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신문 010 4535 8400

영천의뉴스는 영천시민신문에서 시작합니다.[영천뉴스,영천소식,영천신문,영천한약]

민간단체 대표와 청렴실천 토론회 열어

댓글 2

경상북도

2013. 8. 9.

 

경북교육청, 민간단체 대표와 청렴실천 토론회 열어

 취약분야 감시활동, 학교 폭력 예방에 공동노력

 

경상북도교육청은 8월 8일(목) 포항YMCA, 안전지킴이운동본부, 학교운영위원장연합회, 녹색어머니연합회, 경상북도공무원노동조합 등 5개 민간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거버넌스 토론회를 가졌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교육현장의 불합리한 관행을 개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공동으로 취약분야 감시활동,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청렴사례 홍보 등의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지금까지 추진한 협력사업은 ▲학교신축공사 현장점검, ▲청렴실천 및 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회, ▲학교폭력예방 및 부모-자녀 관계향상 학부모 교육 ▲학교운동부 점검, ▲학교폭력 예방 새마음 음악회 등으로 학부모 청렴의식 제고와 학교 폭력 예방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 됐다.

 

청렴실천 거버넌스는 민간의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반부패 청렴시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시스템을 만들어 청렴문화 확산과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을 목적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경상북도교육청 관계관은“이번 토론회를 통해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여 부패예방에 앞장서고, 청렴 캠페인, 봉사, 학부모교육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 참여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