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일 문서 발견

댓글 1

카테고리 없음

2019. 12. 8.

병사 70명당 위안부 1명..일 문서 발견






[뉴스데스크] ◀ 앵커 ▶

'70명 당 한 명'

우리가 결코 잊지 말아야 할 숫자가 일본 언론을 통해 공개됐습니다.

일제강점기, 일본 육군이 "병사 70명 당 한 명의 위안부가 필요하다"고 정부에 밝힌 사실이 당시 일본 외교문서를 통해 확인됐습니다.

◀ 앵커 ▶

일본 정부가 위안부 모집과 관리에 직접 관여한 사실이 또다시 공식 문서를 통해 드러난 겁니다.

숱한 증거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본 당국의 위안부 관여 사실을 부인하고 있는 아베 정부가, 역사적 진실 앞에 이번엔 또 어떤 대답을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도쿄에서 고현승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리포트 ▶

교도통신이 입수해 보도한 일본의 기밀 외교문서입니다.

일본의 중국 침략이 본격화되던 쇼와 13년, 1938년 5월에 중국 칭따오 일본 총영사관이 본국 외무성에 보낸 보고서입니다.

해당지역 해군이 예작부 150명의 증가를 희망한다, 육군은 병사 70명 당 1명의 작부가 필요하다는 의향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또 황군이 전진할 경우 5천 명의 특수부녀를 집중하라는 지난시 총영사의 보고서도 발견됐습니다.

작부와 특수부녀는 성매매를 강요받는 위안부라는 뜻으로 다른 보고서에 쓰였다고 교도통신은 보도했습니다.

일본 정부는 1991년부터 각 부처에 남아있는 군 위안부 관련 공문서를 조사하고 있는데, 이번 기록은 작년과 재작년에 수집한 23건의 문서 중 13건에서 나왔습니다.

일본군 위안부를 연구해온 하야시 히로후미 교수는 이 문서에 대해 "군이 주체적, 계획적으로 여성을 모으려했다는 사실을 뒷받침한다"고 해석했습니다.

일본군과 정부가 위안부를 직접 관리,운영한 사실은 이미 여러 증거와 증언을 통해 확인됐습니다.

2014년에는 미국 문서기록청이 비밀 해제한 문서에서 일본군이 만주와 동남아에서 종군 위안부를 체계적으로 관리했다는 일본군 포로의 진술이 공개됐습니다.

2013년에는 일본군 위생병의 증언이 MBC 취재로 확인됐습니다.

[마츠모토 마사요시/전 일본군 위생병] "억지로 했으니까 노예죠, 성노예. (제 임무는) 매달 한 번 성병 검사였습니다."

일본 정부는 1993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위안부 강제동원을 인정하는 고노 담화를 발표했습니다.

그후에도 이처럼 명백한 증거들이 계속 나오고 있지만, 아베 정권은 고노 담화를 부정하며 위안부 문제를 애써 외면하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MBC뉴스 고현승입니다.

(영상편집: 장예은)

고현승 기자 (countach22@hanmail.net)




네티즌 댓 글




JoyMan9시간전

천벌을 받았고,, 지금도 받고 있고,, 앞으로도 받을 놈들... 15. 6세 소녀들을 하루에 70명을 받아????? 개... 들 .... 보다... 못 한 놈 들....ㅇ이런 왜구들과 합력하는 토착 왜구들... 토 나와요.. 4.15 총선 때 보자...





세상의중심9시간전

와 대한국민이라면 절대 일본의 만행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일본 불매 지속해야한다. 피가 거꾸로 쏠리는 느낌이다. 또 당하면 진짜 바보 민족이다. 무엇보다 토 왜, 친일 파 척결이 당면 과제다.




Vamos9시간전

아무리 여자가 필요해도 그렇지 13살짜리를 데려다 하루에 수십명씩 줄을 서서 기다리다 죽일 놈들!!! 그 어린애를 범했으니 족바리 시키들은 진짜 인간도 아니무니다.





굼벵이8시간전

일본인 교수가 연구했고 일본 언론을 통해서 공개 됐네요. 일본 욕하기에 앞서 우리도 부끄러운줄 알아야합니다. 교수라는 새끼가 위안부를 ♩~취급하는 발언을 하고도 떳떳하게 돌아다닙니다.





Maestro9시간전

자유한국당 모하냐 민 을위한 정당이면 민주당보다 앞서서 일본에 사죄받아야 국민이 인정할꺼아니냐 일본아베에 달려가서 사과받아와라 자유한국당 나경원 황교안 아베만나고와라






타크마8시간전

아... 아베놈을 혼줄내던 백인 위안부 출신 오헤른 할머니.. 할머니가 얼마전 돌아가셨는데 참 안타깝습니다 늦었지만 오헤른 할머니의 명복을 빕니다 ㅠㅠㅠ 21세에 수녀 지망생으로 이미 수녀가 된 언니들과 네덜란드령 인도네시아에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본군 놈들이 들이닥친 것이지요 그리고 일어난 네덜란드 군 포로 학살과 네덜란드 어린이와 부모님 학살 그리고 여자들과 수녀들만 남겨진 곳에서 일본군 놈들은 스말링이란 곳으로 모두 끌고가 수녀들을 옷벗기고 집단 강간을 하며 위안부를 강요 반항한 언니들을 그자리에서 죽이기도 하고..




여름아이9시간전

천벌 받을 것들 그레도 좋다고 빠라대는 친일매국노 자한당 똘마니들이 더 하심하다 내년 총선은 한 일전이다 반듯히 200석 넘어서 민생법안을 비롯 국민이 잘사는 법안들 통 통과 되길 힘합쳐서 합시다 민주시민 여러분 힘내세요





토착왜구토벌대8시간전

일본에 있는 왜구보다 대한민국땅을 밣고 있는 이영훈같은 jobnom 멍게교수놈하고 주옥순 미친 jobnyon 우리 일본 토착왜구 자유당 넘들이 더 문제입니다~





ㅈ효8시간전

위안부 북한할머니가 일본늠들이 어느날 고깃국을 줘서 맛있게 먹었는데 다먹고난뒤 깔깔깔 웃고 ,그고기는 니네 동료야...그랬다고...





블루sky2시간전

전쟁 패망전 증거 없앤다고 위안부전부 죽여서 불에 태우고 ... 그런 극악한 짓을 하고도 위안부는 자발적이였다고 .... 일본 에서 데려간 일본 여자들이나 성매매 직업 여성 이였지 열세살 열네살 열여섯 이들이 자발적으로 갔냐? 너들이 취업시켜준다고 속이고. 아니면 납치해서 데려갔잖아 인두껍이나 벗고거짓말해라






일을미루지마라5시간전

나라가 힘이 없으면 이렇게 온갖 수모를 당한다, 자주국방 하지 않으면 관리비 주고 뺨맞는다, 미국 하는 짓거리 봐라, 남대문 시장 관리비 뜯는 조폭들과 다를게 뭐냐.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