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도, 코로나19 재택근무 직원 농촌일손돕기 나선다!!

댓글 0

경상북도

2020. 4. 9.



경북도, 코로나19 재택근무 직원 농촌일손돕기 나선다!!



 8, 농축산유통국 소속 직원 20명 의성군 마늘농가에서 일손돕기 펼쳐




 4~6월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 농촌일손돕기 운동 총력 방침




경상북도가 코로나19로 재택근무에 들어가는 직원을 활용해 농촌일손돕기에 나선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농촌일손부족 문제를 해결해 보자는 취지다.

 

 

본격적인 농촌일손돕기 운동 추진에 앞서 8일 농축산유통국 소속 직원 20명은 의성군의 한 마늘 농가를 찾아 농가의 어려움을 듣고 마늘밭 제초작업에도 일손을 보탰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에 따른 작업 중 마스크 착용, 작업자 간 대화자제, 분리 급식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이뤄졌다.

 

이번 코로나19 여파로 농촌일손부족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재택근무 직원을 활용한 농촌일손돕기 추진은 경북도의 농촌인력 수급대책에 대한 강한 의지로 풀이된다.

 




경북도는 4~6월 농번기 인력수요가 증가하고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완화되면 23개 시군과 유관기관, 산하기관, 군부대 등과 함께 본격적인 농촌일손돕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13개시군 농촌인력지원센터를 통한 농촌인력 모집 및 일손 취약농가 매칭을 더욱 강화하고 현재 도와 시군에서 운영 중인 농업인력지원 상황실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 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농촌 인력수급에 어려움이 많다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되면 시군 및 산하기관, 군부대 등 모든 기관의 일손돕기 참여를 유도해 농촌일손부족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