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낙서비평(政治) ◐

스파이크 2014. 1. 21. 00:43

★ 

▲ 한겨레 뉴스에서 발췌. 왼쪽이 안철수, 오른쪽이 박원순.

 

!!!~철수 형~!!!

 

…내가 어느 날 지하철을 탔을 때였어…

 

!!!~승객들이 꽤 많았던 오후 시간이었는데, 마침 눈 앞에 앉은 사람이 내릴 때가 됐는지 일어서더라구~!!!

 

!!!~그래서 몸도 힘들고 갈 길은 멀고 해서 내가 앉을라고 했지~!!!

!!!~그런데 옆에 있던 뽀글이 아줌마가 저기 반대편에 있는 또 다른 빠글이 아줌마를 냅다 부르더라구~!!!

 

!!!~"민경엄마, 여기 여기"~!!!

 

!!!~그러면서 정작 자신은 앉지 않고 "아이고~앉아 앉아" 하면서 민경엄마라는 분에게 자리를 내주더라고~!!!

 

!!!~"워메~~이 아름다운 양보. 하늘도 감동하겠쏘"~!!!…라며 난 속으로 짜증을 쫌 냈지~!!!

 

!!!~그리고 전철은 또 다시 이동을 했고 마주보는 좌석 반대편에 자리가 나, 내가 앉아 볼까 하는 생각에

몸을 살짝 돌렸는데, 앉아 있던 민경엄마가 뽀글이 아줌마에게 손가락으로 자릴 가리키며

그 자리에 앉으라고 큰 소리로 떠들더라고~!!!

 

!!!~그리고 서로 마주 앉아 바라보며 깔깔~!!!

 

!!!~그런데 내가 거기에 앉으려는 움짤 모습을 봤는지, 이 아주머니들이 주변에 자리가 나자

 

"이봐 학생 저기 가서 앉아 앉아, 저기 저기" 하면서 큰 소리로 외치는 바람에 솔직히 많이 당황했어~!!!

 

!!!~…‥씨바…쪽팔려~!!!

(-,.ㅜ;)

 

!!!~근데 웃기는 건 이 분들이 서로 양보 해 한 자리씩 차지하고 앉았으면 됐지,

 엉뚱한 사람들 좌석 지정까지 해 주는 게 솔직히 어이가 없더라고~!!!

 

!!!~서로 자신들이 양보하고 가리키는 자리가 몽땅 자기들 것 인양 떠드는 게 말이지~!!!

 

!!!…그래서 말이지 철수 형…!!!

 

!!!~그때 지하철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그 아주머니들의 모습을 보고 별로 탐탁지 않게 생각했거든~!!!

!!!~자기들이 뭔데 자율적 선택권과 생각 있는 사람들의 마음은 전혀 고려 안코 서로 양보하고,

웃고, 앉자라 말아라 하는지에 대해~!!!

………

……

· 

!!!~철수 형~!!!

 

!!!?~그런 게 형이 말 하던 새정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