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도.. 대학・석학에 코로나 이후 경제의 길을 묻다!!

댓글 0

경상북도

2020. 4. 9.



경북도.. 대학석학에 코로나 이후 경제의 길을 묻다!!



  23개 대구경북 대학연구소, 교수전문가 등 경제정책 제안 요청




  지역 경제분야 석학과 함께 포스트-코로나19 준비를 위한 간담회 개최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예방적 차원의 코호트 격리에 나섰던 경북도가 코로나19에서 시작된 경제 위기를 헤쳐 나가기 위해 선제적이고 전방위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4323개 지역대학에 코로나 이후 경제활성화 대책에 대한 아이디어와 제안을 요청한데 이어 8일 도청 회의실에서 지역의 경제분야 석학들과 함께 포스트-코로나 경제활성화 방안 논의를 위한 경제분야 석학 초청 간담회를 주재했다.


 

이날 이 지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위기에 처한 경제살리기가 당면한 화두라며 경제관련 공기관, 대학, 연구소, 전문가 등 지역의 모든 경제주체가 역량을 결집해 위기를 기회로 바꿔야 한다며 간담회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대통령비서실 경제비서관과 대구경북연구원장·대구가톨릭대 총장을 역임한 홍철 )총장, 미래건설연구소 소장과 대구경북연구원장을 역임한 김준한 )원장, 영남대학교 상경대 학장과 영남대학교 총장을 역임한 이효수 영남대학교 명예교수와 고인수 포항가속기연구소장, 송종호 ()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장, 최진환 다이텍연구원장, 이장우 경북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박추환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교수 등 경제전문가가 함께했다.

 

 

참석자들은 경북도의 코로나 대응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와 함께 코로나 이후 경북경제의 정책방향과 산업 혁신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한편, 지난 3일 도는 중장기 경제활성화 대책 수립 및 향후 경제 정책방향 마련을 위해 지역의 대학연구소, 교수, 전문가에게 경제정보, 정책대안, 사업 아이디어 등 다양한 제안을 해줄 것을 협조 요청한 바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으로 신규 확진자 발생이 눈에 띄게 감소하고 있다. 완전한 안정기에 들어갈 때까지 도민들의 협조를 당부하면서

 

 

코로나 이후 우리의 경제구조와 생활의 모든 면에 커다란 변화를 가져올 것이고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길을 걷게 될 것이지만 위기는 두려워 할 대상이 아니라 새로운 기회라는 역사의 가르침을 교훈으로 삼아 변화에 대해 새로운 방식으로 생각하고 새로운 일을 해야 한다지역의 모든 경제 주체들이 역량을 결집해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