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을 애인처럼

산을 좋아하는게 애인처럼 하면서 살아가는 노인의 이야기

10 2020년 08월

10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장군봉앵콜산행(20200809제33차)

비가와두 와두? 너무옵니다 올해농사는 아마두? 접었습니다무슨작물인들? 가뭄에는 먹을께 있어두? 장마에는 먹을께없다구 들었습니다 벌~써? 50일 쩨라구 들었습니다 고추고 콩이구? 더욱이 산에가두? 도토리가 통쩨루 빠지구있었습니다 밤두 거의가 꼭지쩨빠지구있더군요? 그~러~나 나는 내건강을위해서는 한주도빠짐없이 산으루 갔습니다 이번주도 우리나라의 모~든곳에서 물난리가나구있구? 사람이 40여명이나 죽고 행불됐다구 들었습니다 그레서 산으로가돼? 미끄럽지않쿠 가까운 소백산 연화봉으루 갑니다 아침일찍다녀와서 점심은 집에서먹을려구 희방계곡으로가니? 들어가는 입구를 봉쇄해놨군요? 관리제에게 물으니 오늘은? 호우주의보떼문에 등산을할수없다구 하는군요? 그레서 또다시 죽령고개마루의 제2연화봉이라두 가볼려구 올라가니? 거기두 ..

03 2020년 08월

03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장군봉(20200802제32차)

지금우리나라는 장마꿘에들어서있어서 연일비가네립니다 그것두 군데군데 에 집중적으로 퍼붓는 식의 장마꿘이랍니다 오는데는 엄청오구 않오는데는 않오구 해서 군데? 군데에서 피해가 수월치않습니다 나두 올해는 논에벼를 않심구 거기다가 고추를 심어놔서 좌불안석입니다 이럴줄알았다면? 그냥 벼나심을껄 후해를 해봐두 이제는 늦었습니다 비가오나 눈이오나 나는 건강을 위해서는 산에가야합니다 엊져녁에 우리마을에네린 강수량은? 168MM가왔다는군요? 엄청난 강수량이지만? 이번에가는 산은? 전에 같이한바있는 실버인들과 같이합니다 영주에살면서두? 장군봉을 모르느냐구 핀찬을 들으면서 장군봉을향합니다 영주시봉현면에위치한? 대우약수탕입구라는 곳에서 시작하는 등로입니다 나는여기장군봉에는 이번이 쳐음이랍니다 주차장두있구? 상당한사람들이 이용..

27 2020년 07월

27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비로봉(20200726제31차)

나는 우리남매가 총 9명입니다 그러나? 야구한팀맴버지만? 나는 8번타자입니다 5녀4남인데? 내동생인남자니 누나가5명입니다 그중에두 벌~써? 돌아가신분이 2명이여서 지금살아있는 사람은? 4남3녀입니다 큰누나가 93세루 병원요양원에있으나? 아직두 친지들생일을 잊지않구 꼭? 안부전화를 하는 총기가있구요? 그담이 우리4형제중의 맨~맞이인 91세분이 혼자살아계십니다 그분은? 하필이면? 양자를 가셔서 큰집의 큰형으로 분류됍니다 허지만? 시골에서 나와 같이한시간이 너무길어서 나와는 우각풍각을 같이격은상이랍니다 그분이 너무나 외로워서(자식이 4남2녀가있으나? 자주뵙는 자식은 큰딸뿐이ㄱ 나머지는 일년에 한번두 찿는자가 거의없습니다 )그레서 내가 한달에 한번씩 찿아봽고 지나간 고생한이야기로 소일을 보네능게 제일보람있구 제..

20 2020년 07월

20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연화봉(20200719제30차)

요즘의우리나라는 장마꿘에들어서 비가자주 옵니다 마니오는것두아니구? 일~몬할만큼만옵니다 서울경기지방에는 잦은장마루 꽤? 골치아푼가봅니다만? 여기에는 일몬할정도로만옵니다 감자두케야하구? 고추두 손봐줘야합니다만? 비가오니? 농부들은? 공일입니다 비맞구할일이 없거든요? 그리구 우리나라는 지금두 코로나떼문에 몸살을 격꾸있습니다 자꾸 전염이돼니? 생업을 팽게치라구하지두? 몬하구 정부에서두 애를 먹구있나봅니다 울나라는 그렇쿠? 미국같은 문명국에서두 코로나를 막을 방법은 업나봅니다? 어제는 오전에 감자30박스 케노쿠 오후에는 실렁~실렁~ 밭에가서 어리대다가 돌아옵니다 내일산엫갈려면? 조금이라두? 쉬어야 하자나요? 그러두 나는 일주일에 한번은 무조껀 나의몸을 만들기위해서 산으로갑니다 이번가는산은? 원레는 도락산으로하구?..

