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예방적 코호트 격리 복지시설! 능동적 감시기간 연장

댓글 0

경상북도

2020. 4. 7.



예방적 코호트 격리 복지시설! 능동적 감시기간 연장



 복지 생활시설 능동적 감시 관리기간 2주 추가 연장 (4.6.~4.19)



 복지시설 감염병 책임자 지정 시군 담당공무원 77, 종사자 564







경북도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기간 14일 연장 결정에 따라 지난 39일부터 322일까지 실시한 예방적 코호트 격리 복지시설 564개소에 대해 능동적 감시체계를 유지하고, 그 관리 기간을 419일까지 일제히 연장한다고 밝혔다.

 

지난 323일부터 예방적 코호트 격리를 해제한 사회복지시설에는 시군 담당공무원 77, 복지시설별 종사자 564명을 복지시설 감염병 책임자로 지정하여 위기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관리체계가 구축되어 있는 상태다.


 

격리기간 해제 후에도 모든 전염병 위기상황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일일 임상증상 기록지와 입소자 건강 모니터링 기록지를 하루에 2이상씩 작성하여 이상 징후가 발생했을 경우 즉각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등 체계적인 관리와 일일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시설 내 의심환자 발생을 대비해 격리공간을 확보해 유증상자 발생 시 즉각 격리조치 및 관할 보건소 신고지시에 따라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또 시설로 들어가는 모든 물품에 대해서 반드시 소독하고 종사자간 신체접촉 및 식사시 거리두기 등 시설 종사자입소자보호자와 사회복무요원의 행동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기존 확진자가 발생한 복지시설 외에는 사회복지 생활시설의 예방적 코호트 격리 및 해제 후에도 단 한명의 감염자도 발생하지 않아 이미 그 성과는 입증되었다아울러, 시설 자체적으로 예방적 코호트 격리 기간에 준하는 강도 높은 방역을 적극 실시하고,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지역 공동체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