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희망의 트윗, 혜민스님] 3월 1일 (목) 방송 - 지혜로운 사람이 되세요.

댓글 0

스님법문/혜민스님_희망트윗

2012. 4. 6.

  출처: 유나방송  

 

안녕하시지요? 희망을 트윗하는 혜민입니다. 분주한 마음을 잠시 멈추고 사물을 바라보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오늘의 희망 트윗 열어드립니다.

 

생각은 크게 하고, 실천은 작은 거부터 하십시오. 왜냐하면 작은 생활의 변화에서 큰일을 해 낼 수 있는 인연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영어를 잘 하고 싶으세요? 신문에 있는 오늘의 생활영어부터 외우세요. 건강을 좀 챙기고 싶으세요? 잠을 평소보다 한 시간 일찍 주무세요. 살을 빼고 싶으세요? 오늘부터 밤참 금지입니다. 중요한 컴퓨터 작업을 해야 하나요? 그러면 컴퓨터방 청소부터 하세요.

 

어떤 생각을 하는가가 말을 만들고, 어떤 말을 하는가가 행동이 되며, 반복된 행복이 습관으로 굳어지면 그게 바로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처음에 어떤 생각을 일으키고 어떤 행동을 하는가가 아주 중요합니다.

 

지혜롭지 못한 사람은 나는 그 정도는 다 안다. 에서 시작하므로 새로운 것이 들어갈 틈이 없는 반면, 지혜로운 사람은 나는 아직 모른다. 라는 마음으로 다른 사람 이야기에 귀 기울이니 더 큰 지혜가 쌓입니다.

 

우리는 친구가 내 힘든 이야기를 들어준다고 해서 그 친구가 내 고민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줄 거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들어준다는 것 자체가 고맙고 그것이 위로가 되는 것입니다. 누군가 다가와 자신의 힘든 이야기를 한다면 해결책을 찾으려고 하기보다는 먼저 진심으로 들어주세요.

 

혜민이었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