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문대학교의 가장 빠른길 (KII)

A레벨 www.kiicollege.com/www.kiiglobal.com

GCE A레벨 취소, 그럼 International A레벨로 응시 하면 끝!! [영국대학/홍콩대학/싱가폴대학]

댓글 3

A레벨

2020. 3. 22.



지난 주 영국정부에서 A레벨 시험을 전격취소한다는 소식에 수 많은 A레벨 시험준비자들이 큰 충격에 빠지셨을 겁니다.

영국 정부에서는 그에 맞게 공정하고, 신속하게 대책방안을 내놓겠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과연 얼만 공정할지는 두고 볼 일 입니다.

그리고 그 결과가 과연 우리와 같은 외국인에게도 공정하게 적용이 될지도 두고 볼 일 입니다.

우리가 명문대를 가고 싶어하듯, 영국인들도 명문대에 가고 싶은 마음은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국 대입은 성적이 없이 들어가는 꼴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 성적은 평소 학교를 다니면서 평가가 되었던 성적을 바탕으로 실제성적에 반영을 하겠다는 것 입니다.

이제부터 각자의 구역싸움이 시작 될 것 입니다. 여기 우리같은 외국인들은 사실상 낄 자리가 없습니다.

영국대학 지원자들은 대부분 합격오퍼를 컨디셔널로 받았습니다. 그 컨디션은 상위권의 경우 대체로 A*A*A~AAA 수준입니다.

그리고 모든 영국의 학생들은 이번 A레벨 시험을 보지 못 합니다.

이 상황에 시험을 다시 진행하지 않고서는 공정한 결론이 날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옥스포드, 케임브리지에서 모든 학생들을 받아 줄수도 없는 노릇 입니다.


옥스포드, 케임브리지는 그래도 입학시험을 치르기에 많이 가려졌다하더라도 문제는 런던대학들 입니다.

임페리얼, UCL, KCL, LSE 만 보더라도 임페리얼이 일부학과만 인터뷰, 시험 등이 있지만, 대부분 그냥 바로 컨디셔널오퍼를 줍니다. 자신의 정원보다 한참 많은 수의 컨디셔널 오퍼를 줍니다.

그리고 여름에 진행되는 A레벨 시험이 취소가 되었다면, 컨디셔널 오퍼를 준 학생들이 모두 입학을 한다면, 이건 말도 안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되므로 분명 어떤 기준이 필요합니다.

영국 정부는 이기준을 정하는데 굉장한 골머리를 쌓게 될 것 입니다.

이 자리에 낄 외국인은 없습니다.

그럼, 스스로 살길을 마련하는 수 밖에 없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시험응시 입니다.

WHAT!!!


바로 국제시험입니다. International A Level (IAL) 시험은 국가별로 현재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한국의 경우 예정대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현재 유럽의 대부분 국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굉장히 심각한 상황에 처해있어, 학교운영이 거의 불가능 할 것 입니다. 따라서 유럽지역에서 IAL의 응시역시 불분명한 상황입니다.

물론 한국도 현재 코로나바이러스로 부터 안전지대는 아니지만, 다행히도 아시아권은 한층 물러나는 추세로서 이렇게만 가준다면 5월, 6월 시험은 예정대로 진행이 가능해 집니다.

그럼 8월 13일에 결과를 받고, 예정대로 대학에 진학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보다 확실한 방법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