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악안면외과란?

클라인 2008. 10. 16. 11:22
뉴스: ‘유리창 이론’ 알면 열 도둑 안 무섭다
출처: 시사IN 2008.10.16 11:21
출처 : 매거진
글쓴이 : 시사IN 원글보기
메모 :

 
 
 

클라인 소개

클라인 2007. 10. 12. 16:32

 

 
 
 

임플란트

클라인 2007. 10. 12. 16:11

임플란트도 지금까지 나온 시술 방법중에 우수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부작용은 항상 존재하는데 그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부작용
어느 외과적 수술이나 약간의 위험성과 부작용을 동반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인공치아이식시 아주 드물게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간혹 수술시 신경에 손상을 주어 입술이나 턱부위 또는 코끝이나 혀의 감각이 상실되거나 변화될 수 있는데, 이런 감각이상은 극소수를 제외하고 대부분 수주 또는 수개월내에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

또한 내출혈이 야기 될 수 있으나, 과다 출혈은 거의 드물고 가끔 턱주위에 피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 세균감염으로 염증이 생길 수 있으나 수술 전후  항생제 투여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취에 대한 부작용으로 과민반응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나 대부분의 경우 국소마취하에 시술하므오 빈도는 극히 희박합니다.

 

=>임플란트의 실패
불행이도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100%는 아닙니다. 5년 성공률의 경우 95%이상이며, 위턱과 아래턱에 따라 부위에 따라서 성공률의 차이는 있습니다.


실패의 원인은 재료자체의 결함, 이식시 외과적 시술의 잘못 또는 보철물 자체의 결함 때문에 일어날 수 있으나, 대부분 관리소홀, 잘못된 저작습관 등 과다한 외력에 의해 일어나며, 특히 구강 청결상태 유지는 장기간 사용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불행하게도 실패했을 경우는 씹을 때 아프거나 인공치아가 흔들리고 주위 잇몸이 붓게 되는데, 더 이상 진행되기 전에 제거한다면 수개월내에 다시 새로운 골조직으로 채워져 다시 임플란트를 심거나. 통상적인 보철치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치과 검진은 이런 실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정확한 처치를 하기 위해서도 꼭 필요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재료자체를 그 동안 수십년간의 임상실험을 거쳐 인증된 제품을 사용하는것도 중요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