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스파이크 2014. 9. 26. 13:09

!!!~목포 맛 기행 제3편이 시작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동명동 77계단'까지 모두 둘러본 스파이크는 바로 '유달산'을 가기 전, 간식을 먹기 위해 목포의 유명 빵집 '코롬방제과'로 향했씀돠. 위 지도를 보시고 걸어가면 10분 정도만에 도착할 수 있지요~!!!

!!!~목포역 방면으로 삼학로 큰 길을 따라가면 되니 찾기는 어렵지 않씀돠. 저기 왼쪽 끝에 보이는 곳이 '코롬방제과'여요~!!! 

!!!~아무튼 코롬방제과점으로 가기 전, 주변 동네를 살펴 봤는데 재개발이 이루어 지려는 듯 황폐해 보였씀돠~!!!

!!!~목포는 맛집이 산적해 있고 볼거리가 한 곳에 집중 돼 있는 멋진 동네라 잘만 다듬으면 세계적 관광명소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네요~!!!

!!!~일단 코롬방제과점에 왔으니 당연히 안으로 들어가 어떤 빵이 맛있는지를 맛 봐야겠죠~!!!

!!!~우와~빵을 만드는 공간이 매우 크고 깨끗해 보이는군요. 이곳 주소는 목포시 무안동 1번지이고 전번은 061-244-0885(243-2461)번 임돠~!!!

!!!~크아~~맛 좋은 빵이 넘쳐나게 예뻐 보이고 있씀돠~!!!

!!!~어떤걸 골라 먹을까나~!!!

!!!~유명 빵집이라 그런지 손님들로 만원이로군요. 목포 코롬방은 65년이 된 곳으로 역사가 깊은 곳임돠. 참고로 군산 이성당은 1945년, 전주 풍년제과는 1951년, 대전 성심당은 1956년에 오픈 했다네요~!!!

!!!~우와~~대형 무 만큼이나 커다란 바게트가 군침돌게 함돠. 코롬방제과점에선 '크림치즈바게트'가 일품이라고 하니 꼭 먹어봐야겠어요~!!!

!!!~그래서 주문 했더니 바게트를 먹기 좋게 잘라서 일일이 은박지에 싸서 비닐 포장을 해 주셨씀돠~!!!

!!!~그럼 2층에 매장에 앉아 커피와 함께 크림치즈 바게트를 먹어 보겠어요. 우왓~~진짜 맛있어~!!!

!!!~이건 머스터드 크림맛. 한정식집 샐러드 드레싱이 빵 안에 박혀 있는 것 같군요. 이것도 별미네 별미. 목포에 가면 정말 놓치지 말고 꼭 먹어야 하는 빵집임엔 틀림 없는 것 같씀돠~!!!

!!!~그렇게 간식을 먹고 '달산 노적봉'을 오르기 위해 걷기 시작했어요. 시내 중심가라 그런지 이런 아케이드 형식의 구조물이 시선을 잡아 끌었씀돠. 밤에는 불이 들어와 보기가 훨씬 더 괜찮았지요~!!!

!!!~그렇게 지도를 따라 걷다보면 '정광 정혜원'이 나오게 됨돠. 윤달산을 향하다 보면 우측으로 보이는 건물인데,딱 봐도 한국 건축양식과는 뭔가 다른 냄새를 풍겨 수상적은 냄새가 나 자세히 살펴 봤어요~!!!

!!!~여기 정혜원은 1917년 일본인 '도현화상'이 '흥선사'란 이름으로 창건한 사찰로 일본식 목조 사찰의 전형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씀돠. 어쩐지 일본에서 본 신사와 많이 비슷하다 했음둥~!!!

!!!~그렇게 정혜원에서 나와 유달산으로 걸어가는 도중, 앞서가는 친구들이 빨리 오라며 손을 흔들어 줬씀돠. 고마워, 기다려 줘서~!!!

!!!~노적봉으로 가는 길에 드디어 얼굴바위가 보이기 시작했어요~!!!

!!!~어딜봐서 큰바위 얼굴인지 알 수가 없지만 일단 올라가 확인 해 보도록 하겠씀돠~!!!

!!!~앗싸~~왔구나, 유달산 노적봉~!!!

!!!~음…뭐, 대충 얼굴처럼 보이긴 하네요. 큰 바위 얼굴들은 다 옆 모습이야~!!!

!!!~우와~~그래도 목포 시내가 다 보여 멋짐돠~!!!

!!!~큰바위 얼굴 뒤로는 이렇게 예쁜 공원이 조성 돼 있는데 예전에 이곳에 구 목포 MBC가 있었다고 하네요. 광주사태 때 목포시민들이 습격 방화하여 불태워 버렸다고 함돠~!!!

!!!~공원 한 켠에는 커다란 종이 하나 있는데 2000년 '새천년 시민의 종 종각'으로 김대중 전 대통령이 현판을 쓴 것이래요~!!!

!!!~실제로 종은 칠 수 없고 개방만 돼 있씀돠~!!!

!!!~아따~~경치 좋네~!!!

!!!~내일은 저기 주변 마을들을 꼼꼼히 살펴 볼꺼여요~!!!

!!!~뭐야, 이 리얼하게 생긴 나무는~!!!

!!!~이 나무는 노적봉 '다산목'이라고 다산을 이루게 한다는 인근 주민들의 믿음의 대상으로 은밀하게 보존되어 외지인에게 노출되지 않았으나, 200010월 이곳이 정비 되면서 알려지게 되었씀돠. 이 나무를 쳐다보면 아이를 가질 수 있다하여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고 있으며, 그 영향 때문인지 인근지역은 유난히 출산율이 높았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지요. 관광객들은 이것을 '여인목'이라 부르고 수령은 150년이 넘은 팽나무 임돠~!!!

!!!~와우~!!!~이곳은 가을 단풍철에 와도 정말 멋지겠군요~!!!

!!!?~그럼 이제 유달산을 정복하러 올라가 볼까요~?!!!

!!!~4편을 기대하시라~!!!

★스파이크 트위터 주소(https://twitter.com/softmanman)★      

목포 코롬방제과점이 인상적이네요. 제가 사는 전주는 단연 풍년제과죠. ㅎㅎ
저도 일때문에 목포 자주 내려갔었는데... 일때문에 전 시내만...ㅠㅠ
풍년제과도 정말 끝내주죠. ㅋㅋㅋ
전주는 정말 먹을꺼리 천국. 좋은데 사시네요. 부럽당~!!
너무 멀어 사러갈수도 없고ᆢ
코롱방 빵맛 정말 궁금한데말이죠 ㅎㅎ
정말 끝내줌니다. ㅋㅋㅋ 새콤달콤 쏘쓰가 짱~!!!
목포 코롬방 제과, 전주 풍년제과,,,
모두 오래되고 유명한 빵집들입니다.

내가 중학생 때 코롬방제과에서 처음으로 단팥빵을 먹어봤는데....
지금도 과거를 회상하면 혀끝에서 그 맛이 떠오를 정도이네요^^
두군데서 다 먹어봤어요. ㅋㅋ
정말 맛 좋터군요. 아~또 먹고 싶어라~!!!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