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기업체 사랑나눔 확산이 코로나19 조기종식 이끈다!

댓글 0

경상북도

2020. 4. 1.



기업체 사랑나눔 확산이 코로나19 조기종식 이끈다!



 롯데정밀화학!!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으로 35백만원 요소수 지원



 코로나19 방역차량, 환자수송차량, 임대농기계 요소수 공급




코로나19로 성금 전달 뿐 만아니라 다양한 분야에 걸쳐 물품을 기부하는 기업체 사랑나눔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롯데정밀화학()(대표이사 경경문)은 지난 27일 경유용 차량과 농기계에 사용하는 요소수 20,300(3.55,800, 35백만원 상당)을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출연했다.

 

요소수는 경유 차량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질소산화물을 물과 산소로 분해해 미세먼지와 매연을 크게 줄이는 역할을 한다. 신규로 생산되는 경유용 차량과 농기계에는 배출가스 발생량을 줄이기 위한 배출가스 저감장치(SCR시스템)가 부착됨에 따라 최근 사용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품목이다.

 



 

경북도는 31일 군위군 농기계임대사업소에서 롯데정밀화학()에서 제공한 요소수를 시군에 일괄 공급하고, 코로나19확산 차단방역 차량과, 보건소 환자수송 차량 및 영농철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지역 농기계 임대사업소에 사용하기로 했다.


 

이번에 요소수를 공급하는 롯데정밀화학()64년 설립이후 농업생산의 근간이 되는 비료제조를 시작으로 고부가가치 정밀화학 분야 및 전자재료 분야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국내 화학산업의 대표기업이다. 해양생태 및 자연환경 복원활동, 소외계층 나눔활동, 다문화 리틀야구단 지원 및 행복한 러브하우스 활동, 도시농업 상자텃밭 캠페인 전개 등 다양한 분야에 결친 이웃사랑 나눔 운동을 실천하고 있다.



박병진 롯데정밀화학() 이사는 코로나19 확산방지에 혼신을 다하고 있는 경북도의 노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위기가 잘 극복될 수 있도록 롯데정밀화학의 모든 임직원들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경북도에 방역과 환자수송, 임대 농기계에 필요한 요소수를 공급해주신 롯데정밀화학()과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사회곳곳에서 기업체가 지역 사랑을 실천하는 나눔 운동을 확산해 나갈 때 코로나19 종식은 멀지 않을 것이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