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2020년 08월

24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의 희망세상만들기_어머니와 사이가 안좋습니다

저도 어머니와 하루 종일 다툽니다 제가 말하면 화만 내시고 계속 성질내시는데 하도 그렇게 다퉈가지고 어머니가 아빠와 저를 보기 싫다 하시며 집을 나가셨어요 가끔씩 어머니께서 연락하시는데 그때마다 얘기도 좀 하고 괜찮아질 때도 있지만 계속 안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형한테는 잘해주시는데, 어머니한테 어떻게하면 독립되고 잘 살 수 있는지...// 지금 다 우울증 증상을 가지고 있어. 엄마 문제가 아니고 자기 병이야. 인간이라는 걸 너무 높이 생각하지마. 엄마는 자기 성질대로 사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아시겠어요? 좋으면 자식이 좋으면 먹기 싫다는 데도 막~ 음식을 만들어 먹이고 자기가 기분 나쁘면 달라고 그대로 안 주고. 엄마만 그런 게 아니라, 이 세상 모든 인간이 다 그래. 그러니까 옆에 사람이 생각하..

24 2020년 08월

24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28회] 직장을 계속 다녀야 할지 말아야 할지

올해 나이가 50살이며 저 혼자 벌어서 제 앞가림 하는 미혼입니다 직장 생활은 한지 27년 그런데 사실은 그때 그만두려고 했습니다 두 달 가까이 쉬어봤는데 제 자신이 쉬고 있는 지금 상황이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왜 그만두려고 그러는데? 왜 부담스러운데? 그렇다고 고객이 떨어집니까? 크게 문제는 없습니까? 자기가 고객을 좋아해야 되요? 고객이 자기를 좋아해야 되요? 그러면 됐지. 그럼 그걸 개선해야지 왜 직장을 그만둬? 개선하는 것은 고객의 말 좀 더 들으면 되지. 입이 간질간질 하더라도 참고 좀 들으면 되지. 그거 뭐 어렵다고? 잘 안되면... 얼굴 좀 붉어지면 어때요? 그러면 직장 그만둬도 먹고 살 만큼 준비되어 있어요? 그것도 괜찮은 생각이오. 내일 그만두고. ㅎㅎ 법당에 와서 근무하세요. 그런 거..

24 2020년 08월

24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외출할 때 강아지를 위해 불을 켜놓는 게 낫나요?

맞습니다. -- 두 마리를 키우는 다견 가정입니다. 외출할 때 불을 켜놓는 게 낫나요? 끄고 나가는 게 낫나요?// 이거 조금 말씀드리고 싶은 게 온 집안을 다 환하게 켜 놓는 것도 나쁘지 않고요 불을 끄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그런데 제가 추천해드리고 싶은 건 간단하게 안방 불 하나 또는 거실에 있는 화장실 불 하나만 켜놓고 나갔다 오면 좋을 것 같아요. 보통 개들이 어두우면 조금 더 편안하게 쉬어요. 그런데 완전 어두우면 갑자기 보호자님이 들어오실 때 또는 우리 집 앞에 누군가가 좀 왔다 갔다 할 수 있잖아요. 그럴 때 내가 완벽하게 숨어있다고 생각한 상태에서 외부자극이 들어오면 깜짝 놀랄 수 있어요. 왜냐면 나는 숨어있었는데 갑자기 문이 열리면 깜짝 놀랄 수 있거든요. 그래서 나중에 배달음식이..

24 2020년 08월

24

오은영TV [오은영TV] WHO가 권고하는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폰 지침은?!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7 회

만3세~ 9세 아동 중 100명 중 23명이 스마트폰 중독에 해당 세계보건기구 WHO에서 아이들을 위한 스마트폰 사용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정도... 전 세계 어느 나라도 만 2세 미만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여주라고 기준 삼은 나라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2세 미만 아이한테는 안 보여주는 게 원칙입니다. 그것이 교육적인 것이든, 2세 미만은 절대 보여주지도 말고 주지 말라고 하는 거구요 유아기는 굉장히 부모가 아주 신중하게 생각하면서 제한된 시간들 하루에 절대 1시간을 넘지 않도록. 그런데 그 1시간 안에는 너튜브부터 시작해서 아이들 게임, 교육적 콘텐츠까지 다 포함해서. 1시간을 넘지 않도록. 초등기에는 이것을 안 주는 것이 현실적으로 좀 어려워요. 그리고 그걸 당장 우리가 코로나 때문에 인터넷으로 수업을..

댓글 오은영TV 2020. 8. 24.

