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원여행(旅行) ♥

스파이크 2014. 1. 22. 00:24

 

 !!!~여러분 안녕 하십니까~!!!

2013년 12월 겨울의 문턱으로 들어서기 직전의 어느 날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데쎄랄 부여잡고

하라는 그림은 그린 채 또 다시 경치 좋고 물 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곳은 바로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서오릉'~!!!

!!!?~대부분 많이들 알고 계시죠~?!!!

날씨가 좋아 집 안에서 그림만 그리기엔 몸이 너무나 근질근질 하다는 생각이 들어 도심 속 늦가을이 지나가는 아쉬운 정취를

바디 자체로 흠뻑 느껴 보고자, 삐걱 거리는 몸을 이끌고 '서오릉'과 그 주변길을 찬찬히 살피며 오늘도 열심히 걸어보았습니다. 

!!!~이곳이 오늘 스파이크가 걸어볼 서오릉 주변 코스임돠~!!!

!!!~서오릉에 있는 각각의 능들을 포함해 3시간이면 모두 돌아 볼 수 있는 그닥 길지 않은 여행길이죠~!!! 

!!!~일단 서오릉을 찾아 가시려면 교통편이 자세히 나와있는 밑의 주소를 클릭 하시길 바람돠~!!!

 (http://goyang.cha.go.kr/depart/n_goyang/guide/map.jsp?mc=goyang_02_04)

!!!~스파이크는 지하철 3호선 원당역 3번 출구에서 9701버스로 환승하여 5분간 이동 한 후, '서오릉 앞'에서 내리겠씀돠~!!!

!!!~이곳으로 가는 대중교통이 크게 원활하진 않아 약간의 불편함은 있으니 참고 하길 바랄께요~!!!  

!!!~서오릉 관람 안내는 보시다시피~!!!

!!!?~일단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서오릉으로 진입해 능 주변으로 가는 길이 꽤 멀게 느껴짐돠~!!!

!!!~계절이 겨울철로 진입한 후라 이곳을 방문한 손님들도 거의 없어 그런 느낌이 드는 것 같네요~!!!

!!!~서오릉에 진입해 발견한 첫 번째 능은 고추장이 아닌 '순창원'~!!!

!!!~순창원은 조선 제13대 명종의 맏아들 순회세자와 공회빈 윤씨의 묘소라고 함돠~!!!

!!!~순회세자는 명종 12년(1557)에 세자가 됐으나 13세에 사망하였지요~!!!

!!!~그렇게 썰렁한 순창원을 돌아보고 다시금 낙엽쌓인 오솔길을 따라 '경릉'으로 갔씀돠~!!!

!!!~아직 초겨울이라 단풍이 어느정도 남아있어 스산한 서오릉의 정취를 그남아 따스하게 느낄 수 있었지요~!!!

!!!~양지바른 곳엔 단풍잎이 아직도 절정임돠~!!!

(^_^)

!!!~그렇게 5분쯤 걸으면 '경릉' 안으로 진입하게 되지요~!!!

!!!~이곳엔 2개의 묘소가 있는데 우측이 '덕종릉'이고 왼편이 '소혜왕후릉' 임돠~!!!

!!!~'덕종'은 제7대 세조의 맏아들로 1455년 세자로 책봉되었으나 즉위하기 전 20세에 요절했지요~!!!

!!!~의경세자(덕종)은 왕위에 못 오르고 죽었는데 그 이후 그의 둘째 아들 성종이 임금이 되면서 덕종으로 추존 됐다고 함돠~!!!

!!!~왕이나 왕세자로 태어나긴 확률상 로또 당첨보다 어려울진데, 명들이 왜이리 짧은가 몰겠네요~!!!

!!!~암튼 저기 북쪽에 쩡으니도 얼마나 오래 살 지 함 지켜 봐야겠씀돠~!!!

!!!~저기 꼭대기에 보이는 곳이 '소혜왕후릉'~!!!

!!!~소혜왕후는 좌의정 서원부원군 한확의 딸로 1455년에 세자빈으로 책봉 돼, 1471년 의경세자가 덕종으로 추존되자

인수대비가 됐지요. 성품이 총명하고 학식이 깊어 부녀자들의 예의범절을 가르치는 '내훈'을 책으로 발간하고

한문 불경을 한글로 번역 하기도 했담돠~!!!

!!!~스파이크가 보기엔 할 일이 없어 심심풀이로 한 것 같구먼~!!!

ㅋㅋㅋ

!!!~경릉을 벗어나 조금 더 안쪽으로 들어서면 뭔가 초라 해 보이는 '대빈묘'가 보여요~!!!

!!!~대빈묘는 조선 제19대 숙종의 후궁인 '희빈장씨'의 무덤임돠. 몇 년 주기로 드라마 울켜먹기로 인해

다들 아는 이야기겠지만 다시금 정리하자면, 숙종은 오랫동안 아들이 없어 숙종 14년(1688)에

궁녀 '장소의'에게서 왕자 (경종)을 얻었지요~!!!

!!!~이듬해 윤을 세자로 책봉하고 장소의에겐 희빈이라는 품계를 내렸씀돠. 그 후 '인현왕후' 민씨를 왕비의 자리에서

끌어 내리고 장희빈을 왕비로 꽂았으나 숙종은 이를 곧 철회하고 인현왕후를 다시 복귀 시키며 장희빈을 골로 보내죠~!!!

!!!~우리나라 임금 쉐리들은 어찌 이리 찌질한가~!!!~이러니 나중엔 일본에게 국가를 셀프 상납 하기에 이르지~!!!

!!!~~~열받아서 쫌 걸어야겠다~!!!

