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여성 사회진출 길 모색… 새일센터 운영방안 논의

댓글 0

영 천 시

2020. 5. 22.

여성 사회진출 길 모색… 새일센터 운영방안 논의
영천새일센터 운영위원회



영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경희)는 5월 14일 교육문화센터 회의실에서 운영위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일센터 주요사업 보고 및 최근 코로나19로 떨어진 지역 여성들의 사회 참여율을 향상하기 위한 논의를 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올해 새일센터가 추진하고 있는 직업교육훈련, 집단상담프로그램, 새일여성인턴십지원, 취업연계활동 및 사후관리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자문을 하고 2020년도 새일센터 운영에 대한 발전방향,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을 위한 방안모색 등에 대해 폭넓은 토의를 했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기업체의 경영난과 경기 침체로 여성취업위축에 대한 고심과 앞으로의 대비책을 세울 수 있도록 영천새일센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절실하다는 점에 대해 운영위원 모두가 한 목소리를 내었다.


최경희 센터장은 “누구보다도 지역을 사랑하는 운영위원님들의 조언과 경기활성화 및 지역여성 취업연계에 대한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토론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자문을 통해 우리 지역 여성들의 사회진출에 있어 더 나은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영천여성새일센터가 되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