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starwoods 2006. 5. 15. 23:16

홍콩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땅값이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홍콩섬 센트럴을 중심으로 마천루들이 끝없이 펼쳐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랜 만에 날씨가 화창하여 카메라를 들고 밖으로 나가보았습니다. 홍콩에서 가장 높다는 건물 다섯개를 소개합니다.

 

대략적인 높이를 가늠할 수 있는 전체 사진

 

1. 2 IFC

 

센트럴 한가운데 우뚝 서있는 2 IFC입니다. 현재 홍콩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데, 이 보다 더 높은 건물이 현재 공사중에 있다고 합니다. 영화 툼레이더 2에서 라라 크로포트(안젤리나 졸리)가 보물지도를 얻어낸 뒤 여기서 뛰어내리는 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2. 센트럴 플라자

 

이름은 센트럴이지만 실제로는 센트럴에서 조금 떨어진 완차이라는 지역에 있는 건물입니다.

2 IFC에서 바라본 애드머럴티, 완차이 지역

 

 

 

3. The Centre

 

더 센터는 전체 외관은 별모양을 형상화 했다고 합니다. 이 건물 앞에서 영화 중경삼림에도 등장하는 유명한 미들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시작됩니다.

 

4. 중국은행 / 청콩 센터

 

왼쪽이 중국은행 오른쪽 건물이 청콩센터입니다.

 

중국은행 건물은 어느 책에서 보니 70년 이후에 세워진 아시아 최고 건축물로 손꼽힌다고 하는데, 실제로 홍콩사람들은 이 건물이 거꾸러 꽂혀진 칼 같이 생겼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 속설로 말미암아 풍수지리에 민감한 홍콩 사람들은 이 건물이 나쁜 기운을 방출한다고 믿어, 주변의 다른 건물들이 중국은행에서 나오는 좋지 않은 기를 반사시키기 위해 온통 반사거울을 설치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중국 본토 와의 미묘한 갈등및 경멸 또는 경쟁심을 읽을 수 있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이 꼭대기는 전갈의 머리를 닮았다고 하던가요..

 

청콩그룹은 우리에게는 다소 낯설지만 홍콩 최대 규모의 기업이라고 합니다. 이 그룹의 총수가 우리 나라의 이건희에 비교할 수 있는 최고의 갑부라고 하는군요.

퍼갈께요 안되시면 연락주세요
loutpower@hanmail.net
마음껏 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