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 2020년 09월

23

법륜스님/즉문즉설(2020) 법륜스님_[the 행복하기] 자본 없는 30대가 부자가 되려면...

촬영: 2018년 5월 1일// 어떤 젊은이가 저한테 물었어요. “저도 어떻게 하면 법륜스님처럼 그렇게 많은 사람이 질문할 때 막힘없이 얘기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내가 “고생을 좀 하면 된다” 그랬어요. “고생해볼래?” 하니까 “아니에요” 그래요. 그분들이 그렇게 되는 게 곁에서 보면 그게 공짜로 주어지는 것 같지만 그분들은 그렇게 되는데 까지 많은 인생역전이 있었고 노하우가 있었다. 그거를 젊은 사람이 한꺼번에 흉내내려면 안 된다. 그런데 자기는 첫째, 돈이 없잖아. 그런 얘기해 봐야 그게 무슨 소용이 있어요? 두 번째 돈이 있다 하더라도 투자에는 뭐가 따른다? 위험이 따른다 이 말이오. 그럼 우리가 6.15공동선이 있을 때 “이야, 이제 남북관계가 풀려서 개성 가는 쪽에 길목에 엄청난 돈을 벌겠다..

23 2020년 09월

23

강형욱의 소소한Q&A [강형욱의 소소한Q&A] 강아지가 휴대폰을 질투하나요?

그럴리가요~ -- 강아지가 휴대폰을 질투할 수 있나요? 휴대폰을 들여다보면 앞발을 뻗어서 저를 툭 치거나 발밑에서 신경질적으로 짖을 때도 있어요. 휴대폰 내려놓고 만져주면 세상 만족한 표정을 지어요^^ -- 휴대폰에 질투를 하다니요! 아마 우리 보호자님이 반려견에 대한 관심이나 반려견에 대한 어떤 세심한 부분들이 줄어드는 것을 반려견들도 알 거예요. 반려견은 보호자님에게 하루 일과를 말해주고 싶어 해요. 퇴근하고 들어오셔서 강아지하고 천천히 그냥 슬금슬금 집을 왔다 갔다 하시다가 여기 그랬어? 여기서 냄새났어? 여기서 소리났어? 이런 행동들이 강아지에게 많은 위로를 줄 수 있어서 굉장히 반려견이 기뻐할 거예요.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주운이의 교육도 생각해서 집에 가면 휴대폰을 최대한 하지 않으려고 노..

23 2020년 09월

23

오은영TV [오은영TV] ※오은영의 육아 TIP※ 강박이 있는 아이에게 효과적인 소통 방법은?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새끼 11 회

침습적인 의심, 침입. 묻는 거 내몸으로 들어오는 거 이런 거에 대한 두려움이 굉장히 많은 거거든요. 그래서 금쪽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강박, 그 강박의 정체는 불안. 불안 중에서도 이 아이는 통제가 굉장히 중요한 아이예요. 내가 포용하는 범주가 딱 맞은 거예요. 여기까지만 내가 허용할 거야. 그래서 본인이 예상할 수 없는 상황들이 생기면 이 통제의 틀에서 벗어나기 때문에 견딜 수가 없는 거예요. 그래서 도둑이 침입한다는 것 또한 나의 통제를 벗어난 거죠. 불이 꺼지면 이걸 확인을 못 하니까. 그리고 내가 손을 언제 씻었는지, “내가 기억을 하고 있어야 돼. 기억을 하고 있어야만 해.” 이게 굉장한 자기 통제력이라고 보는 거에요. 통제가 너무 강해서 “어떻게 내가 이걸 기억하지 못하다니?” 이렇게 되는 ..

댓글 오은영TV 2020. 9. 23.

23 2020년 09월

23

LGScienceLand_과학송 [과학송] 배설배출 (2018. 1. 25)

우리 몸에 생기는 노페물 이산화탄소, 물, 암모니아 노폐물이 생기는 이유는 우리 몸의 생명활동 때문 세포호흡으로 생긴 노폐물은 (배설하고) 소화작용으로 생긴 찌꺼기는 (배출하지) 배설과 배출은 달라요 지금부터 자세히 알아볼까! 먼저 배출은! 맛있게 냠냠 음식을 먹으면 소화작용으로 잘게 분해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같은 영양소가 흡수되지 (쏙쏙) 영양소가 거의 다 빠진 (음식찌꺼긴) 대장에서 발효 분해돼 (힘을 끄응) 항문 통해 대변으로 (배출!) 이제 배설 개념도 알아보자! 자, 아까 소화작용으로 흡수된 영양소 기억나지? 단백질과 탄수화물, 지방은 세포호흡으로 에너지 얻지 이때 에너지 얻으며 생긴 노폐물이 이산화탄소, 물, 암모니아 (이산화탄소는) 폐를 거쳐 날숨으로 후~! 물은 땀샘과 콩팥을 거쳐서..

