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래피티(落書) ★

스파이크 2016. 6. 24. 13:24

그래피티 작업을 하다 남은 락카로 프라모델을 도색 해 보았습니다. 국내 락카인 동서, 영일, 일신 등을 사용하였고 킷트에 들어 있는 스티커와 '건담마커'를 이용하여 마무리를 하였지요. 마감재로는 투명 락카를 사용하였습니다. 워낙엔 에어브러쉬(바람붓)을 사용해야 하지만 국산 철물점 락카만 이용해도 큰 무리없이 색감을 어느 정도 비슷하게 맞출 수 있으니 집에 조립만 하고 먼지가 싸여 있는 장난감을 꺼내 만원 이내에서 작업 해 보는 것도 아주 재미있는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 되네요.

!!!~이번에 만들어 본 모델들 임돠~!!!

!!!~워낙 싸이즈가 새끼 손가락 정도 되는 작은 것들이라 국산 철물점 락카가 뭉쳐 칠 해 질까 살살 뿌려 보았어요~!!! 

!!!~일단 '(SD-GF) MS-06S ZAKU②' 임돠~!!!

!!!~가까이서 박진감 있게 담으려 땡겨 찍었더니 모공이 굉장히 크게 나와버렸네요~!!!

!!!~실제론 이렇게 두텁고 거친 느낌은 아닌데 카메라 렌즈의 압박으로 느낌이 전혀 달라 보임돠~!!!

!!!~뒷 면은 동네 문구점 800원 짜리 탱크에서 떼어낸 파츠를 붙여 약간의 개조를 했어요~!!!

!!!~작지만 알차게 만들어진 킷트로 인해 완성 후 느낌이 아주 좋았던 모델이었던 것 같씀돠~!!!

!!!~다음번엔 사진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듯~!!!

!!!~두 번 째 모델은 '(HG) GRIMOIRE'로 싸이즈는 13cm 정도 임돠~!!!

!!!~국산 철물점 락카의 색감 중에 원작과 맞는 것들이 없어 조금 다르게 도색 해 보았지요~!!!

!!!~완성 후 약간 불균형 한 느낌과 가벼움이 드는 전체적 디자인이 아쉬웠지만 나름 멋지다고 생각됨돠. 그리고 청동색을 내는 방법은 건담마커 붉은색과 금색을 혼합하여 굳힌 후 다시 신나를 떨어뜨려 녹여서 사용하면 되어요~!!!

!!!~아이고~!!!

!!!~그래도 유독 이번 사진들은 표면이 거칠게 나왔네요. 실제론 그렇지 않은데 아타깝씀돠~!!!

!!!~그래도 칼은 앙증 맞다는~!!!

ㅋㅋㅋ

!!!~요 포즈는 멋진 걸~!!!

!!!~금색을 칠 할 땐 백색 '하도' 후 충분히 건조를 한 다음 두 번 씩 나눠서 뿌려줘야 제대로 된 색감이 나옴돠~!!!

!!!~섬세한 부분들은 건담마커를 이용 붓도색을 했어요~!!!

!!!~위에서 보니 그럴듯~!!!

!!!~마지막으로 소개 할 모델은 '(SD-GF) MS-06F ZAKU②'임돠~!!!

!!!~어깨에 달린 방패에 800원 짜리 탱크의 바퀴를 잘라 붙여 살짝 개조를 했어요~!!!

!!!~뒷 면도 탱크 부분을 잘라 붙인 후 무반동 총을 올려 놓았씀돠. 작고 귀엽지만 거친 간지를 주려고 시도 해 보았는데 크게 불균형스럽진 않아 괜찮았씀돠~!!!

!!!~어쨌건 다음번 프라모델도 기대 해 주시고 이번엔 이것으로 마무리 하겠씀돠. 다들 취미생활로 삶에 활력을 찾아 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