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스파이크 2009. 10. 8. 09:32

★ 

오사카(大阪) : 일본 긴키[近畿] 지방 중부에 있는 부(府)이자 시(市).

오사카 역사가 시작 된 것은 지금 현재 오사카 성(城)이 있는 지역인 '우에마치다이치'라 할 수 있으며, 이곳의 '덴만마시'에서 '스미요시'까지 오사카 시내 중심을 종단하는 넓은 터를 의미 한다고 함. 대판(大阪)이라는 글자만 봐도 오사카가 얼마나 높고 광할한 크기의 언덕을 나타내는지 잘 설명해 주고 있음. '도요토미 히데요시'로 인해 오사카가 일본 역사에 부각 되었으며, 19세기에는 '메이지유신' 으로 인해 오사카 상인들이 타격을 받았으나, 그 후 2차 세계대전을 겪으면서 중화학 공업과 2차 산업으로 번성하여 지금은 음식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정평이 나있음.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가을이 성큼 다가온 9월 끝 무렵을 맞이하여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하라는 그림은 안 그리고 또 다시 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그것도 국내가 아닌 그 이름도 유명한 '닛폰 오사카'~!!!

!!?~이름만 들어도 설레이지 않습니까...?!!


날씨도 선선하고 하늘도 청명한 이 계절에 '닛폰 오사카'야 말로 도시생활에 찌들은 몸과 마음을 활기 차고 재미있게 풀어줄 적당한 장소가 아닐까 생각되어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필자의 한 걸음 한 걸음을 즐거운 시선으로 바라봐 주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보면서.


!!!~'오사카'로~나를 따르라~!!!  

!!!~출발~!!!

필자가 타고 갈 일본 '간사히' 9:30분(AM)행  보잉 737-800NG 기종 입니다. 최첨단 베스트셀러 항공기로써 텔타항공, KLM, 사우스웨스트항공, 콘티넬탈항공 등 유명 항공사가 운용 중이며, 제주항공은 매년 2~3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딴거 필요 없다안전하게만 도착해다오~!!!


항공권 예약은 홈페이지(http://www.jejuair.net/)에서 알아서 저렴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B737-800NG는 구 모델인 126인승 B737-400에 190개의 좌석을 확장하고 각종 기기를 획기적으로 개선시킨 최첨단 디지털 제트 여객기라고 합니다. 암튼 지금 현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비행기라고 하네요.


아~씨~(!!)출발도 안 했는데 벌써부터 오줌마려

!!!~그럼 비행선 안으로 입장해 볼까요~!!!   


!!!~오우~!!!

!!~좌 삼삼우 삼삼의 좌석 배치~!!


길쭉한 것이 사고 나면 한 방에 몽땅 '킬엠올' 할 것 같습니다.


!!!~움핫하하하~!!!

아~오줌마려

(-,.ㅜ;) 

좌석에 앉자마자 스튜어디스 언니야 들이 부산하게 움직이며 상큼하고 섹쉬한 미소를 펑~펑 날려 주셨습니다. 너무나도 친절하고 깨끗한 서비스에 정말로 몸둘바를 모를 정도는 오바고, 아~주 훌륭했습니다.


♬~!!!~기내에서 친절한 그녀들의 봉사~!!!~♬

♪~!!~제주항공 그녀들은 우리들의 천사~!!~♪

 

!!!~드디어 930분~!!!

정확하게 비행기는 인천 공항을 이륙하였고 하늘을 향해 몸통을 기울이기 시작 하였습니다.


!!~나는 비행기가 이륙할 때 사람들이 내뿜는 엄숙한 긴장감이 너무 싫어~!! 

!!~~5~~!!

…뜬다…뜬다…

…기저귀 차고 올껄 

 비행기가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자 주변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 하였습니다. 승객들이 앉는 좌석은 약간 좁은 편이며 화장실 또한 작았습니다. 하지만 짧은 시간 이동하는 것이니 크게 힘들진 않았지요. 오히려 작은 규모의 비행기라, 흔들림 없는 편안함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멀미가 약간 나더군요.


…'키미테'를 붙이고 와야 하는건데

!!!~그래도 이쁜 스튜디 언니야들 때문에 좋아~좋아~!!! 