13 2020년 07월

13

카테고리 없음 가은산(20200712제29차)

요즘에는 둗제정세로는 이북의 김정은이가 개성공단의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하구는 무슨속셈인지는 모르나? 원산 별장에 쳐박혀서 꼼짝두않하구? 여동생 에게 일임하구 침거중이구 미국에서는 트럼프가 절친의 죄를 특별사면해서 미국전체가 시끌하구? 코로나는 울나라는 그런데루? 국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으로 조금? 숙진기분이나? 미국과 일본 영국 인도등에서는 하루에 죽어나가는 숫자가 엄청나구? 울나라에서는 부산시장에이어서 서울시장까지 성추행에걸려서 박원0 이는 약먹구 죽었는데? 그걸 서울시민장으루 지낸다구 여야가 시끄러운지경입니다 나는 어정7월이라구? 농사가 종반에들어가니? 지금이 제일 한가한떼입니다 그레두? 논에다가 고추를심어놨으니 개구리가 강가에 애비무덤 만들어노쿠 비올떼마다 울어제키는 형국입니다 그레두? 일주일에한번가..

07 2020년 07월

07

카테고리 없음 청량산종주(20200705제28차)

요즘에는 극성을부리던? 코로나두 주츰해지구 날씨는 장마기라서 조금우울합니다 날씨가 더워야 농사가 잘~돼는데? 우중충하니 농사가 잘~됄리가 없지요? 그레두? 농작물값은 폭락이라는군요? 허지만? 아무리 농산물값이없다해두? 땅을 놀릴수는없자나요? 올해는 고추 800평,감자300평,율무300평,고구마100평,참께조금, 올해는 닭을 자연방사루 키워서 유정란 만들려구? 옥수수를 300평심었습니다 사료상회에서 사다가 먹이면돼지만? 이익을 따져보면? 사료사서먹이면? 겨~우 유지만돼거든요? 그레서 사료옥수수를 사서 심어놨습니다 그건그렇구 나는 나의건강을위해서 오늘도 일욜이니 산으로 갑니다 내가 일주일에 한번씩이라두? 산에라두가니? 술그렇케 마니먹고 농사잘 찢는것두 따지고보면? 산에가는 게있어서 건강항걸루 알구있습니다 이..

29 2020년 06월

29

카테고리 없음 울진백암산(20200628제27차)

지금우리나라에는 삼팔선을두고 남북이 팽팽한 기싸움을 벌이고있습니다 남한에서 탈북단체들이 대북전단과 삐라를 뿌려서 그게 평양시네까지가서 떨어져서? 최후의 보루인 평양시민들이 우왕좌왕한다구 개성에있는 남북연락사무소를 폭파를 하는둥 어려운시기입에는 틀림이없습니다 그런데?미국의 항공모함이 3척이나 이북을 겨냥하구 짖쳐들어오니? 김정은이두 겁이났나? 무력시위를 그만하라구 지싱를 네린거같은분위기입니다 지금나는 우리빝의 고추를 점검하구 가꾸느라구 여렴이없습니다 골에비닐두깔았구 비료두 3차례에걸쳐서 줬구 우람하게 자라구있습니다 올해는 가격만 맞으면? 본전을 칠걸루 생각됍니다 아무리 남북관계가 그렇더라두? 나는 내건강을위해서 산으로갑니다 오늘가는산은? 울진가는중간쯤에 있는 백암산입니다 이산은 내가 아마두? 15~6년전에..

22 2020년 06월

22

카테고리 없음 소백산상월봉(20200621제26차)

바야흐로 지금우리나라는 한반도내에서 희안한 일이 벌어지구있습니다 그렇게두 이북을 밀던 우리나라의 임금님이 이북의 무슨 심정을 건두렸나? 연일 대남 을 비방하구있습니다 우리국민들로서는 진짜? 무서운일이 벌어질까 걱정입니다 전쟁을 두번이나 격은 나는 지금의 울나라의 사태가 심히 우려됍니다 물론? 미국에서 미군이 주둔하구있으니 그냥있지는않겠지만? 아직두 미군주둔비 문제두 끝나지않은거같은데? 그것두 걱정입니다 내가 늙은게 걱정한들무슨 소용일까만? 전쟁을몰흐는 신세대에게는 그냥 총만 빵~빵쏘고 치우는게아니란거는 아는지모르는지 그것두 걱정입니다 나같은 늙은이가 걱정한들 소용없구 나는 내건강을지키기위해서 오늘도 산으로 운동갑니다 이번에가는 산은? 소백산중에서 제일 동쪽에있는 상월봉입니다 내가 실버인들과 같이 배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