

     

     

     

     

    일을 마치고 와서인지 제대로 맛을 느끼기도 전에

     

    허기진 배를 채워줍니다.

     

     

     

     

     

     

     

     

     

    전골을 맛보기전 두번째로 맛본 두부김치입니다.

     

     

     

     

     

     

     

     

     

    가격은 1만2천원인데요 

     

    볶아내온 김치와  이 두부맛이 너무 좋네요

     

     

     

     

     

     

     

    김치는 더 주문하시면 이렇게 이쁜 종업원이 갔다주는데요

     

    당연 서비스입니다~~

     

    제가 종업원에게 물어봤어요~~

     

     

     

     

     

     

     

     

    드디어 모습을 들어낸

     

    가장 인기가 좋은 해물두부전골입니다.

     

     

     

     

     

     

    해물두부전골은 2인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푸짐한 해물과 두부가 냄비가득입니다

     

    특이하게 생면이 함께 넣어주는데요

     

     

     

     

     

     

     

    냄비에서 끓고 있는 전골 그 향이 아주 식욕을

     

    제대로 자극합니다.

     

     

     

     

     

     

     

    뽀글 뽀글 익어가는 싱싱한 해물과 야채 그리고 청청 두부

     

     

     

     

     

     

     

    보기만해도 아주 군침이 돕니다

     

     

     

     

     

     

     

    겨울스포츠의 낭만을 맘껏 즐기고

     

    맛보는 전골의 맛 아주 끝내주는군요

     

    분위기와 서비스가 맛을 더 좋게한다는

     

    이치를 이곳에서 또 한번 느껴봅니다.

     

     

     

     

     

     

     

     

     

     

    싱싱한 해물과 맛깔스런 두부

     

    한국자 제가 우리 이웃님들께 먼저 올릴께요~~

     

     

     

     

     

     

     

    오늘 이곳에서 함께 두부요리를 맛본

     

    지인분들 모두가 이구동성으로 하시는 말씀

     

    두부맛이 너무 좋다는 말씀들 이십니다

     

    저를 포함해서요~~

     

     

     

     

     

     

     

     

    국물이 끓기 전에 넣었던 생면은

     

    두부와 함께 오래 불에 조리면 짜지는 전골의

     

    짠맛을 잡아주는 역활을 하더라구요

     

     

     

     

     

     

     

     

    작년에는 반딧불콩단지에서 만들어낸 명품전통장류들이

     

     

     

    전주국제발효식품에스로 우수상품및 전북 TOP브랜드로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제가 오늘 맛본 메뉴 위주로 촬영한 차림표입니다

     

    간단한 뚝배기를 비롯한 17가지의 두부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직하지 않은 밥상은 준비하지도 차리지도 않겠습니다~

     

     

     

     

    음식과 약은 둘이 아니다는 말이 있다지요

     

    음식은 약이요 약은 곧 음식이라는 사장님

     

    청정지역 무주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만을 사용해 이곳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음식을 공급하는 웰빙 지킴이가 되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하는 곳입니다.

     

     

    무주군 설천면 심곡리 무주리조트카니발상가내

     

    063) 322-9000(교환 6914)

     

     

     

     

     

    오늘 소개한 맛집이 맘에 드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값진 추천 부탁드립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 | |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이전 댓글 더보기
    깔끔하니 맛있어보입니다.
    정갈한 상차림에 눈이 호강하네요~^^
    한국자 맛있게 먹고 갑니다.^^
    정말 맛나보이네요 ㅎㅎ
    두부요리 좋아하는 분이 있는데...
    그 분 여기 데리고 가면 기절할 듯 싶네요 ㅎㅎㅎ
    오늘 요리도 멋지지만 리조트 배경사진이 환상적입니다.
    날씨가 많이 춥네요.
    주말 따뜻하게 보내시기 바래요. ^*^
    날씨는 바람불고 마니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구......
    고운 시간 되세요...^^
    참 멋진 식당입니다.^^
    담에 무주에 가면 꼭 이곳에서 먹어봐야겠습니다.
    행복한 금요일 보내세요!
    잘삶은 보쌈에 손두부와 소주마시면
    그보다 좋은 안주없지유.입가심으로 해물국물을 마시면 짱이지유.
    ■ 3급 공무원의 양심선언 http://durl.me/roqzo
    콩요리라면 묻지도 않고 좋아라 하지요.
    신이 내린 선물이 바로 콩이니까요. 그중에 두부두루치기가 으뜸이지요.
    님께서 주신 해물두부전골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맵지도, 짜지도 않고 아주 맛있네요. 고맙습니다.
    아아- 꼬르륵 한잔하면서 먹기에 딱인 안주들 . 음식도 깔끔하고 맛나보입니다.
    이쁜아가씨!!!가 확~ 눈에 드러오네요 꼭 가고싶습니다!!!! ㅋㅋ 눈도오는데 두부김치에 막걸리완전 땡깁니다요~~
    여긴 두부 직접만드는군요.. 요 몇일전 경주갓다가 손두부 전문.. 순두부찌개 먹으러 갔다가.. 먹고나오는중
    두부 배달 차량을 발견했다는 ㅎㅎㅎㅎ
    아주 좋은데요~
    깔끔하면서 함께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겠어요~
    정성이 최곱니다~
    행복한 시간되세요~^^
    저도 꼭 들러서 맛보고 싶네요^^
    날씨가 차네요, 감기 조심하세요...
    무주스키장 가본지도 오래고...ㅎㅎ
    반딧불 콩마을 참정겨운 이름입니다. 콩메니아 저도 추천!
    조금만있으면 처음으로 무주가는데...
    ㅎㅎ
    우악(~)이건 고문이다(~)(와우)(~)(대박)(~)(~)(~)
    완전 맛있어 보입니다
    에궁^^*
    다이어트 죽어도 못하겠넹...
    유원지 앞이라면 왠지 쓰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는데~~~
    저또한 그런곳에 자리를 하고 있으니 신경이 쓰입니다.
    그러나 먹음직스런 음식이 주인의 양심이 보입니다.
    점심시간이 다 되어가니 침이 넘어 갑니다.
    고생이 많으시네요 날씨도 추운데 ~~
    침 꼴각하며 맛있게 소개해 주신 두부 요리 잘 보았습니다
    마음으로 맛있게 잘 먹고 갑니다
    늘 고생하시며 수고하심에 감사드려요,,,
    건강하세요,,, 운전 조심 하시구요
    휴일 편히 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