 정확히 10:00(AM)이 되자 기내식이 방출되기 시작하였습니다. 하나는 튜나오기리(100g) 삼각 김밥이고 다른 하나는 JJ NUT'S(제이제이 넛-20g) 꿀땅콩 이었습니다. 삼각김밥은 2종류이며 불고기 삼각 김밥도있으니 골라 드셔도 좋을 듯 하네요. 오랜지 쥬스와 콜라도 있지만 아쉽게도 맥주는 없어 취중비행은 실패하였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랬는지 11시 15분에 비행기는 정확하게 오사카 간사히 공항에 도착하였고 '윙 셔틀'을 이용해 입국 심사장으로 3분간 이동 하였습니다.   

 '윙 셔틀' 내부는 간단하지만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었고 비행기에 내린 승객들을 모두 실을 만큼 규모도 컷습니다. 이곳에서 비행기를 바라보며 이동하는 것도 참 멋지더군요.  

  !!!~이렇게~!!! 

 입국 심사 전에 화장실을 갔더니 세면기에 두개의 분출구가 있어 사진으로 담아왔습니다. 좌측은 비누 거품이 나오는 배출구이고 우측은 물이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뒤쪽으로 한글이 보이는데 '미온수'라는 말이 적혀 있군요. 국내에선 저런 말을 잘 쓰지 않는데 이런 곳에서 보게 됩니다.


암튼 비누 거품이 자동으로 찍~찍 나오는데 살짝 놀랐다는

(^_^;)

역시 나는 촌놈 

 간단한 입국 심사를 마치고 본인의 짐을 찾은 후 간사히 공항 밖으로 나왔습니다. 이제 오사카 시내로 가기 위한 기차를 타야 했지요. 저기 오른쪽 구석 1시 방향으로 가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습니다.


!!?~한번 가 보실까요~?!!  

이곳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타신 후 올라 가셔서 바로 오른쪽 상단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렇게 철도를 타야 하는 곳까지 친절하게 한글로 써 있지요. 


!!~보이시죠?! 그곳으로 들어가셔요~!!

!!!~~쉽지요~~!!! 

그곳을 통과하면 관서공항역(Kansai-airport Station)이라는 간판이 보이고 천장을 보시면 아래 사진과 같은 철도 환승장이 보입니다.  

 여기서 좌측을 보시면 오사카 시내로 진입 할 수 있는 '승차권'을 구입 할 수 있답니다.


!!?~그럼 좌측으로 가보실 까요~?!!   

좌측 승차권 발매기 앞을 보니 너무나 많은 노선표로 인해 머리가 아플 지경입니다. 도쿄에 이어 일본은 두 번째 방문이지만 일본의 전철은 정말 낮설고 어렵기만 하지요.

그래도 승차권을 구입해야 하니 용기를 내서 앞으로 다가서 보겠습니다.  

!!!~쫄지마~!!!

!!!~쫄면 먹는 거야~!!!  

 !!~~젠장, 그래도 모르겠어~!!

!!~그래서 어떻게 했느냐~!!

모를 땐 물어보는 것이 최고라 좌측 옆에 앉아서 손님들을 맞이하는 승무원에게, 미리 알아가지고 출력하여 가지고 간 '1일 승차권'사진을 들이밀며 손가락으로 달라고 했지요. 미리 구입하지 않으셨다면 '간사히국제공항 1층 여행 안내소' 또는 'JR 오사카역 여행 안내소' 에서 구입 하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출발하기 몇 일전 '국내 일본 전문 여행사'를 통해

미리 주문하는 것이 최고~!!!  

그래서 구입한 것이 바로 좌측 하단에 배가 그려져 있는 '난카이 확장판 오사카 주유패스'입니다. 이것으로 오사카 공항에서 시내를 중심으로 전철과 버스를 1일간 하루종일 있는 힘껏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전 1 24개 시설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40여개 업소를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며, 가격은 2.300엔 입니다.

(※위 좌측 사진 '스롯토 간사히 패스'-2일권 3.800엔, 3일권 5.000엔※)

★더욱 자세한 정보는(http://www.surutto.com/tickets/kansai_thru_korea.html) 참고★

!!~'슈퍼맨'이야~하루 동안 그만은 곳을 갈 수 있게~!!

고작 가봐야 두·세 군대

!!~그래도 싸게 먹히는 거니 사자~!!

