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2020년 10월

19

A레벨 2021년 1월 A레벨 (A Level/에이레벨)시험접수 마감일은 10월 21일 [KII글로벌스쿨]

2021년 1월에는 국제시험인 International A Level (IAL)이 진행이 됩니다. IAL시험은 영국을 제외한 국가에서만 진행이 됩니다. 시험시간대도 각 지역별로 차이가 있으며, 한국의 경우 오전시험은 오후 3시, 오후시험은 오후 6시에 각각 진행이 됩니다. 정확한 시험시작시간은 실제진행이 되는센터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자신의 센터에 시작시간을 확인하도록 합니다. 애초 시험접수 마감일은 저희센터의 경우 지난주 금요일 기본업무시간 마감인 오후 6시까지 였으나, 지난 주 급하게 영국에서 연락이 와서 마감기한을 연장한다고 했습니다. 약 일주일 정도 연장이 되었지만 저희는 수요일인 21일 오후 6시까지 추가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이번 1월시험부터 조금 변경된 것이 있다면, 일단은..

댓글 A레벨 2020. 10. 19.

02 2020년 10월

02

A레벨 싱가폴국립대학 NUS 합격하기 [A레벨/A Level/에이레벨]

어느나라든 자국의 시험이 자국대학 입학에 가장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A레벨과 같은 국제자격은 국제적으로 대부분 입학이 가능하며, 많은 지원 및 합격을 해 갈수록 대학에서 그 자격을 계속 맞춰나가기도 합니다. 오늘 자격은 바로 저희 KII에서 진행하는 A레벨 입니다. 그것도 영국의 A레벨 입니다. 영국의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취득하는 자격이 바로 Advanced Level 즉 줄여서 A레벨이라고 합니다. 영국 뿐 아니라 영연방국가들은 대부분 A레벨이 고등학교 졸업자격입니다. 싱가폴도 예외는 아닙니다. 싱가폴교육부에서는 아예 진작부터 영국의 A레벨 시스템을 도입해서 고등학교 졸업자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싱가폴 로컬화가 되어 싱가폴만의 시스템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영국의 케임브리지에서..

댓글 A레벨 2020. 10. 2.

30 2020년 09월

30

A레벨 A레벨 (A Level/에이레벨) 인증, 인가!!

A레벨은 영국의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대표하는 자격입니다. A레벨은 Advanced Level의 약자로서 영국 내에서만해도 Pearson Edexcel, AQA, OCR, WJEC 등을 포함해서 많은 기관들이 관여를 하고 있고, 같은 영국이지만 스코틀랜드에서는 Advanced Higher라고 불립니다. 이 뿐 아닙니다. 영국의 식민지 지배를 받았던, 아프리카 국가들, 캐리비안 국가들은 대부분 여전히 A레벨의 자격이 그대로 남아 있으며, 아시아권에서는 싱가폴, 홍콩 등이 여전히 A레벨 혹은 같은 시스템에서 이름만 자국화 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각 국가별 A레벨은 해당국가의 교육부에서 철저하게 관리가 되어지고 있으며, 영국의 A레벨은 자국 교육부에서 관리가 되어지는 시험과 국제시험으로 분류가 됩니다. 이..

댓글 A레벨 2020. 9. 30.

23 2020년 09월

23

유학업무 싱가폴대학이 타 대학과 다른점 [KII글로벌스쿨]

해외대학 입시를 준비하다보면, 대학의 성향에 맞게 조심스럽게 지원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위말해,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서 일정비용을 지불하고 대학지원을 하는데, 그 어려움이 있는 부분은 바로 이렇습니다. 영국의 경우, 영국은 UCAS를 통해서 5개교를 지원합니다. 하나의 Personal Statement를 작성해서 제출을 하는데, 영국대학은 이 Personal Statement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학생들이 직접 작성해서 담당 선생님들에게 문법이나 구조 등을 교정받고 제출해도 무난합니다. 하지만 일부 불안한 학생들은 업체에 의뢰를 하기도 합니다. 업체에 의뢰를 하는게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자신의 지원사항에 대해 명확히 알고 있을 필요는 있습니다. 그리고 옥스포드나 케임..

댓글 유학업무 2020. 9. 23.

