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여행(旅行) ◈

스파이크 2014. 10. 2. 12:21

 

!!!~목포 맛 기행 제4편이 시작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아까 3편에서는 '큰바위얼굴'과 주변 공원을 살펴 봤는데, 이제는 유달산 계단을 통해 228m 정상엘 올라가 보도록 하겠씀돠. 일단 계단 끝에 보이는 '이순신' 동상 앞으로 가 보도록 하지요~!!!

!!!~이순신 장군 동상이 우뚝 서 있는 바로 건너편 큰바위 얼굴이 있는 장소가 바로 '노적봉'으로 해발 60m의 바위로 이루어진 봉우리 임돠. 159710월부터 15982월까지 목포에 충무공이 머물며 적은 군세로 많은 왜적을 물리치기 위해 이 봉우리를 짚마름으로 덮어 군량미를 쌓아 놓은 노적봉처럼 꾸몄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의 군사가 많은 것 같이 속여 왜군이 함부로 쳐들어오지 못하게 했담돠. 그 이후 노적봉으로 불리며 이렇게 동상도 세워 놓은 것이죠~!!!

!!!~암튼 주변이 바위로만 만들어져 있씀돠. 오늘 기운 좀 받을 것 같네요~!!!

!!!~~!!!~푸른바다 저 멀리 새희망이 넘실 거리는 바다를 향해 '오포대'가 설치 돼 있군요~!!!

!!!~전망 좋을씨고~!!!

!!!~오포는 정오포의 준말로 구한말과 일제시대 때 포를 쏘아 정오를 알리는 신호였씀돠. 일제 말에 두 개의 포를 모두 징발당했으며 그후 싸이렌으로 정오를 알렸다고 하네요~!!!

!!!~아무튼 목포 사람들은 그 이후에도 "오포분다"라고 말할 정도로 유명했다 함돠~!!!

!!!?~뭐야 이거. 왜 산 중턱에 여자 어린이 납치 동상이 서 있는겨~?!!!

!!!?~'어린이 헌장탑'~?!!?~근데 조각상을 왜 이렇게 만든거야~?!!!

!!!~유달산을 어느 정도 오르니 이제서야 목포는 항구다라는 말이 실감나는군요~!!!

!!!~유달산 중턱에 오르자 '천자총통'이 멋지게 장착 돼 있었씀돠~!!!

!!!~이 포는 사거리가 얼마나 될 지 궁금하네요~!!!

!!!?~저기 바다까진 그래도 날라 갔겠죠~?!!!

!!!~캬~~산책로도 잘 닦여 있고 꽃도 만발해 보기 참 좋씀돠~!!!

!!!~유달산은 유달리 산을 오르기에 어렵지 않고 경치도 빼어나 가족단위로 슬슬 산책하기에도 안성맞춤인 산이어요. 또한 높이도 높지 않아 많이 힘들지도 않씀돠~!!!

!!!~와우~~목포항의 반대편도 경치가 상당히 빼어나군요~!!!

!!!~이제 조금만 더 오르면 전망대가 일품인 '마당바위' 앞에 진입할 것 같씀돠~!!!

!!!~높지 않은 산임에도 힘은 드는군요~!!!

!!!~이 돌떵인 '나막신 바위'라고 불린다는데, 전 그냥 돌덩이로 보임돠~!!!

!!!~이 동넨 돌맹이가 참 많네요~!!!

!!!~저기 보이는 곳이 바로 '이등바위' 임돠~!!!

!!!~사람들이 이등이라 많이 알아주진 않을 것 같네요~!!!

!!!~캬~~여기서 보니 목포 도심의 모습도 참 멋짐돠~!!!

!!!~드뎌 '마당바위 전망대' 도착~!!!

!!!~마당바위는 열 명 이상이 편안하게 앉을만한 넓직한 바위라 해서 이름 붙여졌다네요~!!!

!!!~마당바위 바로 옆으론 '손가락 바위'가 있씀돠~!!!

!!!?~정말 새끼 손가락 같아 보이나요~?!!!

!!!~마당바위 앞에서 바라보는 '목포대교'의 모습과 전경은 정말 멋지고 한가롭게 보임돠~!!!

!!!~역시 산은 봄, 가을에 가는게 제일 예뻐~!!!

!!!~새끼 손가락 바위 근처에는 예전 일제시대 때 일본인들이 만들어 놓은 작품들이 잔존해 있어요. 일본 신사에 가면 많이 보이는 여우상들의 머리를 잘라 버린 것 같은데 치욕의 역사라도 보존해서 아이들의 역사교육에 사용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을 해봄돠~!!!

!!!~허어, 자식들 많이도 파 놨네. 목포 유달산에 88개의 흥법대사상과 부동명왕상을 만들었는데 지금은 일등바위 암각상들만 남아 있다네요~!!!

!!!~우리나라 사람이 이렇게 만들었으면 문화재가 됐을터인데 말임돠~!!!

!!!~이제 정상을 모두 구경 했으니 하산하여 주변을 조금 더 살피다가 맛난거 먹으러 가 볼까요~!!!

!!!~와우~저 집은 마당에 조경이 엄청나군요~!!!

!!!~내일 구경 볼꺼니 많이 기대해 주시길 바람돠~!!!

!!!~유달산에서 내려와 길을 걷고 있는데 일본 성(城)을 쌓는 돌의 형태를 발견 했어요. 그래서 너무나 놀라 이런 공법이 왜 여기에 있는지 건물을 바로 살펴 봤씀돠~!!!

!!!?~이 집이냐고요~?!!!

!!!~아니요~!!!

!!!?~그럼 '적산가옥'처럼 보이는 이 집~?!!!

!!!~아뇨~!!!

!!!~바로 저기 보이는 '구 목포시립도서관' 임돠~!!!

!!!~그 이야기는 다음에 계속 어서 하기로 하고 먹을꺼 먹으러 갑쎄다~!!!

★스파이크 트위터 주소(https://twitter.com/softman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