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 2020년 09월

02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의 즉문즉설 제 1630회] 내가 원하는 만큼은 아니지만은

우리 어머니가 문제가 있고 우리 아버지가 문제가 있고 우리 남편이 문제가 있고 우리 아내가 문제가 있고 우리 아들이 문제가 있고 우리 딸이 문제가 있고// 지금 여러분과 저하고 대화한 것도 다 관점 바꾸기입니다. 관점을 바꿔버리면 아무 문제가 안 돼요. ”엄마가 나를 낳아서 할머니한테 맡겼다.“이러는데 엄마가 죽어버리면 고아원에 가야 되잖아. 고아원에 가는 게 나아요? 할머니한테 가는 게 나아요? 할머니한테 가는 게 나아. 안 키우더라도 엄마가 살아있는 게 나아요? 죽어버리는 게 나아요? 살아있는 게 나아. 관점을 바꿔버리면 그것도 다 괜찮은 일이에요. 그런데 우리는 이렇게 생각해야 돼. 우리 어머니가 문제가 있고, 우리 아버지가 문제가 있고, 우리 남편이 문제가 있고 우리 아내가 문제가 있고, 우리 아..

02 2020년 09월

02

법륜스님/즉문즉설(100초) [법륜스님의 108초 즉문즉설 제59회] 부모님이 싫어서 집을 나왔어요.

저는 스님이 결단을 내리시고 스님이 되신것처럼 부모님의 뜻을 따라서 잘 살다가 부모님이 싫어서 나왔는데 왜 그렇게 비굴하셨고 화를 내셨는지 이해가 되는 순간들도 다가오기 시작합니다 제가 그 일을 똑같이 하고있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부모를 부정하면 다시 돌아오게 되어있어. 나는 부모가 싫어서 간 게 아니에요. 나는 그냥 제 길을 간 거지 자기가 부모로부터 분열돼서 나온 건데 자기의 모체를 부정해버리면 자기를 부정하는 거와 똑같아. 그래서 그건 성공할 수가 없어. 그러니까 자기는 부모님에게 참회를 먼저 해야 돼. 부모는 애기 낳아서 키우면서, 이 아이를 키워야 하니까 때로는 비굴하게도 굴고 때로는 돈에 굴복하기도 하고 때로는 정의를 외면하고 살기도 하고 다 나를 키원다고 그랬었구나...

02 2020년 09월

02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강아지도 같은 견종끼리 알아보나요?

알아봅니다! -- 강아지들도 같은 견종끼리 알아보나요? 닥스훈트면 너도 닥스훈트구나 하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확하게 “너 닥스훈트구나, 휄시 코기구나” 이런 느낌보다는 아마 모양이 같은 것을 알 거예요. 또 하나는 바디랭귀지들이 비슷하잖아요. 특히나 단두종들 있죠? 보스턴 테리어나 프렌치 불독 이런 친구들은 너무 기분이 좋은데, 기분이 나쁜 것처럼 얼굴이 표현되기도 해요. 그래서 이 견종이 아닌 다른 견종들은 이렇게 앞가슴이 크고 머리가 크고 단두종인 친구들을 겁내기도 하는데 자기들끼리는 정말 잘 지내요. 또 이게 잘 맞는 견종들이 있어요. 특히나 보더 콜리하고 진돗개들은 서로 조금은 예민하면서 빠르기도 하고 서로 좀 놀리면서 놀고 또 이런 것들이 있어서 견종끼리 잘 맞는 친구들도 있고 서로에 대..

