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맛집 이야기♥/(차&술집)

짱똘이찌니 2011. 8. 21. 05:59

121

 

사람들이 전주로 관광 오면 필수로 가는 곳이

바로 한옥마을 경기전과 전동성당인데요..

전에는 한옥마을에

찻집이 그리 많지 않았는데

요즘은 커피숍 전통찻집 음식점 너무도 많이 생겼더라구요.

한옥마을 특성상...

기존의 한옥집을 개조해 커피숍을 많이 차리는데

여긴 향교 가는 길목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좀 번화가 한옥마을 거리에 있는 곳이 아니라

모르고 지나칠 뻔 했는데...

우연찮게 발견한 이닥... 농담 삼아.. 여기 옆에 촌닥을 차린다고.. -_-

 

 

높게 쌓은 담 없이 구조물로 마당과 길의 경계를 했는데

작은 정원과 건물이 참 소박하니 예뻐서 눈길을 끌어요.

 

 

저런 테이블 치우고 평상 하나 놔두면 더 어울릴 것 같은 기분은 뭘까요?

야외에 손님이 많이 앉지 않는다면

평상을 갖다 놔도 괜찮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안으로 들어 가니 건물 내부를 너무 빡빡하게 채우진 않았더라구요.

양 옆으로 테이블을 설치하고..

방과 마루 형태로 이루어진 공간

 

 

음악은 셀프...

원하는 곡이 있으면 골라 들을 수 있답니다.

전 귀찮아서 패스!!!

 

 

위를 보니.. 다락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네요.

 

 

다른 손님이 있어서~ 저희가 차지하진 못했어요.

ㅋㅋ

졸릴 때 와서 대자로 퍼자도 아무도 모르겠단~ ^.^

 

 

천장은 한옥마을의 전통 찻집이 그러하듯 서까래로...

 

 

사랑방 같은 공간..

 

 

심심풀이 잡지도 있고...

 

 

커피나 음료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더라구요.

모히토 육천원..

요즘 모히토만 먹으러 다닙니다.

여기도 라임과 애플민트로 제대로 맛을 내더라구요.

 

 

무화가크랜베리파이를 시켰는데...

 

 

우째 이리 맛대가리가 없는지.. -_-

대놓고.. 왜케 맛 없냐고 물었더니..

왜 그럴까요? 그러시네요. 그렇쥬!!! 만들고 간을 볼 수 없지요.

뭐!! 맨날 그런 건 아니겠죠!!

이 날만 그랬을 수도 있지만..

다시는 무화가파이를 먹지 않으리라 다짐 했어요.

 

 

음~~~

애플민트 듬뿍 넣어 다져 넣은 모히토!!

라임과 어우러지는 맛이 시원하고 쌉쌀하니 좋은데..

맛은 peep이 좀 더 우세한 듯..

 

 

요거슨 찌니가 마실 차!!!

(운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워낙에 술을 못해요..)

 

 

향은 좋은데.. 맛은 특별히 없네요.

향으로 먹는 차 같아요.

인도에서 가져 온거라는데

아직 메뉴판에는 안 넣었다고 하더라구요.

 

 

 

커피나 차 가격도 저렴하고 가게 분위기가 좋아..

연인이나 친구랑 와서 수다 떨기 정말 좋은 곳 같아요.

특히 2층 다락방은 먼저 맡는 사람이 임자라고

사람들 눈 피해서 놀기도 좋고~ 분위기도 좋구요.

파이 때문에 좀 그렇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가게 분위기나 가격 모두 만족스럽네요.

맛도 가격 대비 괜찮구요. 

이야기 보따리 풀고 싶을 때 한번 가보세요.

 

 

  

이닥(카페)

전북 전주시 완산구 교동 141-1번지

070-4045-1923

 

  

 

이전 댓글 더보기
남은 주말 잘 보내시구요~
저녁으로 전 튀김옷 두꺼운 탕수육먹었어요..
그나저나 모히또또 먹고 싶다~
바이크 동호회는 잘 다녀왓능가~ 몰것네 ㅋㅋㅋ
저 모히토 맛있겟다, ㅎㅎㅎ 난 저 다락방에서 수다를 떨고싶네 ㅎㅎㅎ
분위기 넘 편해 보이네요~
글구 그 인형 차잔(?) 완전 귀여버요)))))ㅎㅎㅎ
정말 사랑방 같은 느낌인데요(~)(~)
저 주전자를 어디서 구하셨을까요~~?? 넘 귀엽습니다~ *^^*
도란도란 친구 손잡고 옛일 끄집어 내고 싶은 공간이네요....
분위가 너무좋아요 ^^
저주전자 시선 사로잡네요 ㅎㅎ 가보고싶어지네요 ~~
동서양이 만난것 같은
조런 분위기 넘 좋다!!
카페로도 좋고
내집처럼 살아보고도 싶고...ㅎ
우와~! 정말 예쁜곳이네요^^ 이런 카페가면 정말 계속 있고 싶은^^
이런 곳이 카페라니... 참 아늑하고 색다른 느낌이네요^^
아..한옥마을 꼭 한번 가고프네요..어제 티비에도 나오던데...
한옥에 분위기에 맞게 넉넉하구 편안한 곳이네요.
저 다락방에 누워 뒹굴뒹굴 맛 난 와플과 드립커피 마시면서
요즘 통 책을 읽지못해서 감성이 고갈되어 버린 내 마음에
비료를 주고 싶어지네요.
여름이와 즐겁게 한주 보내세요.^^
수다 떨기 최고네요...
오래된 친구랑 밤새 놀고 싶은곳입니다 ^^
너무 편안해 보이는 공간...
저도 이런데 가서
맘껏 수다 떨고프다는...
다락방에 왜 올라가고 싶을까요? ㅋㅋㅋ
가격도 착하고~~~ 찌니님 블로그보면서 늘~~~ 전주를 그리워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꼭... 가볼날이 오겠찌요? ^^
비밀댓글입니다
한옥을 개조한 이런분위기 정말 좋아하는데(~)
수다보다는 왠지 열공해야 한다는 분위기...가 ㅋㅋ
분위기 좋네요.
2층 다락방을 먼저 맡아야 겠는데요.
비밀댓글입니다
저 차주전자 탐나네요..귀여워..귀여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