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2020년 09월

09

중국과 경제/중국의 영화 성룡철칙(成龍鐵則): "성룡(재키찬)이 광고하면 망한다."

글: 일지산(壹地産) 2008년 7월 8일, 성룡(成龍, 청룽, 재키찬, Jackie Chan)은 상하이 보타구(普陀區) 창펑(長風)생태비지니스구에서 거행된 "청룽영화예순관착공식"에 참석한다. 예술관의 곁에는 부동산프로젝트가 있었다. "베이안(北岸).창펑(長風)" 이 프로젝트의 개발업체는 베이징텐홍지주그룹(北京天鴻控股集團)이다. 오너는 차이즈쿤(柴志軍)이다. 그날 차이즈쿤도 이 활동에 참가했고, 두 사람은 즐겁게 기념촬영을 했다. 여러 해 이후, 그들은 법정에서 다시 만난다. 2006년 6월, 성룡은 베이징 동즈먼(東直門)의 NAGA상원(上院) 분양현장에 나타난다. 그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중국경제는 신속히 발전하고 있다. 홍콩연예인들도 대륙으로 와서 부동산을 구매하는 추세이고, 이것은 좋은 선택..

09 2020년 09월

09

중국의 정치/중국의 대외관계 중인국경: 45년만에 다시 총성이 울리다.

글: 석산(石山) 중인국경은 최근 계속하여 아주 긴장되어 있다. 쌍방군대는 서로 싸워왔다. 물론 손을 쓰기도 하고, 발을 쓰기도 했다. 중국과 인도간에 총기를 사용한 군사충돌이 발생한지 벌써 45년이 흘렀다. 그런데, 어제, 총성이 다시 울렸다. 현재 모두 이 총성이 어떻게 된 것인지는 알지 못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은 분명히 느끼고 있다. 중인간에 이런 분위기는 갈수록 긴장될 것이다. 앞으로 어떤 영향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자. 인도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군과 중국군의 사이에 어제 라다크(Ladakh) 동부국경지역에서 총기발사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중인간에 총기사용금지협정 45년이레 첫번째 총기사용이다. Hindustan Times는 보도를 통해, 중국군대측에서는 인도군이 국경선을 넘었고, 반공초..

09 2020년 09월

09

중국과 사회/우한폐렴 중국고위층이 방역표창대회에서 마스크를 하지 않은 이유는...?

글: 종원(鍾原) 9월 8일, 중국은 대형 방역표창대회를 열었다. 당매체는 약 3천명이 참가했다고 보도했으며, 인민대회당의 회의장은 사람들로 가득 찼다. 청중석의 사람들은 모두 마스크를 끼고 있었다. 그러나 주석단의 수십명은 정치국 상위들을 포함해서 어느 한 명도 마스크를 끼고 있지 않았다. 9월 3일의 항전좌담회때, 중공정치국 상위 7명은 모두 마스크를 단단히 하고 있었다. 5일후, 중공고위층은 마치 우한폐렴에 면역이라도 생긴 것같다. 아마도 주석단의 지도자들이 모두 백신을 맞았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정말 항체가 생겼을 수도 있고, 그래서 전염도 겁내지 않은 것인지도 모른다. 표창을 받는 사람은 종난산(鍾南山), 천웨이(陳薇) 소장등 모두 마스크를 하지 않았다. 주요 수상자들은 시진핑과 가까운 거리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