18 2020년 09월

18

KII글로벌스쿨 세계 10위 UCL 이렇게 합격~ [KII글로벌스쿨]

UCL (University College London)은 영국의 옥스포드, 케임브리지대학 연합에 대항해서 설립된 런던대학교 (University of London)의 설립멤버대학으로 King's College London과 같이 런던대학교 연합을 시작했습니다. 각각 연합대학의 구성원이지만, 독자적인 단과 또는 종합대학으로서 특히 UCL은 매년 종합순위 세계 10위 안에 들어가는 월드클래스 대학입니다. 종합순위 뿐 아니라, 대부분의 학과들도 1위부터 20위 이내에 거의 포진이 되어 있는 흠을 잡을 수 없는 월드클래스대학입니다. 큰 범위에서의 런던대학교는 옥스포드, 케임브리지와 라이벌 관계라고 볼 수 있으며, 좁은 범위에서는 런던대학교 내에서 문과계열은 LSE와, 이과계열은 임페리얼 (런던대 연합탈퇴)과 ..

08 2020년 09월

08

A레벨 왜 KII 인가!!! [A레벨 / 에이레벨 / A Level]

왜 A레벨은 KII인가. 팩트만 정리해 보겠습니다. 1. 학생선발이 엄격합니다. 오랜 노하우로 공부를 열심히 할 의지가 있는 학생들만 선발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 성적이 잘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는 성적이 높은 학생을 뽑는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잘 할 학생들을 뽑습니다. 2. 1인 4과목 필수, 5과목까지 이수 정책. 쓸대없이 많이 하느니, 확실한 3과목만 붙잡고 성적을 더 잘 받겠다.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런 것을 보고 영어로 Bullshit이라고 합니다. 이론대로라면 성적이 잘 나와야 하는데, 결국 정신력에서 많이 공부하는 학생들이 이기기 때문에 많은 과목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성적이 잘 나옵니다. 3. KII에서는 1인 4A*가 흔합니다. 계속 도전을 해 왔기 때문에 이런 결실을 얻..

댓글 A레벨 2020. 9. 8.

06 2020년 09월

06

A레벨 모르면 알때까지 무한반복 수업 [KII글로벌스쿨/A레벨/A Level/에이레벨]

A레벨에 대해서 많이 알고 있지만, 중요한 포인트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고득점 입니다. 훌륭한 강사에게 수업을 받으면 성적이 오를 것이라고 흔히 생각합니다. 물론 무능한 강사보다는 훌륭한 강사가 백번 낫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게 있는데 바로 학생의 노력 입니다. A레벨을 제대로 하려면 버려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첫번째, 요령, 두번째, 벼락치기, 세번째, 급한마음. 이 3가지를 갖고서는 절대로 높은 성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특히 영국의 상위권을 노린다면 단지 성적이 다가 아니라는 것을 경험을 한 후에 알게 될 것 입니다. 영국은 오랜 역사와 전통을 굉장히 중시하는 나라 입니다. 그리고 대학별로 각자의 특색이 있는데, 옥스브리지는 정통교육을 제대로 이수한 학생들을 좋아하고, ..

댓글 A레벨 2020. 9. 6.

01 2020년 09월

01

카테고리 없음 홍콩대 (HKU), 홍콩과기대 (HKUST) 전액장학생 [KII글로벌스쿨]

두명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각각 다른학생이 (물론 두 학생이 두대학에 중복합격이 되었지만), 한명은 홍콩대학교, 한명은 과기대로 결정을 해서 진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희 학생이 이게 전부는 아닙니다. 올해 홍콩대 2명, 과기대 2명, 중문대 1명, 이공대 2명으로 홍콩은 이렇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그 중 전액장학생 이야기 입니다. 1년 장학생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홍콩대는 경영경제대학의 최고봉인 IBGM의 학생입니다. 4년 전액장학생으로 학비와 기숙사비까지 커버가 됩니다. 연간학비가 약 2600만원에 기숙사비 약 200만원 잡으면 약 2800만원으로 4년간 총 1억1200만원을 벌었습니다. 와우~ 물론 2학년 올라갈때 학점을 3.0(?) 인가 몇점을 유지하는 조건입니..

16 2020년 08월

16

카테고리 없음 성적발표, 대학에 어필?? [KII유학센터/A레벨/A Level/에이레벨]

매년 이맘때가 되면 분주한 학생들이 있습니다. 바로 성적충족이 안된 학생들 입니다. 물론 최선을 다 했겠지만, 누구나 목표하는 바를 다 달성할 순 없는 법. 그래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서 가고자 하는 의지를 보인다면, 분명 어떤 해답을 찾을 수는 있을 겁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대학은 있어도, 그 대학에 모두가 갈 순 없습니다. 특히 올해 같이 무시험 평가로 이뤄진 해의 경우라면 변수는 더욱 컸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발표된 성적에 대해서는 딱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자신의 성적에 대한 어필, 두번째, 지원대학에 어필 입니다. 성적에 대한 어필은 특별히 센터에서 실수를 하거나 등이 아닌이상 성적변동은 어려울 겁니다. 지원대학의 경우, 올해는 하도 변수가 심한 해라고 생각을 해서 많은 다양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