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백병원 뉴스

에드몽웰즈 2014. 3. 24. 11:03

파킨슨병 전공 교수 한자리에 모인다
-백병원, 파킨슨병 심포지움 개최
-파킨슨병 정복 목표, 연구성과·치료사례 공유

 

파킨슨병을 전공하고 있는 백병원 교수들이 파킨슨병 정복을 목표로 1년간 연구해온 성과와 치료사례들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인제대학교 백병원(이사장 이혁상)은 3월 27일 오후 5시부터 서울 그랜드힐튼호텔 컨벤션 다이아몬드홀에서 '제4회 백중앙의료원 파킨슨병 디너 심포지엄'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움 1부 '보행장애의 검사'에 대한 좌장을 손영호 교수(연세의대 신촌세브란스 신경과)가 맡았으며 ▲보행의 임상 현상(유철형 교수, 연세의대 강남세브란스병원 신경과), ▲보행분석(박진세 교수, 인제의대 해운대백병원 신경과)이 발표될 예정이다.

 

2부(좌장: 김윤중 교수, 한림의대 평촌병원 신경과)는 미국 시카고에서 파킨슨병의 약물치료와 운동치료 연구를 활발히 하고 있는 Cindy Zadikoff 교수(노스웨스턴의대 신경과)를 초청 '이상운동장애 질환, 실행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3부에는 이명식 교수(연세의대 강남세브란스 신경과)가 좌장을 맡아 ▲레보도파와 연관된 집착증세와 레보도파 조절장애(이지영 교수, 서울의대 보라매병원 신경과), ▲파킨슨병에서의 지속적 도파자극 언제 필요한가? (김지영 교수,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신경과)의 발표가 마련돼 있다.

 

이번 모임을 준비한 백종삼 교수(인제대 상계백병원 신경과)는 "파킨슨병 연구와 치료사례들을 공유하고 토론하기 위해 서울과 부산에 떨어진 백병원 교수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저명한 교수들을 초청했다"며 "파킨슨병 정복에 조금씩 다가갈 수 있도록 모인 교수들 모두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KMDS)가 후원한다.

 

글: 홍보팀 송낙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