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프와 플스게임! 오버쿡2! 여전히 듀얼쇼크하나로 2인플레이!

댓글 0

게임일지·리뷰

2018. 8. 7.



"이건 바로 예약구매 아닙니까?!ㅋㅋㅋ"





- 지난 글 -


와이프와 플스게임! 스맛폰으로! Just Dance 2018 Unlimited! (저스트 댄스)

와이프와 플스게임! Fat Princess Adventures 2인용! (뚱뚱보공주구출대작전)

와이프와 플스게임! 듀얼쇼크 하나로! Overcooked! (오버쿡/PS4 2인용게임)




- 다음 글 -


오버쿡2 히든레벨(케빈) 여는법 +콤보란?

와이프랑 오버쿡2!! 2개월마다 업데이트!! 프리레벨x2+확장팩 후기&팁





안녕하세요. 스마일루입니다.


'그 게임'이 돌아왔습니다.

2016년에 출시되었지만 저는 2018년에 소개해드렸던 그 게임,

그 게임의 후속작이 오늘, 8월 7일에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오버쿡2'(Overcooked! 2, 오버쿡드2)입니다!




"사전 구매시 테마 줌ㅋ 나름 이쁘더라.

그나저나 세금은 좀 어떻게..."




'Overcooked! 2'

(PC/PS4/닌텐도스위치/Xbox, 아래 내용은 PS4에 해당함)


1편 출시 2년만인 2018년 8월 7일 출시

(여전히 미국 스토어에서만 구매 가능한 듯?)





와이프님이 맨날 PS4 오버쿡2 언제나오냐고 난리였는데,

출시된다는 걸 안 순간 망설임없이 예약구매를 하였습니다.ㅋㅋ


그리고 오늘 첫 플레이를 하였는데요.

그 첫 인상을 간단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전반적으로 분위기와 그래픽이 좀 더 화사해졌습니다.

원작과 아주 큰 차이가 없긴 하지만, 메뉴에서부터 그 차이가 느껴지는데요.








아참! 이번엔 한글화가 됐고 또 굉장히 잘 됐습니다.


근데 한글화가 됐으면 한국 계정에서도 검색이 됐을법한데 왜 안됐지;;;;;








메뉴입니다.ㅋ 전작과 정말 많이 달라졌죠?

나름 모양새를 갖춘 느낌이 들고, 뭔지 모르게 쓸쓸한 느낌이던 분위기가 확 바뀌었습니다.


또 멀티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PSN을 구매해야;;;;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의 향상이 눈에 띄는 오버쿡2입니다.ㅎㅎ








다소 허접했던 스토리 그래픽도 좋아졌습니다.

등장 인물들은 여전하고, 특유의 허허실실 말투(?) 역시 그대로입니다.










여튼 이번 2편에서는 빵 좀비를 무찌르는것이 최종목적입니다.

곰팡이가 생긴 빵에서 영감을 얻은 것일까요?










역시 게임 상에서도 전반적으로 인터페이스가 이뻐진 것이 눈에 띄는데요.


아쉽게도 게임 그래픽 자체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만화 같은 그래픽이었기에 사실 뭔가 더 발전하기 어려운 면은 있었죠.

그래도 조금은 향상된 느낌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듀얼쇼크 한개를 나눠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커플/부부끼리 같이하면 좋겠죠?ㅋㅋ (솔로분들 죄송ㅠㅜ)











새로운 레시피들도 역시나 추가되었습니다.


1편보다 다소 어려운 레시피들이 초반부터 들어가는 느낌인데요.

대신 별 3개를 받기 위한 점수가 여유가 있기 때문에 천천히 하시면 되겠습니다.









첫판이라고는 하지만 300점을 아득히 초월해버렸습니다.-_-;


멀티플레이 기능이 추가되서인지 '감정표현'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세모 키를 누르고 방향키로 표현할 감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게임맵 그래픽 역시 디테일이 좋아지긴 했지만 큰 발전은 없습니다.

지구본처럼 구형이면 어떨까 싶었는데 말이죠. (문명 중독-_-;)


그래도 맵 중간에 '스위치' 기능이 생겨서

그냥 돌아다니면 그만이었던 지난 맵과는 다르게 작은 일거리가 하나 추가되긴 했습니다.ㅎㅎ

후에 다른 기능이 더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요렇게 숨겨진 미션도 있고요.ㅋㅋㅋ 


또 캡쳐로는 없지만 하다보니 추락하는 열기구에서의 스펙타클한 미션도 있고,

무엇보다 식재료를 집어던지는 기능이 추가되어 그를 이용한 미션과 함께

전략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ㅋㅋㅋ 



전반적으로 봤을 때 그래픽 측면의 향상은 특별히 없지만,

인터페이스를 다듬고 게임의 재미를 키우는 등,

인디와 상업용 게임의 중간에서 좀 더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발전한 것이 눈에 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전작을 재미있게 즐기셨다면

반드시 꼭 해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며,

향후 추가될 무료/유료 DLC들도 기대가 되네요.ㅎㅎ


그럼 즐거운 게임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 글 -


오버쿡2 히든레벨(케빈) 여는법 +콤보란?

와이프랑 오버쿡2!! 2개월마다 업데이트!! 프리레벨x2+확장팩 후기&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