23 2020년 09월

23

체인지그라운드(2020) 자신에 대한 확고한 신념이 있는가? [동기부여 영상]

근데 여러분 여러분은 인생에서 어떤 걸 예측을 많이 하면 할수록 더 힘들어져요. 예측, 계획보다 중요한 게 뭐에요? 학습과 적응이에요. 그런데 그 회사는 여러분이 선택한 회사예요. 그럼 어쩔 수가 없죠. 그걸 이겨 내는 게 맞는 거죠. 근데 그게 만약에 개선되지 않아요. 그럼 선택해야죠. 그런데 이걸 아주 신중하게 선택해야 해요. 회사 그만두는 것의 핵심은 메타인지에요. 내가 진짜 능력이 되나? 이거에요. 그게 없는 상태에서 회사를 그만두면 지옥의 구렁텅이에 빠져요. 여러분 생각보다 좋은 회사가 많아요. 모든 의사결정권자는 인재를 뽑고 싶어 해요. 외국에서 살았는데 영어를 못해요. 정확히 자기 한계에서 멈춰요. 이런 친구들 생각보다 되게 많아요. 나는 괜찮다고 믿지만 안 괜찮은 친구가 되게 많아요. 왜?..

23 2020년 09월

23

빠알리대장경(디가니까야) 디가니까야 1회 출가생활의 결실에 관한 경1

이와 같이 나는 들었다. 한때 세존께서는 라자가하에 있는 지바까 꼬마라밧짜의 망고 숲에서 천이백오십 명의 제자들과 함께 머무셨다. 그때 마가다국의 왕이자 베데히 왕비의 아들인 아자따삿뚜 왕은 사월 흰 연꽃이 피는 달의 제 15일 포살일, 만월의 보름날에 대신들에게 둘러싸여 아름다운 궁전의 누각에 앉아 있었다. 마가다국의 왕이자 웨데히 왕비의 아들인 아자따쌋뚜가 흥에 겨워 감흥의 말을 읊었다. “달빛 아름다운 밤, 참으로 즐겁도다. 달빛 아름다운 이 밤, 참으로 멋지도다. 달빛 아름다운 이 밤, 참으로 편안하도다. 달빛 아름다운 이 밤, 참으로 상서롭도다. 달빛이 이토록 아름답게 비추는 오늘 같이 좋은 날, 어떤 수행자를 찾아가 가르침을 구하면 나의 마음이 더욱 평온해지고 청정한 믿음이 생기겠는가?“ 그 ..

23 2020년 09월

23

23 2020년 09월

23

시사 - 역사/김어준생각(2020) [김어준 생각] 9.23(수) ‘책임없는 권리’ 기자만 누리나?

안녕하세요. 김어준입니다. 지난 주 조국 전장관 동생 조권 씨 웅동학원 1심판결이 있었습니다. 조국 전장관 관련 의혹제기는 이 웅동학원이 시작이었죠. 동생 조권 씨가 IMF 때 받지 못한 공사대금 그 채권이 가짜다. 여기서 출발했습니다. 이 가짜 채권을 담보로 돈을 빌렸다가 웅동학원이 가압류가 걸렸는데 이 가압류를 막지 않았다고 해서 배임. 이 채권 연장 소송에서 변론하지 않았다고 해서 배임 등 검찰 핵심 기소는 이 채권이 가짜라는 걸 전제합니다. 언론이 여기에 조권 씨가 위장이혼을 했다느니 전 부인이 벤츠를 타고 다닌다느니 회사가 페이퍼 컴퍼니라느니 모친이 관여했다느니 살을 붙이죠. 그러니까 한마디로 온가족이 다함께 사기를 쳤다. 그렇게 조국일가는 가족사기단이 됐습니다. 1년이 지나 웅동학원관련 판결이..