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시민신문사 실용무용과 입시설명회 가져

댓글 0

영 천 시

2015. 7. 20.

 

              

             시민신문사 회의실에서 실용무용과 입시설명회 가져

 

 

영천시민신문사(사장 지송식)와 M댄스아카데미(원장 이남숙)는 지난 6일 시민신문사 2층 대회의실에서 2016학년도 실용무용과 입시설명회를 지역 최초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실용무용에 관심이 있는 지역학생 20여명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변화하는 실용무용과의 입시전략과 앞으로 방향에 대하여 설명회를 가진 뒤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사로 나선 장우정 대구예술대 실용무용 교수는 “영천에서 실용무용에 이렇게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에 놀랍다. 중소도시라도 충분히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고 말했다. 장 교수는 또 “예술계는 상호 교류를 통해 자신만을 고집하지 않고 이제 퓨전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무용을 통해 다양한 예술세계를 배울 수 있으며 앞으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며 “무용과는 다른 학과와 달리 실기 등 특수성이 있다. 각 대학마다 요구하는 것이 다양하기 때문에 무용과 진학은 미리 전부터 준비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이남숙 원장은 “영천은 작은 도시라는 생각으로 안 된다는 의식이 가지고 있다. 지역에서도 우수한 실용무용 인재들이 많다. 실용무용의 사회진출 폭이 넓어지면서 다양한 진로를 가질 수 있다.”며 “이번을 통해 지역에서도 공부와 함께 다양한 진학지도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송식 사장은 “예능계 입시설명회를 통해 지역학생들에게 다양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다양화되고 세계화 되는 사회변화에 학생들이 바라보는 시각도 다양하다. 입시라는 전반적인 틀에서 세부적인 입시전략은 다른 지역보다 한발 앞서가는 기회로 다가올 것이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