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지역봉사, 포교활동에 최선”… 은해사신도회 출범

댓글 0

영 천 시

2019. 5. 27.


“지역봉사, 포교활동에 최선”… 은해사신도회 출범
이연화 신도회장 연임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본사 은해사(주지 돈관스님)는 지난 17일 경내 육화원에서 제28대 은해사 신도회 출범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신도회 출범식에는 은해사 주지 돈관스님을 비롯한 많은 스님들과 영천시의회 조창호 부의장과 기관단체장 그리고 100명의 신도회장단과 회원을 포함해 많은 축하객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먼저 신도회기 입장과 헌화로 법요식이 시작되었고 신도회기를 전달받은 제28대 이연화 신도회장은 “지금까지 은해사 신도회는 단합된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기여하면서 신행과 포교활동에 성심을 다해 왔다.”며 “새로 출범하는 28대 신도회는 더 훌륭한 부회장과 이사들이 많이 참여해주어 어느 때보다 신도회를 잘 꾸려 나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 모두 부처님의 가피를 입은 일이며 깊이 감사한다.”고 전했다.


은해사 28대 신도회장으로 연임한 이연화 회장은 지난해까지 신도회를 이끌어 은해사의 밤, 수험생을 위한 힐링콘서트, 동지팥죽나누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했으며 경상북도 보조금심의위원, 영천법원조정위원, 경북도교육청 발전협의회 의원 등을 재임하며 왕성한 사회활동을 하고 있기도 하다.
박순하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