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2020년 08월

28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56회] 좋은 책이란?

전 세계 모든 아이들이 책을 읽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게 꿈입니다 그래서 작년에 네팔에 가서 도서관을 만들고 왔습니다 그 일을 하면서 많은 생각을 하게 됐어요 과연 어떤 책이 좋은 책일까?//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글은 다 좋은 책이에요. 머리로 통밥 굴리는 책말고 사람이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책 자신이 고통을 겪었든지 자신이 직접 경험해본 책들은 대부분 다 좋은 책이다. 이렇게 말할 수 있어요. 무엇이든지 어떻게 좋고 나쁜 게 없어. 자신의 것은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거예요. 통찰력이 생기려면 제일 첫 번째가 자신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자발적이어야 한다. “어? 왜 그렇지?” 이렇게 자신이 궁금해야 한다. 어디 가서 듣고 그런 소리 하고 그건 별로 의미가 없어요. 자신이 궁금해야 해. 그런데 오늘날 학..

28 2020년 08월

28

구성애의 아우성 [구성애 푸른아우성] child_23-딸아이가 자주 생식기로 손이 갑니다.

4살된 딸아이가 자꾸 짬지를 만져요. 못 만지게 하면 짜증을 내고, 아직 어려 책읽어주기도 어렵고 어쩌죠?// 4세는, 물론 1살부터 자기 성기를 만질수는 있지만 특히 만 3세니까 4세부터 7세 정도되면 바짝 성기에 관심을 가질 때입니다. 감각은 태어날 때부터 음핵이라는 부분이 예민하기 때문에 우연한 기회에 다 느낌을 느낄 수 있어요. 1살 2살 때부터는 일부러 손을 기저귀 속에 넣어서 만지는 애들도 있어요. 왜냐하면 몸을 가지고 자기를 터득하니까. 그런데 4세가 되면 관심이 있기 때문에 자기 성기, 남의 거, 어른 거, 아빠 거, 애기 거 다 관심이 있기 때문에 또 관심과 함께 느낌을 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때는 당연한 과정이다. 자위행위는 1차가 있고, 2차가 있어요. 그런데 1차라는 것은..

28 2020년 08월

28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매일 거울 보는 강아지, 혹시 나르시시즘에 빠진 걸까요?

모르겠어요! -- 매일 거울 보는 강아지. 혹시 나르시시즘에 빠진 걸까요?? 제가 좌식 화장대를 쓰는데 매일 화장대에 앞발을 디디고서 가만히 거울을 봅니다. 사람이 거울 보듯 본인 얼굴을 감상하는 걸까요?// 사람도 거울을 보고 자신의 얼굴을 감상하나요? 저는 한 번도 그런 적이 없는데... 우선 알려드리고 싶은 건 강아지들은요, 거울을 보고 나라는 걸 인식하지 못해요. 원숭이 있죠? 원숭이 머리에 포스트잇을 붙이고 거울을 보게 하면 거울을 보고 포스트잇을 이렇게 뗀대요. 그런데 반려견들은 거울을 보면 놀라요. “너 누구야? 너 왜 나봐? 너 왜 이렇게 생겼어?”라고 하는데 거울에 나랑 똑같은 행동을 하고 있는 그 반려견을 보고 무서워하지 않는 경우들이 있어요. 제가 봤을 때 보호자님 강아지, 사회성도 ..

28 2020년 08월

28

오은영TV [오은영TV] ★금쪽팁★ 우리 아이 '각성 조절' 자가 진단법!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7 회

연령을 기준으로 하셔야 해요. 연령발달, 연령기준으로 봤을 때 고개를 잘 숙일 수 있는지 고개를 숙이면서도 자세를 잘 유지할 수 있어야 하거든요. 우리가 고개 숙여서 인사하잖아요. 이게 준비가 안 된 아이한테 인사 제대로 하라고 하면서 애가 안녕, 이렇게 했는데 돌려세워서 머리를 손으로 푹... 힘들 수 있어요. 2. 머리를 감길 때 머리숙여서 못감는 애들, 굉장히 뻣뻣하다든가 뒤로 이렇게 해야지만 감길 수 있는 아이들이라든가 3. 팔을 뻗어서 앞으로 나란히를 할 때 눈을 감고 나란히를 시키면 생각보다 높이를 잘 못맞추는 애들이 있어요. 앞으로 나란히 하는 이거 대개 중요한 기능이네요. 4. 심한 애들은 까치발을 들어요. 걸을 때 발바닥을 대는 게 아니라 까치발을 드는 에스컬레이터, 계단을 잘 오르고 내..

댓글 오은영TV 2020. 8. 28.

28 2020년 08월

28

28 2020년 08월

28

빠알리대장경(숫따니빠따) 숫따니빠따 32회. 피안 가는 길의 장 (멧따구의 질문)

숫따니빠따 제 5장 피안 가는 길의 장 멧따구가 말했다. "존귀하신 분이여, 여쭈오니 이것을 말씀해 주십시오. 그대는 최상의 지혜를 얻은 분이고, 마음 수행을 잘하신 분이라 생각합니다. 이 세상에 다양한 형태로 있는 이런 괴로움들이 어디에서 생겨난 것입니까?" "멧따구여, 그대는 나에게 괴로움의 근원에 대해 물었습니다. 내가 알고 있는 것을 그대에게 말하리라. 이 세상에 다양한 형태로 있는 괴로움은 집착을 원인으로 일어납니다. 알지 못하기 때문에 집착을 하는 어리석은 사람은 되풀이하여 괴로움을 겪습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이것이 태어남과 괴로움의 근원인 줄을 알고서 집착을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당신은 우리가 여쭌 것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다른 것을 여쭈오니 이것을 부디 말씀해 주십시오. 어떻게..

28 2020년 08월

28

28 2020년 08월

28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8.28(금) 대면 예배 강행? 네 이웃을 네 몸처럼 사랑하라“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지난 8월 20일 청와대 앞에서 한 목사님이 이렇게 기자회견을 했습니다. ”문재인은 일반 다수 국민을 박해 하고 있습니다. 독재자 문재인 물러나라! 한국교회가 얼마나 방역의 모범이 되어 있습니까. 이렇게 마녀사냥을 교회로 하면서 왜 한국교회가 뭘 잘못했다고 문재인 즉각 물러나라! 8월 10일날 우한으로부터 중국인들을 다 입국시켜놓고 15일날 코로나가 급증했다고 쇼를 하고 있는데 이런 미친 정부가 어딨습니까. 대면예배를 폐지한다는 것은 교인들을 다 적으로 규정한 것은 모든 식당, 카페, 다 문 닫고나서 시행하시기 바랍니다. 청와대 구내식당 다 문 닫아!“ -주요셉 목사 많은 수의 교회가 여전히 대면예배를 강행합니다. 이런 예배가 이웃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네 이웃을 네 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