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즉시공공즉시색

빈손으로 와서 빈손으로 가는 것.... 인생은 구름과 같으니 욕심을 버려라!!!

양치기 소년과 늑대 그리고 구라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11. 4. 5.

양치기 소년과 늑대 이야기 별도로 설명할 필요가 없이 다 아는 내용이다.


거짓말을 많이 하면 결국에 나중에 진실을 말해도 믿지를 않는다는 교훈을 주는 이야기?


지금 대한민국 백성이 양치기 소년의 거짓말에 물먹는 마을 사람이 되어가고 있다.


누구의 잘못이기 전에 왜 신뢰를 잃은 행동을 그동안 수없이 반복했는가에 대해 생각을 해봐야 한다.


욕심이 많기 때문이다. 이기주의가 극으로 팽창하고 있기 때문이다.


권력과 출세와 돈이 최고인 세상에서 무슨 명분이 필요하고 양심이 필요할까? 


일제 강점기 시절과 같은 대의(大義)를 생각하고 나라를 생각하는 마음보다 


차라리 곡학아세에 조금이나마 편하게 살고자 구라를 치고 사는게 더 편하다는 사실을 안다.


왜 이런 현상이 끝나지 않고 몇 십년이 지난 지금에도 계속 반복되는가?


바로 누구하나 잘못된 죄에 대한 응당한 처벌이나 책임을 지게한 전례가 없었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양치기 소년이 나올수 밖에 없는 슬픈 과거사를 지닌 민족이기에 지금의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

끝나지 않고 계속 반복되고 있는것이다.


독일이나 프랑스는 어떠한가?


지금도 독일은 과거사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고 사죄하는 마음으로 사는 사람이 부지기수다.


프랑스는 자신의 나라를 배반한 반역자를 아직도 발본색원하여 응당한 처벌과 죄값을 치르게 하고 있다.


이 나라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누구하나 과거사에 대한 잘못에 대해 응당한 처벌이나 죄값을 받은 경우가 한번도 없다. 다 유야무야 그냥 넘어갔다. 이러니 이 땅 대한민국은 앞으로 계속해서 양치기 소년과 늑대가 나올수 밖에 없다.


구라 구라 구라........................................................


너무도 앞 뒤가 안맞는 구라를 말하다 보니 이제는 자기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조차 헤깔리고 있다.


이게 대한민국의 현실이다. 차라리 양치기 소년을 믿지말고 늑대가 왔다고 믿고 행동하는게 더 낫다.

앞으로 까지던 뒤로 까지던 이젠 더이상 잃을것도 없는 막차라는 사실에는 변함이 없기에 말이다.


양치기 소년이 구라까서 본 피해는 다 우리가 볼 것이다

단, 그 시간이 몇 년 걸리고 피해 산정이 정확히 안된다는거 이게 가장 큰 문제라는 사실...


늘 건강히 지내십시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