24 2020년 08월

24

3분 운동과학 [3분 운동과학] 데드리프트는 광배근 운동일까? 광배근과 데드리프트와의 관계

트레이너에게 운동을 배울 때 일반적으로 보디빌딩 방식의 운동을 가르쳐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슴, 어깨, 등, 하체 이런 식으로 나누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등 운동을 하는 날, 들어가는 대표적인 운동 중 하나가 바로 데드리프트입니다. 그런데 막상 해보면 데드리프트가 도대체 왜 광배근 운동인지 이해가 안가는 경우가 많죠. 아무리 생각해도 하체로 들어올리는 운동인데 이걸 왜 광배근 운동이라고 할까요? 또 루마니안데드리프트만 광배근 운동일까요? 우리는 광배근과 데드리프트의 관계를 접근하기 위해 좀 더 데드리프트의 본질적인 부분을 알고 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 영상에서 지겹도록 이야기했지만 데드리프트는 땅바닥에 놓여져 있는 고중량을 들어 올리는 운동입니다. 바벨을 잡기위해 고관절을 구부리는 힙힌지 동..

24 2020년 08월

24

성장문답·GMC·한입심리학 [한입심리학] 나는 왜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을까? 부정적인 감정에서 벗어나 행복해지려면?

오늘은 부정편향에 대해서 배워볼게요. 부정적인 감정에서 좀 더 빨리 벗어나는데 도움이 될 거예요. 어느 목사님이 설교를 마치고 예배당을 나오는데 뒤에서 한 고등학생이 친구에게 중얼거렸어요. “오늘 설교, 그게 뭔 말이야?” 다른 성도들은 설교시간 내내 끄덕이고 눈물도 흘렸지만 다 소용없었어요. 일주일 내내 목사님의 귀에는 이 소리만 반복해서 들렸죠. “그게 뭔 말이야?” 또 다른 얘기 해드릴게요. 어떤 명망있는 교수님이 급성 대상포진으로 입원했어요. 조교를 통해서 80명의 학생들에게 상황을 설명했고, 빼먹은 수업은 보강했대요. 그런데 학기를 마치고 교수님은 강의평가를 읽다 한 학생의 글을 보았어요. “입원을 하려면 미리 알리든지, 계획 없이 수업을 취소하다니 무책임하다.” 교수님은 배신감 때문에 기절할 ..

24 2020년 08월

24

빠알리대장경(숫따니빠따) 숫따니빠따 28회. 피안 가는 길의 장

숫따니빠다 제 5장 피안 가는 길의 장 베다 성전에 통달한 한 브라흐민 (바와리)가 무소유를 구하면서 꼬살라의 아름다운 도시에서 남쪽 지방으로 내려왔다. 그는 앗사까 지방과 알라까 지방의 경계에서 (이삭을) 주워 모으고 열매를 거두며 고다와리 강변에서 살았다. 그 (강변) 가까이에 큰 마을이 있었다. 그 (마을)로부터 생긴 수입으로 그는 큰 제사를 지냈다. 그는 큰 제사를 지내고 다시 암자로 돌아왔다. 그가 다시 돌아왔을 때 어떤 브라흐민이 왔다. 발은 붓고, 목은 타고, 치아는 불결하고, 머리는 먼지를 뒤집어쓴 채 그에게 다가와서 500전을 구걸하였다. 그를 보고 바와리는 자리에 앉도록 권하였다. 그리고 그의 건강과 안부를 묻고는 이 말을 하였다. "내가 가지고 있던 것은 이미 모두 나누어 주었습니다...

24 2020년 08월

24

24 2020년 08월

24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8.24(월) 방역 차이?! 사랑제일교회, 대만엔 없어.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코로나 위험성 무시하다 주저앉은 일본, 브라질 그리고 대만을 보라.” 머니투데이 지난 주말 기사 제목입니다. 코로나 세계적 재확산 국면에서 리더십과 국가 방역에 대한 신뢰가 성패를 결정하는데 일본은 아베 총리의 리더십 부재가 원인이고 브라질 역시 보우소나루 대통령의 책임이 큰 반면 대만은 차이총통의 외부유입 통제와 처벌정책으로 방역에 성공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기사는 대만이 대중국 수출의전도가 30%임에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 방역에 성공했다고 평가하나 이는 사실과 다릅니다. 중국은 사상 최초로 단체는 물론 개인까지 작년 8월 1일부로 대만 관광비자 발급을 전면 중단하였고 대만 역시 이미 5월 초에 대만에 와 있던 중국 본토인 전원을 중국으로 돌려보냈습니다. 코로나와는 상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