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 2020년 05월

08

중국의 정치/중국의 정치 쑨리쥔은 왜 인터폴적색수배범을 만나러 미국까지 갔었을까?

글: 왕우군(王友群) 최근, 중국대륙에서는 하나의 큰 사건이 일어났다. 중국 공안부 부부장 쑨리쥔이 체포된 것이다. 쑨리쥔은 공안부 국내안전보위국 국장을 겸임하고 있어 중국의 비밀경찰 두목이라 말할 수 있다. 또한 공안부 610판공실주임을 겸임하고 있어, 파룬공을 박해하는 최고책임자이기도 하다. 또한 공안부 홍콩대만마카오판공실주임도 맡고 있어, 홍콩의 비밀경찰 두목이기도 하다. 쑨리쥔이 체포된 것은 19대전에 발생했던 스캔들 하나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당시 공안부 국보국장인 쑨리쥔과 당시 국가안전부 기율검사위서기인 류얜핑(劉彦平)이 미국으로 건너갔는데, 가장 중요한 목적은 중국이 신청하여 인터폴에서 적색수배를 내린 '중요범죄인'인 미국으로 망명한 억만장자 궈원꾸이(郭文貴)를 만나 협상하는 것이었다. 류얜..

08 2020년 05월

08

중국의 정치/중국의 정치 중국내부투쟁격화: 시진핑의 정적숙청을 돕고 있는 3명의 심복

글: 이운(李韻) 신종코로나사태하에서, 중남해의 내부투쟁은 격화되고 있다. 중국 공안부 부부장 쑨리쥔이 낙마한 후, 정법계통은 진통을 겪고 있다. 소문에 따르면 전 정법위서기 멍젠주와 일부 공안부 고위층이 연이어 체포되었다고 한다. 시진핑이 세 명 심복이 현재 시진핑을 도와서 정적을 숙청하고 있으니, 아마도 본무대는 앞으로 이어질 것같다. 얼마전 인터넷에서 유명한 장망정(蔣罔正)은 개인미디어에서 이렇게 폭로했다: 멍젠주가 3일오후 체포되었다. 상하이의 여러 곳에 있는 부동산은 몰수되었다. 그를 끌고간 사람은 중앙경위단의 정위(政委, 정치위원) 저우스룽(鄒石龍)이다. 멍젠주 외에도 상하이의 여러 명 처장급이상의 공안간부들도 끌려갔다. 베이징에서도 약간의 공안관리들이 체포되었다. 그는 또 이렇게 말했다: 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