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영천시 대면 공연 시작… 시민들 문화욕구 해소 기대거리두기 1단계 조정

댓글 0

카테고리 없음

2020. 10. 22.


영천시 대면 공연 시작… 시민들 문화욕구 해소 기대
거리두기 1단계 조정


영천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하향 조정에 따라, 공연시설인 영천시민회관을 비롯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때 중단했던 예술창작스튜디오의 공연?전시 및 대관을 10월 12일부터 재개한다.


또 문화예술시설 임고서원, 최무선과학관, 포은 정몽주생가, 노계문학관, 전통문화체험관 등 시에서 운영하는 모든 문화예술시설 운영을 재개한다.

시민회관 공연을 보러가는 시민들, 자료사진


시민회관에서는 모든 공연이 비대면 공연으로 진행되었고 대관이 중단되었으나 10월 12일 1단계 지침을 준수하고 객석 50%를 가동하고 영천시민만 입장 가능케 하며,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무관중 실시간 온라인 중계를 병행해 제한적 공연 및 대관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시민회관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힘내라 영천! 작은음악회’ 개최를 이전과 같이 진행할 예정이며 이달 중 진행하는 공연으로는 17일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21일 현대무용 ‘우리가 잃어버린 것들’ 및 23일부터 24일에 걸쳐 ‘2020 영천! 춤으로 물들이다’ 등이 예정되어 있다.


또한, 다음 달에도 11일 ‘뮤지컬 앤 더 넘버 시리즈’, 21일 ‘합창 왕평 흐노니’ 등 공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간 운영이 중단되었던 별빛영화관도 시의 임시 직영운영 결정에 따라 11월 4일, 좌석 띄어 앉기 등 인원 제한을 하며 재개관할 예정이다.


최기문 시장은 “생활 속 방역을 철저히 하며 문화시설 운영을 재개하고 대면 공연을 진행함과 동시에, 코로나19 시대에 발맞춰 유튜브를 활용한 언택트 공연을 함께 활용해 방역과 시민들의 문화 욕구 모두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