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희망의 트윗, 혜민스님] 3월 8일(목) 방송 - 사랑편: 사랑이 있어 세상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댓글 0

스님법문/혜민스님_희망트윗

2012. 4. 10.

  출처: 유나방송

 

 

 

안녕하세요. 희망을 트윗하는 혜민입니다.

추운 겨울을 이겨내는 겨울나무를 보며 묵묵히 하루를 살아가는 의연함을 배우는 하루입니다.

 

우리에게 사랑이 없다면 우리의 삶은 큰 의미 없이 쏜살같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갈 것입니다. 사랑은 세상을 현재로 정지시켜놓는 능력이 있어요.

 

사랑이 있을 때 세상이 아름답게 보입니다. 아름다움을 느끼는 것은 내 안에 사랑이 있기 때문입니다. 삶 속에서 사랑이 메말라 간다고 느끼는 순간순간 아름다움을 주위에서 찾아 느껴보세요. 그곳에 사랑이 존재합니다.

 

당신이 아름다운 이유는 다른 사람보다 더 멋있고, 더 능력 있고, 더 매력적이기 때문이 아닙니다. 세상에 당신 같은 존재가 당신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특별한 당신을 당신부터 사랑하세요.

 

밤하늘 무수한 별들 가운데 별 하나를 봅니다. 지구의 많은 사람들 가운데 내가 지금 그 별을 봅니다. 사람과 사람의 만남도 이처럼 수천 만분의 일의 우연과 같은 필연으로 인연을 맺습니다. 사랑은 같이 있어주는 것. 언제나 따뜻한 마음으로 이야기를 들을 준비가 되어 있는 것. 그를 믿어 주는 것. 사랑하는 그 이유 말고 다른 이유가 없는 것. 아무리 주어도 아깝지 않은 것. 그를 지켜봐 주는 것.

 

혜민이었습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