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본관서(旅行) ◈

스파이크 2017. 11. 21. 01:30

!!!~오사카 맛 기행~!!!

!!!~'교토-벚꽃터널 묘신지'편이 시작 되었습니다~!!! 

!!!~움핫하하하~!!!

그래피티 작가 '스파이크'는 

간사이 지방에 있는 모든 관광지를 둘러 보고자 이번에도 변함 없이 일본 전통의 도시 교토를 찾았습니다. 특히 봄철의 따뜻한 기분을 최대한 만끽하기 위해 벚꽃이 만발한 기간을 일부러 정하여 예쁜 곳만 중점적으로 돌아 다녔지요. 또한 일본의 국화이기도 한 사쿠라를 보며 장판을 깔고 술 한 잔을 빨며 흩날리는 벚꽃 잎에 가녀린 인생을 논하고 싶었으나 볼 곳은 많고 갈 곳도 많아 한 지역에 오래 머물지 않고 여러 동네를 휘졌기도 했습니다. 어쨌거나 이번엔 '벚꽃터널'로 유명한 지역을 찾아가기 전 일단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조정원'으로 유명한 '료안지'를 먼저 방문해 구경을 모두 끝내고 밖으로 나와 근처에 있는 '묘신지'로 이동을 했지요.

!!!~료안지에서 보통 걸음으로 15분 정도를 걸으니 묘신지(妙心寺)의 입구가 나왔씀돠~!!!

!!!~그냥 커다란 사찰 주변에 여러 작은 사찰과 신사들이 밀집 돼 있는 듯 보였는데 본전이 있는 곳까지 꽤 걸어 들어가야 하는 엄청난 규모의 불교사원이라 걸으면서 엄청 놀랐지요~!!!

!!!~사찰의 규모가 워낙 커 이렇게 작은 부속 건물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는데 대부분 비공개인 경우가 많아 맘데로 들어갔을 경우 관계자들에게 야단을 맞을 수 있씀돠~!!!

!!!~그래서 입구가 열려 있는 곳을 찾아 최대한 안을 살펴 볼 수 있는 곳까지만 들어가 살짝살짝 주변 풍경만 담아 보았지요~!!!

!!!~아무튼 사찰안에 이런 골목이 있을줄은 꿈에도 몰랐던터라 일본의 옛시절로 타임머신을 타고 도착한듯한 풍경이 펼쳐져 놀랍기만 했다는 말은 뻥임돠~!!!

!!!~우와~!!!

!!!~정원은 작은데 엄청 잘 꾸며 놓았군요~!!!

!!!~현판 글씨도 참 멋지고 말임돠~!!! 

!!!~그렇게 긴 골목을 통해 본전 앞으로 다가서자 엄청나게 큰 불당에 눈 앞에 나타났어요~!!!

!!!~특별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있진 않아 딱히 설명할 방법은 없지만 이곳이 사찰의 중심부라는 것만큼은 확실히 알 수 있었씀돠~!!!

!!!~솔직히 우리나라 사찰들도 큰 곳은 꽤 크다고 하지만 일본 교토에 있는 절들은 정말 규모면이나 역사적 시간성만 따져도 우리보다 유산이 훨씬 많이 남아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어 열받아요~!!!

!!!~어쨌건 불전 안의 모습을 문틈 사이로 볼 수는 있는데 너무 멀리 있어 카메라에 자세히는 담을 수 없어 안타까웠씀돠~!!!

!!!~묘신지는 일본 불교 선종의 한 종파인 임제종 사원 약 6.000개 중 약 3.500개를 차지하고 있는 묘신지파의 대본산이 있다네요~!!!

!!!~'하나조노' 천황이 '간잔에겐'에게 하사한 별궁을 나중에 사찰로 개축한 것이라고 하는데 잘나갈 땐 '교토고잔'에 속할만큼 규모가 엄청 났지만 오닌의 난으로 대부분 소실 되었다고 함돠. 이건 다시금 나중에 재건한 것이래요~!!!

!!!~저기 붉고 멋진 건축물 안에도 한 번 구경 해 보고 싶지만 대부분 공개를 하지 않아 궁금증만 자아내고 돌아가게 만들었씀돠~!!!

!!!~묘신지에는 이곳에서 근무하는 스님이 가이드를 하며 내용을 설명하는 500엔 짜리 투어도 있는데 일본어를 못한다면 별반 소용이 없씀돠. 어쨌거나 스님치곤 참 잘생겼네요~!!!

!!!~묘신지엔 여러개의 정원도 가지고 있지만 그것을 모두 비교할만큼 시간적 여유가 넉넉치 않아 생략하고 다른 곳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씀돠~!!!

!!!?~그냥 가긴 뭐한데 종이나 한 방 치고 가~?!!!

!!!~묘신지의 법당 중 공개된 몇 몇 곳은 워낙 깔끔하게 정리 돼 있어 과거와 현재가 아주 잘 공존하듯 이어져 멋져 보였지요~!!!

!!!~이제 공개 돼 있는 법당에 잠시들러 다리도 쉴겸 사찰안의 고즈넉한 분위기에 젖어 볼까 함돠~!!!

!!!~이 그림은 에도시대 유명화가 '가노탄유'의 작품으로 불당 천장에 그려져 있다고 하는데 볼 수 있는 때가 한정 돼 있어 이렇게 관광객들을 위한 샘플이 만들어져 있더군요~!!!

!!!~용의 모습이 어느 방향에서 봐도 정면을 노려보는 듯 느껴진다 해 여덟 방향에서 노려보는 용이라는 뜻의 '핫포니라미노류'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고 하는데 확인 할 수 없으니 너무나 아쉽씀돠~!!!

!!!~어쨌거나 오래 걸었으니 넓직한 사찰 한 귀퉁이에서 다리 좀 펴고 앉아있다 갈까해요~!!!

!!!~그래도 법당이라 잘 갖춰진 재단이 만들어져 있어 멋져 보였씀돠~!!!

!!!~법당 안으론 이렇게 다다미가 깔려 있고 가만히 앉아 조용한 사찰을 편안하게 둘러 볼 수도 있어 너무나 좋았지요~!!!

!!!~안이 굉장이 넓어 겨울엔 엄청 춥겠씀돠. 근데 꼬마친구는 너무 편하게 쉬고 있군요~!!!

!!!~맘 같아선 그냥 누워 쫌 만 자다 가고 싶다~!!!

!!!~그래도 법당 안이라 재단이 설치된 장소 앞에서는 뭔가를 기원하는 분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지요~!!!

!!!~아~!!!

!!!~일단은 조용해서 좋고 편히 쉴 수 있어서 마음까지 평온 해지는듯~!!!

!!!~아무튼 이렇게라도 묘신지를 휘딱 둘러 봤으니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이나 곳곳에 숨겨진 정원의 특색을 찾아보고픈 분들은 료안지를 들렀다가 장시간 관람 하시는 것도 아주 좋을듯 함돠~!!!


교토는 우리나라 경주,전주 등과는 또 사뭇 다른 느낌을 많이 주던데..... 참 매력있는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어릴 때 가보고 못가봐서 생각은 잘 안나지만,,,, ㅋㅋㅋㅋㅋ지금 듣고 있는 인강(시원스쿨 일본어) 열심히 들어서 꼭 다시 교토에 가봐야겠어요!!
열심히 공부 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