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시민회관, 예술 4개 부문 선정… 지역문화계 활기충전

댓글 0

영 천 시

2020. 4. 8.


시민회관, 예술 4개 부문 선정… 지역문화계 활기충전
국·도비 1억8,000만 확보




코로나19로 인해 크고 작은 행사가 중단된 가운데에서도 영천시민회관(담당 김창로)은 올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한문연)가 주관하는 예술분야 4개 부문에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내 조금은 침체된 지역문화계가 새로운 기대로 활기를 불어넣게 됐다.


2020년도 한문연 주관의 방방곡곡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과 기획·제작프로그램, 공연산책,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음악분야에 선정되면서 국비 1억6,000만원과 도비 2,000만원을 확보하게 된 것이다.



영천시민회관 김창로 담당은 “올해 공모사업은 전국적으로 수준 높은 문화예술의 나눔을 통해 문예회관 운영활성화에 기여하면서 공연예술단체와 공연장 간의 상호 협력을 통해 공연단체들의 예술적 창작역량을 강화하고 단체들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입니다.”라며 “우수한 공연을 유치하고도 공연을 바로 진행할 수 없는 것이 안타깝지만 시민들을 위해 언제나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시민회관이 되도록 항상 준비하고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2020 뮤지컬 앤 더 넘버 시리즈’에는 국내 최고의 뮤지컬 스타인 최정원, 남경주 등이 출연예정이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연극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작품처럼 대중예술과 순수예술을 포함해 다양한 장르에서 우수한 공연이 선정되어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영천시민회관에서 만날 수 있다.
박순하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