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좋아

    산내골농부 2016. 12. 11. 14:23

    산수유열매 채취 했어요
    산수유 열매를 조금 채취했습니다

    효소로 담글려니 열매가 넘 건조되어서

    효소로는 적합하지 않을것 같아서 ...

    차로 끊려 먹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서리를 맞아서 열매가 적당히
    건조가 되었네요

    씨를 제거하기에 딱 적당한것 같네요

     

    산수유 열매가 달려있는 모습입니다

     

    산수유열매가 서리를 맞고 자연 건조되어서 씨앗을 제거하기에

    적당한것 같네요

     

    산수유열매 제거를 위해 앞/뒤 열매부분을 엄지와 검지로 살짝 잡고서...

     

    어느 한쪽을 누루면 씨앗이 쏙 튀어 나온답니다

    요렇게...

    말끔히 제거된 씨앗이 보이시죠..^^

     

    우리 딸래미 산수유로 손톱 물들였네요...ㅠㅠㅠ

     

    씨제거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제거된 씨앗입니다

    (산수유씨앗은 렉틴이라는 좋지않은 성분이 있어서 반드시 제거가 필요합니다) 
     

    잘지내시죠~~?? 오랜만에 둘러봅니다 그사이 게을러 졌는지 카페에도 소울하고 그러네요 산수유로도 효소 담는군요 그럼 씨앗은 어떻게 제거하고 하나요?
    블방 감사해요
    오랜만인것 같아
    넘 반갑네요
    씨제거방법은 간단해요
    딱딱하지 않은 정도라서 앞/뒤 어디든
    열매를 누루면 씨가 쏙 나온답니다..(ㅎㅎ)(ㅎ)
    네~~ 제거하고 담아야하나봐요 3월에 심은 15그루 산수유가 내년에는꽃을 피워주기를 기대해야 겠군요 ㅎㅎ
    국제 산의 날 보람되고 행복하게 보내세요^_^(파이팅)
    잘보고 갑니다 (짱)
    공감하고 갑니다(~)(~)(~)
    신박사님
    감사해요
    차가운 날씨에
    건강 챙기세요..(만세)
    산수유 열매로 맛있는 차드시고 따뜻한 겨울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지기님도 따뜻한 겨울
    되세요..(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