 

앞으로 다가올 여행의 즐거움을 달래고자 우선 일본에 와서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라고 누누이 강조했던,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며 낙타가 그려져 있는 '카멜 담배'를 구입하기 위해 자판기를 찾았습니다.

!!!~~자판기 자판기 담배 자판기~!!!

!!!~~뭐야 '카멜'이 없잖아~!!! 

 암튼 담배도 못 피고 어디서 판매하는지 알 수도 없고 해서 이곳 저곳 매점을 둘러보다, 만화 '월스트'에 나올 법한 녀석들만 모여 있어서 얼릉 오사카 시내로 향하는 기차를 타기위해 탑승구로 들어갔습니다.

!!?~그럼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오사카 시내로 무사히 진입하게 될까요~?!!

!!?~그리고 낙타가 그려진 카멜 담배는 피우게 될까요~?!!

 

~인간극장 노래는 흘러나오고~띠리리링~띠링~띠링~띵띵~ 

 ★

★~스파이크~★ 

!!~그는 우물을 빠져 나와 오늘도 세상을 누빈다~!!

!!~2편을 기대 하시라~!!



각주 1

무료입장 가능 24개 시설: 우메다 스카이빌딩 전망대, 오사카 시립 주택박물관, 도톤보리 고쿠라쿠상점가,오사카 시립미술관,오사카 시립과학관, 덴노지 동물원, 오사카 국제 평화센터,시텐노지,쓰텐카쿠,피스 오사카,아쿠아 라이너,오사카성 덴슈카쿠,오사카조코엔 주유열차,가미가타유키요에칸, OCAT옥상정원, 싼타마리아호 데이크루즈, WTC 코스모타워, 나가이 식물원..

  1. 무료입장 가능 24개 시설: 우메다 스카이빌딩 전망대, 오사카 시립 주택박물관, 도톤보리 고쿠라쿠상점가,오사카 시립미술관,오사카 시립과학관, 덴노지 동물원, 오사카 국제 평화센터,시텐노지,쓰텐카쿠,피스 오사카,아쿠아 라이너,오사카성 덴슈카쿠,오사카조코엔 주유열차,가미가타유키요에칸, OCAT옥상정원, 싼타마리아호 데이크루즈, WTC 코스모타워, 나가이 식물원, 쓰루미료쿠치 전망탑, 오사카 시립 자연사박물관, 나니와노 우미노지쿠칸,오사카 인권박물관,리프레 우리와리, 사쿠야코노 하나관, [본문으로]
ㅎㅎㅎㅎㅎㅎㅎㅎㅎ 오~ 너무 재미있네요. 이야기가~! ㅎㅎㅎㅎ
사진을 저렇게 찍으려면, 어떻게 동작을 하고 얼마나 걷다 찍고, 뭐 그런 상상을 해 봤어요.
구석 구석, 실제로 걸어가면서 보는 듯한 착각을 할 정도로 자세하고 조목 조목 상세한 설명과 사진이네요. 정말 꼼꼼한가봐요..스파이크님은...

일본 여행기 정말 기대되네요. 공항만 잠시 들려봐서 일본은 어떨까 궁금해요.ㅎㅎㅎ
난 키티 인형이나 문구등을 사러 일본 꼭 가고 싶네요. ㅋㅋㅋ

2 편 기대하고 있어요~! ^_____________^
비밀댓글입니다
근데요 주유패스 1일권말고 3일권도 잇는가요..발급된시점부터 하루 24시간안에 써야하는건지?? 3박4일로 갈건데...어떻게 끊어야 할까요??
1, 2, 3일권 모두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날짜가 만약 25일이면
25일 0시부터 24시간 입니다. 3박 4일이면
3일권을 구입하시면 충분 할 듯 합니다.
출발하는 당일부터 전날까지...
마지막 날은 비행기 시간이
있으니 가급적 그냥 승차권을 사용하시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또한 주유패스는 국내 일본 여행사에서도
모두 판매하오니 가급적 일본어가 능통하지 않으시다면
국내에서 전화통화 후 미리 우편으로 받으시면 되구요.
다담주에 간사이여행떠나는데 스파이크님 블로그가 큰 도움이 되고 있답니다. ㅋㅋ 잘 읽고있어요 감사해요~^^
조심히 잘 다녀오셨길 빕니다.(^_^)
여행준비 자료로 퍼갑니다.
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