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 2020년 11월

04

중국과 경제/중국의 증시 앤트파이낸셜: "게임규칙이 바뀌었다"

글: 오효파(吳曉波) 11월 3일 밤, 글로벌자본시장에 버섯구름이 피어 올랐다. 상해증권거래소는 앤트파이낸셜의 커창반 상장을 잠정 연기한다고 공고했다. 1시간도 지나지 않아, 홍콩거래소도 뒤따라 공고를 내서, 역시 잠정 연기한다고 했다. 이 모든 것이 앤트파이낸셜의 A+H주 정식상장을 3일 앞둔 시점에 일어난 것이다. 앤트파이낸셜의 커창반 상장을 잠정연기하는데 관한 결정 마의과기집단주식유한회사: 귀사는 원래 2020년 11월 5일 상해증권거래소(이하 '본소'라 함) 커창반상장하겠다고 신청했다. 최근 귀사의 실제지배인 및 동사장, 총경리가 관련부서에서 연합으로 관리감독을 위해 불려가 면담하는 일이 발생하고, 귀사도 금융IT관리감독환경의 변화등 중대한 사항이 있다고 보고했다. 이런 중대사항은 귀사가 상장발행..

04 2020년 11월

04

중국과 경제/중국의 증시 앤트파이낸셜: 정부에서 상장중지시키다.

글: 이정흠(李政鑫) 11월 3일, 상해증권거래소와 홍콩거래소는 속속 공고를 통해, 앤트파이낸셜(螞蟻集團) 상장을 잠정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이전에 알리바바의 창업자인 마윈은 중국금융업에 대한 비판으로 큰 파란이 일으키며, 여러 측의 이익을 건드린 바 있다. 금융업에 종사하는 앤트파이낸셜은 여러 금융라이센스를 가지고 있다. 업무는 온라인지급, 보험, 기금, 신용대출, 금융클라우드등 여러 방면이다. 11월 4일 새벽, 관영매체인 CCTV는 보도를 통해, 홍콩특구정부 대변인은 앤트파이낸셜의 상장을 잠정연기한다고 발표했으며, 이는 시스템적 리스크와는 관련이 없고, 홍콩의 금융시스템은 안정적이고 시장은 질서있게 운영되며 아무런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했다. 11월 3일 저녁, 상해증권거래소는 앤트파이낸셜의 커창반(..

04 2020년 11월

04

중국과 역사인물-시대별/역사인물 (원) 대흑천(大黑天): 쿠빌라이군대의 수호신

글: 홍희(洪熙) 쿠빌라이가 중원을 차지하고, 중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그의 군대는 아주 용맹하게 전진했으며, 파죽지세였다. 일부 기록에 따르면, 몽골군에는 수호신이 있다고 한다. 바로 '대흑천'이다. 이런 주장은 용맹한 제국군단에 더욱 신비한 색채를 더해준다. 진무대제(眞武大帝), 신강예경(神降預警) 몽골의 원태종4년(1232년), 즉 남송 소정5년, 이 해에 진무대제가 무당산에 현령(顯靈)하여, 사람들에게 미래의 겁난을 미리 경고한다. 무당산은 균주(均州)에 있다. 몽골대군이 아직 균주를 점령하기 전에, 진무대제가 현령하여, 한 줄을 글자를 써서 미리 경고한다. 그 글은 이렇게 쓰여있었다: "북방흑살래(北方黑煞來), 오당피지(吾當避之)"(북방에서 검은 살인자가 온다. 나는 피해야 겠다). 이어서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