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저런

김경천 2017. 9. 18. 22:57

[신간안내 - 의사를 위한 실전 인공지능, 차유진 지음 (군자출판사)] 



안녕하세요.

어깨를 탄탄하게~ 탄탄병원 김경천입니다.



오늘은 특별한 책을 소개하려 합니다.


의사를 위한 실전 인공지능 (차유진 지음, 군자출판사, 2017-7)



머리말에서 저자는 이책에 대하여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의사선생님 뿐만 아니라 의료 분야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임상 각과의 진료와 연구 현장에 이미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는 놀라운 인공지능의 사례를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의학 논문을 읽거나 작성하는 연구자나 전공의 선생님. 실제 환자 진료나 의사결정을 위해 활용하고자 하는 임상 의사 선생님. 병원 경영에 활용하고자 하는 의료 경영인, 개원의, 의료 혁신의 시대를 준비하고 싶은 의과대학생. 이 모든 분들이 자신의 영역에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저의 조그만 경험과 지식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이 책의 저자 차유진 선생님은 저와는 개인적으로 충남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지도교수와 학생의 특별한 인연으로 시작해 오늘에 이르고 있는 장래가 촉망되는 인재입니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원자력 및 양자공학을 전공하여 학부를 마치고 충남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원자력의학원에서 인턴 수료후 방사선종양학과에서 레지던트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저의 정형외과 레지던트 시절을 아무리 아름답게 되새겨봐도 제자가 인공지능에 대한 실무적인 책을 집필한 것에 대해 참으로 경이롭고 자랑스럽습니다.


작은 인연을 소중하게 기억해주고, 바쁜 일정에도 먼길을 마다하지 않고 찾아와준 제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