02 2020년 09월

02

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지진 (2017. 7. 11)

지진이 땅을 막 흔들어요 내부 에너지 지표 전달돼 지진파의 종류에는 P파 S파 있어요 P파 빠르고 종파 고체 액체 기체 모두 통과해 S파 횡파, 고체만 통과, 속도가 느려 P파 먼저 도착해~ S파는 그 다음에~ 두개 도착 시간차 PS시 잖아~ 지진 발생지점 진원이고, 바로 위 지표는 진앙이야 지진파 기록해 진원 진앙 알아내지 지진파 매질따라 굴절, 반사 하니까 지구의 내부 구조 알 수가 있지~ 지각과 맨틀의 경계면 모호로비치치 불연속면 지구의 전체부피 80프로가 맨틀 맨틀은 고체가 분명해 맨틀과 외핵의 경계면 구텐베르크면 외핵과 내핵의 경계면 레만면도 있어 지구 내부 구조 더 알아봐 대륙지각 삼십오에 해양의 지각은 오킬로 맨틀 이천구백 킬로미터 지진파 안잡히는 암영대 오천백킬로 밑까지 외핵 S파 못가니까..

02 2020년 09월

02

오은영TV [오은영TV] 겁이 많은 아이들은 밤에 데리고 자는 것도 좋아요! 그런데 금쪽이는?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8 회

아이 엄마가 하는 것은 사실 이론적으로 봤을 때 굉장히 좋은 방법이에요. 왜냐하면 재울 때 일종의 아이들이 잘 알아차릴 수 있는 루틴을 만들어주시는 거 같아요. 신나게 낮에 놀아주고 저녁이 되면 목욕을 하고 그 다음에 쭉쭉이 마사지를 해주고 왜냐하면 아이들 유아마사지는 굉장히 좋은 방법중에 하나이거든요. 압박을 주면서 약간 눌러주는 것이 굉장히 긴장을 이완시키고 촉감을 다뤄내는 감각을 발달시키는데 좋은 방법 중의 하나이거든요. 그러면서 아이랑 교감하시고 그다음에 직접 동화를 읽어주고, 이러한 기억들이 평생을 살아가면서 힘들 때 문득문득 나오거든요. 그런 것도 잘해주시고 매일 일관되게 잘하고 계신다고도 볼 수 있어요. 다만 이제... 우리가 좀 생각을... 나이를 봤을 때 아이가 약간 무서울 수도 있는 나..

댓글 오은영TV 2020. 9. 2.

02 2020년 09월

02

빠알리대장경(숫따니빠따) 숫따니빠따 35회. 피안 가는 길의 장 (난다의 질문)

숫따니빠따 제 5장 피안 가는 길의 장 난다가 말했다. "세상에는 성자들이 있다고 사람들은 말합니다. 어째서 그렇습니까? 그들은 지식을 가진 사람을 성자라고 말합니까? 또는 (특별한) 삶의 길을 소유한 사람을 성자라고 말합니까?" "난다여, 통달한 사람은 이 세상에서 견해 때문에, 배움 때문에, 지식 때문에 성자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한적하게 살고, 고뇌 없이, 욕망 없이 유행하는 사람들을 나는 성자라고 부릅니다." 난다가 말했다. "존자님, 어떤 사문이나 브라흐민이라도 청정이란 본 것, 들은 것에 의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는) 청정이란 계행과 계율에 의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또는) 청정이란 여러 가지에 의한 것이라고 말합니다. 존귀하신 분이여, 그들은 세상에서 그렇게 살면서 태어남과 늙음을 건넌 ..

02 2020년 09월

02

02 2020년 09월

02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9.2(수) 이재용 기소, 자본시장 질서 교란죄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금일 이재용 부회장과 최지성 실장 등 미래전략실의 핵심 관련자들 구 삼성물산과 삼성바이로직스의 대표와 임원 등 총11명을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및 시세조종, 업무상배임, 외부감사법 위반, 위증 등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이 부회장과 미래전략실은 최소 비용으로 삼성그룹을 승계하고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치밀한 계획을 세우고 이 부회장이 최대주주인 제일모직에 유리한 시점에 삼성물산 흡수합병을 일방적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를 위해 각종 거짓 정보를 유포하고, 불리한 중요 정보는 은폐했으며 주주 매수, 불법로비, 시세조종 등 다양한 불공정거래행위를 조직적으로 자행했습니다. 삼성물산 경영진들은 이 부회장과 미래전략실의 승계계획안에 따라 회사와 주주들의 이익을 보호해야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