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이춘우 도의원, 영천현안 관련 조례안 3건 발의

댓글 0

영 천 시

2020. 4. 6.


이춘우 도의원, 영천현안 관련 조례안 3건 발의
제314회 임시회 상임위 통과



이춘우 도의원이 영천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조례안 3건을 발의했다.
3월 26일 개회한 경북도의회 제314회 임시회 기간 중 농수산위원회에서 △경상북도 말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경상북도 도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상북도 임진왜란 연합의병 창의정용군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이번에 발의된 3개의 조례안은 3월 26일 해당 상임위인 농수산 위원회를 통과했으며 본회의 의결을 남겨두고 있다.


                        이춘우 도의원이 본회의에서 조례안을 설명하고 있다



‘경상북도 말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은 말산업 육성법에 따라 경상북도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말산업 정책을 수립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말산업육성기금의 설치 및 운용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으며 경상북도지사는 말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필요한 재원을 마련하기 위하여 경상북도 말산업육성기금을 설치하도록 했다.


‘경상북도 도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영천시 소재 경마장에서 직접 발매한 승마투표권 및 장외발매소에서 경주실황을 수신하여 발매한 승마투표권에 부과되는 레저세 중 지방세법의 규정에 따라 산출된 레저세의 100분의 50을 2022년 12월 31일까지 경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경상북도 임진왜란 연합의병 창의정용군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은 임진왜란 시 경상도의 연합의병인 창의정용군 기념사업의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도지사 책무, 창의정용군 기념사업 내용, 기념사업을 위한 경비 보조, 기념사업의 위탁과 협조 등을 규정했다.


이춘우 도의원은 “미래경북의 신성장 동력산업이 될 말산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육성 지원하기 위해 조례안을 발의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창의정용군 기념사업 조례안과 관련해 “임진왜란 당시 경상도를 근거지로 활동한 연합의병인 창의정용군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여 이를 기념하고, 의로운 창의정용군의 숭고한 나라사랑 및 호국희생 정신을 추모하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