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경북도 행정부지사, 예천시장에서 삼삼오오 장보기 실시- 추석명절 맞아 예천상설시장 장보기, 예천노인전문요양원 위문

댓글 0

경상북도

2020. 9. 29.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28일 추석명절을 맞아 예천상설시장에서삼삼오오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지고, 예천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따뜻한 추석의 정을 나눴다.

 

이번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 침체로 힘들어 하는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지역 민생경제에 안정과 활력 회복을 위해 실시됐다.

 

이날 행사는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와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부의장, 안희영 경상북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예천부군수, 경상북도 자연재난과 직원 등 30여명이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3~5명씩 소그룹으로 나누어 미리 구입한 온누리 상품권으로 추석 차례상에 올릴 음식과 간식거리 및 생필품 등을 구입했다.

 

 

또한, 시장상인회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추석명절 민생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으로 주민들의 발걸음이 줄어든 전통시장에 안심하고 안전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시장 내 방역과 위생관리 등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오후에는 예천군 예천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풍요롭고 따듯한 추석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위문품을 전달하고 요양원 종사자들의 어려움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강성조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이번 추석은 코로나19로 비대면 차례지내기가 확산되겠지만 명절맞이 전통시장을 찾는 분들이 평소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통시장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상인들이 희망을 가지고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