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4CCM/南坡 김재호(신바람맨)

여행은 내면의 상처를 치료하고 새로운 희망을 발견하는 신비로운 힘을 가지고 있다

30 2020년 10월

30

자유글 마당/나의 글모음 RI가입인준 40주년을 회고하며...

RI가입인준 40주년을 회고하며... 지금으로부터 40년전, 1980년 봄은 유난히도 어수선하고 혼란스러웠다. 특히 금남로와 충장로를 비롯한 옛 전남도청 주변에는 독재정권 타도를 외치며 민주화를 부르짓는 시위대열로 인해 하루도 조용한 날이 없었다. 나는 당시 광주YMCA에서 사회교육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전교조의 모태인 호남지역 중등교육자협의회 사무국장직을 맡고 있다보니 전남도경과 광주경찰서 정보과 형사가 거의 내 사무실에서 상주하고 있을 때였다. 바로 그즈음 RI367지구 총재특별대표였던 故 은곡 김기창 전총재로부터 Paul Harris와 로타리이념 및 로타리정신에 대해서 소개를 받게 되었는데 당시 국제봉사단체인 YMCA에서 근무하고 활동하던 나였지만 로타리야말로 어느 국제조직보다 뛰어나고 훌륭한 국제봉사..

17 2020년 10월

17

나의 활동영역/광주무진교회 남신도 주일예배 임재기도문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거룩한 주일을 맞이하여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주님 성전에 나와 예배드릴 수 있는 귀한 시간 허락하여 주시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주간도 코로나19로 인해 삭막하고 험한 세상에서 방황하는 저희들을 지켜주시고 평강의 길로 인도해 주시니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이시간 남신도 헌신예배로 드리는 이 예배가 주님의 높고 크심을 찬양하며 경배하는 시간 되게 하시옵소서. 저희들의 마음의 문을 활짝 열어주셔서 주님의 높은 뜻을 온전히 헤아리게 하시며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드리게 하시옵소서. 성령께서 저희들의 심령 가운데 임하셔서 주님의 사랑과 은혜가 충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하시옵소서. 특별히 이시간 남신도회 위에 함께 하셔서 모든 회원들이 은혜가 넘치고 성령이 충만하게..

15 2020년 09월

15

자유글 마당/나의 글모음 200920 주일 대표기도문

알파와 오메가요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신 하나님 아버지! 무더위, 장마, 태풍으로 얼룩졌던 여름도 서서히 물러나고 높고 푸른 하늘과 오곡이 무르익어가는 결실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기쁨과 반가움으로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함께 주님을 찬양하는 예배를 교회가 아닌 각 가정에서 드려야 하는 이 현실이 너무나 서글프기 짝이 없습니다. 비록 각 가정에서 영상예배를 드릴지라도 주님을 향한 우리의 마음과 믿음은 더욱 간절한 소망으로 채워지게 하옵시고 신령과 진정으로 드려지는 예배가 되게 하시옵소서. 주님의 은총과 성령의 역사가 함께하여 주셔서 굳건한 믿음과 은혜와 축복이 넘쳐 주님께 영광돌리는 시간들로 채워주시옵소서. 전지전능하신 주님!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로 인해 지금 이땅에 살고있는 모든 사람들의 일상이 바뀌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