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동안 지중해로 여행을 떠납니다. 다녀 와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대구 예술대 시니어 라이프 현장학습으로 대전 현충원을 다녀 오다. 역사의 비극을 온 몸으로 느끼며 참으로 슬픈 눈물을 흘린 하루였다. 계룡대(鷄龍臺) 충청남도계룡시신도안면 부남리에 있는 대한민국 국군의 3군 통..
나를 찾아서...... 내가 어느 항구를 향해 가야 할 지를 모르고 있다면 그 어떤 바람도 내게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 2019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사전 직무교육 때 강사한 말이다. 인간은 누구나 혼자 살 수 없다. 타인에게 도움이 되는 '공헌함'은 행복의 초석이며 살아가는 힘이 된다는 것..
범인을 잡을 것인가, 닭을 잡을 것인가! 영화 ‘극한직업’은 대한민국에서 역대 23번째로 관객 수 천만을 넘은 영화, 한국 영화로는 18번째이고, 코미디 영화로는 2013년 개봉작인 ‘7번방의 선물’에 이어 두 번째란다. 50년지기 대학동기들과의 점심 모임을 마치고 메스컴에서 상당히 주..
천년고찰의 신비, 부석사를 다녀 오다 대구시내 각 시니어 대학 회원으로 가입 된 여행동아리인 여동회! 새 봄을 맞아 소백산이 부석사의 울타리인양 마당 안으로 들어와 있는 풍광을 바라 보고 가슴에 사무치는 희열을 느끼는 천년 고찰, 신비를 간직한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
대구시립교향악단 , 3 . 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음악회 줄리안 코바체프 지휘 , 소프라노 강혜정 , 한국무용 이용희 출연 대구시립교향악단(이하 대구시향)은 대구시민주간과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2월 26일(화) 오후 7시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3.1운..
엠블럼은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임을 쉽게 연상할 수 있도록 숫자 100을 형상화하였고, 숫자 1상단의 불꽃은 대한민국의 미래 희망을 상징합니다. 두 개의 태극 문양이 서로 손을 잡고 악수하는 모양은 모두가 손잡고 하나 되는 모습과 동시에 한반도 평화공동..
우아하고 멋지게 나이 들고 싶다! 우아하고 멋지게 나이 들고 싶다. 누구나 나이가 많아지면 멋지고 우아하고 운치 있게 늙고 싶어 힌다. 우아하게 늙는 것은 소망으로만 되지 않는다. 인내와 절제, 부지런과 노력, 절약이 만드는 아름다운 작품이다. (좋은 글 중에서) 새해들어 대구 매일..
智慧로운 老後 生活 자신의 노년은 그 어느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는다. 자신의 것을 스스로 개발하고 스스로 챙겨라. 당신이 진정으로 후회 없는 노년을 보내려거든 반드시 한 두 가지의 취미 생활을 가져라. 산이 좋으면 산에 올라 세상을 한번 호령해보고 물이 좋으면 강가에 앉아 낚..
첫 사랑과도 같은 영화 '보헤미안 렙소디'! 연말 반세기를 함께한 대학동기들과 모임에서 모처럼 영국의 전설적인 록밴드 퀸의 이야기를 다룬 '보헤미안 랩소디'영화 감상을 했다. '보헤미안 랩소디'영화는 TV에서는 퀸의 노래가 끊임없이 광고, BGM, 음악 경연 프로그램을 가리지 않고 흘..
무주 덕유산 향적봉 상고대를 보며 신선놀음...... 오랫만에 덕유산 향적봉으로의 상고대를 찾아 떠난 눈꽃여행길! 살아 천년 죽어서 천년 간다는 주목의 나상이 겨울의 덕유산을 더욱 아름답게 치장하고 있었다. 향적봉을 오르는 입구부터 자욱한 안개가 시야를 흐려 걱정을 했지만 향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