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 2020년 10월

07

중국과 경제/중국의 정보통신 중국 양자통신산업의 현황

글: 진사민(陳思敏) 중국의 "13차5개년계획(2016-2020)"은 금년이 마지막 해이다. 그리고 13차5개년계획에서 처음으로 전략신흥산업의 두번째로 올려놓은 것이 "양자통신"이었다. 2017년 9월 29일, 중국의 당정군 관영매체는 양자암호통신의 "경호간선(京滬幹線)"을 정식개통했다고 크게 보도했다. "경호간선"프로젝트의 수석과학자인 판젠웨이(潘建偉)는 이렇게 말한다: 미래 경호간선을 기초로 양자통신의 대규모응용을 추진할 것이며, 완전한 양자통신산업체인을 건립할 것이다. 양자통신 "산학연(産學硏)일체화"를 일구고 만든 선두기업은 커다궈둔양자기술공사(科大國盾量子技術公司, 일반적으로 궈둔양자라고 부른다. 전신은 안후이양자통신이다)이며, 구조조정이전의 3대주주는 차례대로 중국과학기술대학(중과대), 중국과학..

07 2020년 10월

07

중국의 역사인물-개인별/역사인물 (모택동) 노삼편(老三編) 1: "위인민복무(爲人民服務)", 장사덕(張思德)은 어떻게 죽었는가?

글: 대기원(大紀元) 베이징 중남해의 남문은 신화문(新華門)이라고 불린다. 십리 장안가를 동서로 오가는 차량과 행인들은 모두 총을 들고 문앞을 지키는 위병을 볼 수 있고, 또한 문안의 홍색 영배(影背)와 그 위에 5자의 금칠이 된 "위인민복무(爲人民服務)"를 볼 수 있다. 이 다섯 글자는 모택동이 연안에 칩거하고 있을 때, 사고로 사망한 경위병 장사덕을 위해 쓴 추도문의 제목이다. 1949년 정권을 차지한 후, 이 5글자는 중공의 통치지위를 공고히 하는데 사용되었고, 중국인민을 70년간 우롱해왔다. 황탄주의(荒誕主義) 대가로 불리는 대륙작가 얜롄커(閻連科)가 쓴 소설이 있는데, 제목이 이다. 내용은 모주석이 같은 제목의 연설에서 한 "우리는 인민을 위하여 복무한다"는 말을 풍자한 것이다. 어떻게 풍자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