!!!~아무튼 장희빈 무덤은 원래 경기도 광주에 있었는데 19696월에 이쪽으로 옮겨 졌다네요~!!!

!!!~희빈 무덤에서 다시 쪼끔 걸어가면 '홍릉'이 나옴돠~!!!

!!!~홍릉은 정성왕후의 능으로 1704년(숙종30)에 숙종의 둘째 아들 연잉군과 메리를 올렸죠. 1724년 경종이 승하함에 따라

조가 왕위에 오르면서 레벨업을 통해 왕비가 됐씀돠. 평생 숙종과 경종의 부인을 극진히 모시면서 내명부를 지키다가

1757년에 자손이 없이 66세에 창덕궁에서 사망신고를 냈어요~!!!

!!!?!?~극진히 안 모셨음 순식간에 골로가지 않았을까~?!?!!!~레벨이 낮잖아~!!!

!!!~'홍릉'에서 또 다시 걷다보면 '창릉'이 나옴돠~!!!

!!!~~~진짜~!!!~솔직히 그 능이 그 능이라 일일이 소개 하기가 짜증나는군요~!!!

!!!~날 좋은 계절에 애들 풀어놓고 돗자리 깔고 자다 깨면 없어진 애들 찾기 졸라 힘들 수도 있는 서오릉임돠~!!!

!!!?~별이 다섯개~?!!!~아니 아니, 릉이 다섯개~!!!

!!!~~~, 쫌 쉬자~!!!

!!!~창릉은 조선 제8대 예종과 계비 안순왕후 한씨의 능이어요. 예종은 세조의 둘째 아들로 태어나 세조 2년인 1457년에

세자가 됐고, 세조 13년에 경험치 획득으로 킹에 올랐씀돠. 바뜨 그러나~왕위에 오른 지 13개월 만에 20세로

경복궁에서 캐릭터가 사망하였지요~!!! 

!!!~안순왕후는 우의정 청천부원군 한백륜의 딸로 예종 즉위년인 1468년에 왕비로 책봉 됐으며, 연산군 4년에 사망했담돠~!!!

!!!~아우~!!!~아직 능을 모두 본 것이 아님에도 쫌 지겹네요. 그래서 서오릉 안에 있는 3개의 산책길을 알아볼까 함돠~!!!

!!!~일단 서오릉에는 '서어나무길'과 '소나무길' 및 '단풍길'이 있는데 각각 완주하는 시간은 60, 31, 43

되시겠씀돠. 소나무길과 단풍길은 위에 본 능들을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걷는 코스이고

서어나무길만 둘레길 코스라 졸라 멀고 힘들어요~!!!

!!!~서오릉이 얼마나 크다고 이깟꺼 못 걷겠어라고 생각했다가 열라 멀어, 중간에 되돌아 갈 수도 없어 끝까지 갔씀돠~!!!

!!!~~~씨바~이건 실수야~!!!

!!!~아우~땀 난다~단풍도 후끈 달아올랐구만~!!!

!!!~이런 젠장~!!!

!!!~언덕이 도데체 몇 개야~!!!

!!!~그렇게 한 시간을 걸으면 뭔 놈의 릉이 또 나오는데 그곳이 바로 '익룡'이 아닌 '익릉'임돠~!!!

!!!~익릉은 조선 제19대 숙종의 원비 인경왕후 김씨의 능이지요. 인경왕후는 광성부원군 김만기의 딸임돠~!!!

!!!?~김만기건 이만기건 낸들 알아~?!!!

!!!~1671년인 현종 12년에 세자빈이 됐으며 숙종이 왕위에 오르면서 왕비가 되었죠~!!!

!!!~숙종 6년 때인 1680년에 경희궁 회상전에서 20세에 사망하였씀돠~!!!

!!!~요때 사람들은 명들이 대부분 짧았군요~!!!

!!!~아무튼 이로써 짧지 않은 서오릉을 대충 둘러본 것 같씀돠~!!!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서오릉은 따스한 봄날에 가족 단위로 소풍와 쉬기에 좋은 공간이며, 가을엔 단풍을 보며 시상에

잠기기에도 적당한 곳이라 생각됨돠. 특히 서오릉은 방문자가 그리 많지 않아 3가지 코스의

산책로에서 조용히 앉아 쉬며 연인들은 몰래 뽀뽀 하기엔 짱 좋은 곳 같네요~!!!  

!!!~아이고~!!!

!!!~서오릉을 한 바퀴 도니 겨울철이라 해가 빨리 지는군요~!!!

!!!~이제 밖으로 나가 출출한 배를 장작구이로 가득 담아보겠씀돠~!!!

!!!~아까 처음에 내린 서오릉앞 버스 정류장서 다시금 9701, 702A, 702B를 타고 '시계입구가게앞검문소'에서

하차 하샘. 그리고 위에 보이는 구조물이 보일 때가지 걸어 통과한 후, 우측을 보면 '신호등 장작구이' 간판이 보임돠~!!!

!!!~서오릉 정문에선 걸어서 15분 거리~!!! 

!!!~이곳에 관련한 자세한 이야기는 미리 포스팅 해 놓았으니 밑의 주소를 클릭하여 구경하길 바래요~!!!

★※일산 신호등 장작구이(http://blog.daum.net/softmanman/7086504)※★

!!!~~~~진짜 맛있겠죠~?!?!!!

!!!~~!!!

오늘도 즐거운 나들이였습니다. 우리나라도 참 갈 곳 많고 볼 곳 많은 동네입니다. 

 (^_^)/

포스팅구경하고가요.
넹.(^_^) 감사합니다.
반가워요. 자주놀러올께요.
네. 감사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