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 2020년 05월

06

중국의 정치/중국의 정치 <홍도여황(紅都女皇)>사건이 재연되는가?

글: 선봉진(撣封塵) 4월 29일, 전인대 상무위원회는 전인대3차회의를 5월 22일에 베이징에서 개최하고, 29일 폐막한다고 밝혔다. 전국정협회의는 5월 21일에 베이징에서 개최되고 27일 폐막한다. 현재 양회의 소집개최까지 반달여 남았는데, 두 통의 궤이하기 그지없는 '태자당'의 공개서신이 양회의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 두 서신은 각각 중국내부의 시진핑지지, 시진핑반대의 양파세력을 대표한다. 시는 시가 아니고, 덩은 덩이 아니다. (1) "시위안핑"의 공개서신은 지진핑지지의 저급홍(低級紅)이다. 4월 30일, 인터넷에는 자칭 시위안핑의 공개서신이 나돌았다. 시진핑을 위해서 썼으며 시진핑의 곤경을 풀어주려는 의도가 분명히 드러난다. 공개서신에서 그의 형(시진핑)이 이렇게 큰 중국을 다스리는게 ..

06 2020년 05월

06

중국의 정치/중국의 정치 시진핑과 관련한 몇 통의 공개서신의 내막과 진상

글: 하소강(夏小强) 최근 들어, 중국 최고지도자 시진핑과 관련한 몇 통의 공개서신이 인터넷에서 나타나, 국내외 중국계 사이트에서 널리 퍼지고 있다. 이 몇 통의 공개서신은 작성서명자가 각각 런즈창(任志强), 시밍저(習明澤), 시위안핑(習遠平) 그리고 덩푸팡(鄧樸方)이다. 기실, 이 몇 통의 공개서신은 런즈창의 공개서신이 본인의 직접작성한 것이라고 밝혀진 것을 제외하면(런즈창은 이로 인하여 구금디었다), 나머지 몇 통의 공개서신은 분명히 가짜일 것이다.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 그중 시밍저와 시위안핑은 모두 시진핑의 가족이다. 덩푸팡은 덩샤오핑의 장남이고, 중국태자당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먼저 이 3통의 공개서신의 내용을 보자. 시밍저의 명의로 된 서신에서는 이런 말을 했다: "시진핑은 진정한 의미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